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2.24 금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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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드포스피드 엣지, 레이싱이 아닌 대결에 중점을 두다
한때 PC방에서 레이싱게임을 즐기는 이들을 찾아보는 것이 어렵지 않던 시절이 있었다. 당시 '국민게임'으로 통하던 카트라...
김한준 기자  |  2017-02-24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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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년 맞이한 모바일게임들, 시장 가능성 밝힌다
끊임없이 발전을 지속한 모바일게임 시장은 2017년과 함께 성숙기 단계에 접어들었다. 시장 초기에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유저들의 사...
김지만 기자  |  2017-02-24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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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리그, e스포츠의 대중화 불러올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대표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공식 리그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오버워치 리그&#...
김지만 기자  |  2017-02-23 2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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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人의 시선] 강화된 자율규제안, 포켓몬 고 업데이트 등
[K-iDEA, 자율규제 개선안 발표]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이하 K-iDEA)가 지난 2월 1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
김한준 기자  |  2017-02-23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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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에서 돌아온 '더 디비전', 그리고 '디아블로3'
정확히 1년 전인 지난해 3월, 유비소프트는 뉴욕시를 배경으로 삼은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이하 더 디비전)'을 정식으...
김지만 기자  |  2017-02-23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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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 유저에게 철퇴 휘두른 오버워치, 유저 마음 되돌릴까
한창 열기가 뜨거웠던 작년 중반기와 비교하면 오버워치의 최근 기세는 한풀 꺾인 모습이다. 물론 여전히 PC방 점유율 23%를 상회하는 ...
김한준 기자  |  2017-02-23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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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 받아야 할 넥슨, 비판 받고 있는 넥슨
넥슨이 다시 한번 유저들 입방아에 올랐다.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게임사라면 유저들 입방아에 오르내리는 것이 일상적인 일. 특히 넥슨 ...
김한준 기자  |  2017-02-22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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틈새 공략 성공한 '파이널블레이드', 착한게임 전성시대 만든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로 성공적인 모바일 진입에 성공한 엔씨소프트가 차기작 '파이널 블레이드'를 지난주 정식...
김지만 기자  |  2017-02-22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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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은 왜 60프레임을 원하는가
FPS. First Person Shooter라는 뜻으로 많이 쓰이는 단어지만 이와 함께 Frames Per Second라는 의미로도 ...
김한준 기자  |  2017-02-21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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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 고', 나이언틱의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
2017년 대한민국 모바일게임 시장은 시작부터 큰 변화가 이어졌다. 특히 '포켓몬 고'의 등장은 다수의 캐주얼 유저를 흡...
김지만 기자  |  2017-02-21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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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안드로이드 PC 에뮬과 공존 가능할까
모바일게임 시장은 모바일기기와 네트워크의 발달로 2010년대 큰 성장을 이어오며 새로운 기회의 땅이 됐다. 다수의 게임사들은 주업종을 ...
김지만 기자  |  2017-02-20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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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의 새로운 도전, '게임간 연계 강화'
지난해 신작 '오버워치'의 출시와 기존 게임들의 대형 업데이트에 힘썼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올해는 내실 다지기부터 돌...
김지만 기자  |  2017-02-17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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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가 변해야 한국 게임시장이 변한다
지난 2월 15일. 게임업계의 주요 이슈 중 하나인 확률형 아이템을 업계 스스로 규제하는 자율규제강령이 새롭게 알려졌다.게임업계의 수익...
김한준 기자  |  2017-02-16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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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게임시장, 모바일 성과로 희비 갈렸다
2016년은 게임업계에게 있어 가장 정신없는 한 해였다. 국내 모바일 시장이 본격적으로 궤도에 오름과 동시에 대다수의 게임사들이 무한 ...
김지만 기자  |  2017-02-16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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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人의 시선] 게임사 실적 발표, 넷마블 근로환경 개선 등
[게임사 실적 발표 러시] 국내 게임사들이 2016년 성적표를 공개했다. 자사의 2016년 연간 실적과 4분기 실적을 공개한 것이다. ...
김한준 기자  |  2017-02-15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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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드포스피드 엣지, 하나의 게임에 실린 넥슨과 EA의 희망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와 넥슨의 협업은 다시 한 번 성공신화를 만들 수 있을까? EA의 대표적인 레이싱게임 시리즈인 니드포스피드가 ...
김한준 기자  |  2017-02-15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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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간 경쟁 콘텐츠 강화해 나간다
출시 후 끝을 모르고 상승세를 타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 최근 첫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 장기 서비스를 위한 초석...
김지만 기자  |  2017-02-15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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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실적 발표하며 2017 청사진 드러낸 중견 게임사들
국내 증시에 상장한 게임사들이 2016년 실적 발표를 마무리했다. 지난해 성적표를 받아들고 흐뭇한 미소를 지은 게임사들이 있는 반면, ...
김한준 기자  |  2017-02-14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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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계의 야근 문화, 사라질 수 있을까
게임 산업은 다른 콘텐츠 산업의 시장 환경보다 독특한 형태를 이어왔다. 흥행 사업이고 24시간 서비스를 진행해야 되는 탓에 늘 개발자와...
김지만 기자  |  2017-02-14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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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후발주자 북미, 그들의 행보가 부럽다
전미농구협회. 세계최강의 농구 리그로 알려진 NBA가 최근 새로운 리그를 출범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PC, 비디오게임용 농구게임 NBA...
김한준 기자  |  2017-02-13 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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