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 미국에서 진행되는 리그오브레전드 2016 시즌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2016)의 조편성이 마무리됐다.

치열한 각축을 펼치며 각 지역리그를 대표하는 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롤드컵 2016은 팀 각각의 명예는 물론, 해당 팀이 속한 지역의 명예까지 걸고 최고 수준의 선수들이 격돌하는 무대.

지난 9월 11일에는 롤드컵 2016에 진출한 16개 팀의 조편성이 이뤄졌다. 4개로 구성된 조에 각각 4개팀이 배정됐으며, 조편성 결과에 따라 팬들의 희비는 엇갈렸다.

각 조에 속한 팀들이 롤드컵 무대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간략하게 확인해보자.

[C조 - 에드워드 게이밍(중국), Ahq e-sports 클럽(대만), H2K-게이밍(유럽), INTZ e-sports(인터내셔널 와일드카드)]

에드워드 게이밍(이하 EDG)은 조추첨이 끝나고 환호를 질렀을지도 모르겠다. 대만지역 통합 3위인 Ahq e-sports club(이하 AHQ), 약체로 꼽히는 유럽 리그에서도 정규시즌 4위, 포스트시즌 3위에 그친 H2K-게이밍(이하 H2K), 인터내셔널 와일

카드인 INTZ e-sports(이하 INTZ)까지 EDG에 '비벼볼만한' 팀이 존재하지 않는다.

EDG의 1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2위 자리를 두고 AHQ와 H2K가 대결하는 형국이 나타날 전망이다. AHQ는 꽤나 호전적인 정글러인 'Mountain' 츄자오홍과 강력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팀의 초반 분위기를 이그는 원거리 딜러 'AN' 저우줜안의 활약을 눈여겨 볼만하다. 단, 미드라이너인 'Westdoor' 류슈웨이의 부진이 심각하다는 것은 약점이다.

H2K는 유럽 리그에서 시즌 내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였다. 이를 롤드컵 무대에서 얼마나 최소화 할 수 있는지가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관건이다. 탑 라이너인 'Odoamne' 안드레이 파스쿠는 유럽 내에서도 안정적인 게임 운영으로는 손에 꼽히는 선수이며, 원거리 딜러인 'FORG1VEN' 콘스탄티노스 초치우는 공격적인 라인전 운연으로 팀을 이끈다.

하지만 안드레이 파스쿠가 강력한 서포팅을 요구하는 방식의 탑 솔러이며, 콘스탄티노스 초치우는 시야가 좁다는 약점이 뚜렷해 상대의 운영에 휘말리기 딱 좋은 약점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다.

INTZ는 현실적으로 '1승'을 거두는 것에 목표를 두는 것이 맞는 상황이다. 단, AHQ나 EDG를 상대로 1승을 거두게 될 경우 조 전체를 혼돈의 도가니로 밀어넣을 수 있는 변수가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