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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316건) 제목보기제목+내용
MMORPG는 해냈는데... FPS와 AOS는 왜 모바일에서 고전할까
터를 옮긴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기존에 익숙했던 것들을 털어내야 하며 때로는 전에 익숙하게 하던 일들을 포기해야 할 때도 있다....
김한준 기자  |  2017-03-23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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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게임사도 중견 게임사도, 프로야구 게임으로 승부
야구 시즌 개막이 눈 앞에 다가올 때면 게임시장도 함께 술렁이기 시작한다. 야구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겨울 내내 준비를 한 야구게...
김한준 기자  |  2017-03-22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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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올봄 모바일 공략 선두에 선 대작 액션 2종
넥슨이 대작 액션게임 2종을 앞세워 올 봄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올해 초부터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뚜렷하 행보를 보이지 않던 ...
김한준 기자  |  2017-03-21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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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이슈 인사이트] KUF2, 모바일 e스포츠 가능성, 디아블로3 강령술사 등
[킹덤언더파이어2, 이번엔 나올까?]오랜 시간 사람들에게 기대와 우려, 희망과 실망을 동시에 줬던 킹덤언더파이어2의 간담회가 진행됐다....
김한준 기자  |  2017-03-21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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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과 넷게임즈의 협업, 어디까지 이어질까
모바일게임 히트(HIT)를 선보이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던 넥슨과 넷게임즈가 다시 한 번 손을 잡았다. 넷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
김한준 기자  |  2017-03-20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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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가 아닌 소통 사례로 돌아보는 영웅의 군단 3주년
넥슨의 영웅의 군단이 서비스 3주년을 맞이했다. 출시 당시 모바일게임 시장에 드물던 턴제 MMORPG 장르의 대중화를 시도한 영웅의 군...
김한준 기자  |  2017-03-17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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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인사이트] 리니지M, 장수 모바일게임, 한한령 여파 등
[리니지M 플레이 영상 공개]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의 2차 플레이 영상을 티저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원작을 모바일환경으로 옮겨올 것으로...
김한준 기자  |  2017-03-16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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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오브워쉽은 온라인게임 바다를 순항할 수 있을까?
3월 13일부터 월드오브워쉽의 국내 테스트가 시작됐다. 지난 2016년 한국 서버가 폐쇄됐으나, 한국 서버가 아시아서버로 통합되며 다시...
김한준 기자  |  2017-03-16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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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답안 혹은 여전한 비주류, 인디게임
최근 인디 게임(Indie Game)이 국내 게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넥슨은 이블팩토리, 애프터디엔드를 선보이며 '인디 게...
김한준 기자  |  2017-03-15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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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ORPG 열풍 속에도 식지 않는 수집형 RPG 인기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의 핵심 키워드는 MMORPG라고 할 수 있다. 뮤 오리진 출시 이후 시작된 MMORPG에 대한 관심은 리니지2 레...
김한준 기자  |  2017-03-14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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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이슈 인사이트] 리그샵 천만달러 배상, 야구 모바일게임 러시 등
[라이엇게임즈, 리그샵 대상 소송에서 승소]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의 비인가 프로그램(일명 헬퍼) 제작사인 리그샵을 대상으로 한 소...
김한준 기자  |  2017-03-09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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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대표작의 함정, 내세우거나 발목 잡히거나
게임사에게 대표작이 있다는 것은 뿌듯한 일이다. 대표작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벌어지는 험난한 경쟁을 이겨냈다는 증표이며. 이는 게임사 ...
김한준 기자  |  2017-03-09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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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키즈'의 부진, 덩달아 낮아지는 카카오의 이름값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모바일게임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이 열리던 시절. '카카오'라는 세 글자는 많은 스마트 시대를 맞이한...
김한준 기자  |  2017-03-08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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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이은 신형 하드웨어 등장에 설레는 게이머들
게이머와 얼리어답터는 어느 정도 교집합을 지닌다. 더 발전된, 혹은 새로운 게임을 즐기기 위한 신형 비디오게임기, CPU와 그래픽카드 ...
김한준 기자  |  2017-03-07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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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삼국무쌍 시리즈의 위력, 플랫폼을 뛰어넘을 수 있을까?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이하 진삼언리쉬드)의 사전예약이 지난 3월 3일부터 시작됐다. 지난 지스타 2016에서 공개되며 현장을 찾은 많은 ...
김한준 기자  |  2017-03-06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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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프터디엔드, 모바일게임 시장 새로운 과금모델 제시할까
게임업계에서 부분유료화처럼 유저들 사이에서 논쟁이 첨예하게 이뤄지고 있는 개념이 있을까? 업계 표준규격처럼 자리잡은 부분유료화지만 정작...
김한준 기자  |  2017-03-02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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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모바일게임 시장 적응 마쳤나
지난해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출시하며 모바일게임 시장 진출을 선언한 엔씨소프트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지난해 12월...
김한준 기자  |  2017-02-28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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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드포스피드 엣지, 빠르게 e스포츠 시장 정조준하다
지난 2월 26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는 다소 이례적인 e스포츠 대회가 열렸다. 애초에 e스포츠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넥슨 ...
김한준 기자  |  2017-02-27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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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드포스피드 엣지, 레이싱이 아닌 대결에 중점을 두다
한때 PC방에서 레이싱게임을 즐기는 이들을 찾아보는 것이 어렵지 않던 시절이 있었다. 당시 '국민게임'으로 통하던 카트라...
김한준 기자  |  2017-02-24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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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년 맞이한 모바일게임들, 시장 가능성 밝힌다
끊임없이 발전을 지속한 모바일게임 시장은 2017년과 함께 성숙기 단계에 접어들었다. 시장 초기에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유저들의 사...
김지만 기자  |  2017-02-24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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