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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공습한 리니지, 중소게임사의 희망은 사라졌나
리니지의 모바일 공세가 무섭다.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 후 한 달 만에 2천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엔...
김지만 기자  |  2017-01-20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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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人의 시선] 연초 대작 모바일게임 3종 출시, e스포츠 시즌 개막 등
[대작 모바일게임 3종 출시]스타워즈 포스 아레나, 던전앤파이터 혼, 삼국 블레이드. 지난 주에 시장에 모습을 드러낸 모바일게임들이다....
김한준 기자  |  2017-01-19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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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의 모바일 퍼블리싱, '파이널블레이드'에 달렸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로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딘 엔씨소프트가 차기작 '파이널블레이드'를 ...
김지만 기자  |  2017-01-19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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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의 원빌드 종식 선언, 글로벌 돌파구 될까?
넷마블게임즈가 원빌드 중심으로 해외 서비스를 진행해온 기존 국내 모바일게임 전략 방식에 사실상 종식을 선언했다.넷마블게임즈는 그 동안 ...
김지만 기자  |  2017-01-18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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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의 '스타워즈: 포스아레나', 글로벌 돌파구 만들었다
넷마블게임즈가 최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스타워즈: 포스아레나'의 정식 서비스가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높은 성과를...
김지만 기자  |  2017-01-18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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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많던 웹툰 소재 게임들은 왜 빛을 보지 못 했을까
만화와 애니메이션처럼 게임과 교류가 활발히 이뤄지는 문화 콘텐츠도 없다. 인기 만화나 애니메이션이 게임으로 출시된 사례는 게임 산업이 ...
김한준 기자  |  2017-01-17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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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게임즈, 모바일게임의 다음 키워드 제시할까
올드 게임들의 지속적인 상승세와 신작들의 기세로 최고의 순간을 보내고 있는 넷마블게임즈가 2017년과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비전을...
김지만 기자  |  2017-01-17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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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한다 라이엇! 초기 이미지 회복하는 라이엇게임즈
초심으로 돌아가 유저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한 라이엇게임즈의 이야기는 허언이 아니었다. 한동안 '일해라 라이엇!'...
김한준 기자  |  2017-01-16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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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통합’ 파이널판타지14의 힘겨운 분전과 진심
모바일게임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반면 온라인게임 시장은 여전히 힘겨운 터널을 지나고 있다. 최근 아이덴티티모바일 ‘파이널판타지1...
최호경 기자  |  2017-01-13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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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클래스에 신규 던전까지, 재도약 노리는 테라
올 겨울, 블루홀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중인 MMORPG 테라가 숨가쁜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금 재도약을 노리고 있다. 테라에는 지난...
김한준 기자  |  2017-01-12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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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시장 진출하는 사이게임즈, 필요한 것은 '정성'
일본 시장에서 카드 게임으로 모바일 시장을 평정한 사이게임즈가 국내 시장에 정식으로 진출한다.사이게임즈는 12일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
김지만 기자  |  2017-01-12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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봇 직스-서폿 말자하, LOL EU 메타는 끝날 것인가
EU 메타는 리그오브레전드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전술이다. 널리 쓰이는 정도가 아니라 거의 고정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전술이라고 하는 편...
김한준 기자  |  2017-01-12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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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최상위권 점령한 넷마블, 비결은 무엇?
넷마블게임즈가 다시 한 번 저력을 발휘하며 모바일게임 매출 1, 2, 3위를 점령했다.(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12일 기준...
김지만 기자  |  2017-01-12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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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기고, 속이고, 괴롭히고... ‘핵’의 전성시대
핵(Hack).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대다수가 이를 부득부득 갈 존재다. 지난해부터 오버워치와 리그오브레전드 등 인기 게임에서...
김한준 기자  |  2017-01-11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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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꾸며진 디아블로의 20주년, 한국도 백년대계가 필요하다
어둠의 악마가 처음 트리스트럼 대성당의 깊숙한 곳에 나타난지 20년의 세월이 흘렀다. 블리자드가 탄생시킨 '디아블로'는 ...
김지만 기자  |  2017-01-11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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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人의 시선] IP 활용, 라인 게임 등
[다시금 화두가 된 IP 활용]IP라는 단어가 다시금 게임 시장의 화두가 됐다. 지난 연말에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
김한준 기자  |  2017-01-10 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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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 레볼루션의 흥행, 과연 국내 게임업계의 구원인가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을 통틀어 '역대급'이라는 말이 이렇게 어울리는 게임이 있을까? 리니지2 레볼루션의 최근 행보를 보면...
김한준 기자  |  2017-01-10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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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에이지 채널링, 윈윈 노리는 넥슨과 엑스엘게임즈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에 년초부터 흥미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엑스엘게임즈를 대표하는 MMORPG인 아키에이지가 넥슨을 통해 채널링 서비스...
김한준 기자  |  2017-01-09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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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강 체제 확립된 온라인게임계, 다가올 미래는?
2017년 새해가 밝았지만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은 여전히 외산 게임 중심의 정체기가 지속될 전망이다.지난해 온라인게임 시장은 모바일게임...
김지만 기자  |  2017-01-09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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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포문 여는 모바일게임들은 무엇?
지난해 연말까지 신작들로 정신없는 한 해를 보낸 모바일게임 시장은 2017년 연초부터 다작을 쏟아내며 새로운 흐름을 만들기 위한 발판을...
김지만 기자  |  2017-01-06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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