블리자드의 슈팅게임 오버워치2가 고전 명작 애니메이션 카우보이 비밥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블리자드는 8일 오버워치2 공식 유튜브 채널에 카우보이 비밥 콜라보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관련 소식을 발표했다. 이번 트레일러는 원작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선라이즈 스튜디오에서 제작했으며, 콜라보 캐릭터들의 모습을 카우보이 비밥 오프닝 ‘TANK!’에 맞춰 조명한다. 

1998년 방영된 카우보이 비밥은 황폐화된 근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지하도시의 기주인과 다른 행성과 위성으로 거주지를 옮긴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주인공 스파이크 스피갤의 어두운 과거를 조명하며 던지는 메시지와 에피소드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음악들은 당시 마니아들의 극찬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번 콜라보로 추가되는 전설 스킨은 ‘스파이크 스피겔’ 캐서디, ‘페이 발렌타인’ 애쉬, ‘제트 블랙’ 마우가, ‘에드’ 솜브라, ‘아인’ 레킹볼 총 5종이다. 이중 래킹볼 전설 스킨은 모든 유저들에게 무료로 지급된다. 

이외에도 카우보이 비밥 테마의 감정표현, 하이라이트 인트로가 추가되며, 인게임 내에서는 콜라보의 일환으로 카우보이 비밥 관련 음악이 재생될 예정이다. 

오버워치2 에이미 데넷 어소시에이트 디렉터는 "가장 존경받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하나인 카우보이 비밥과 콜라보를 진행해 영광스럽다”라며, “이번 콜라보로 카우보이 비밥의 팬과 오버워치2 유저 모두 게임에 불어온 서부의 바람을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