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1 화 14:45
상단여백
기사 (전체 309건) 제목보기제목+내용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나치의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3) 거짓과 증오를 이용하라. 나치의 유대인 학살과 게임 죽이기 2011년 1월, KBS 시사고발 프로그램 추적60분 ‘살인을 부르는 ...
정리: 송진원 기자  |  2020-01-17 16:15
라인
리니지2M 오렌 영지, 왜 계획보다 빨리 열릴까?
"원래 2~3월 예정이었다. 하지만 유저들의 빠른 성장을 보고 앞당겼다"엔씨소프트가 발표한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는...
길용찬 기자  |  2020-01-15 15:55
라인
질병코드의 나비효과, 한국게임 산업의 불안요소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 질병코드 도입으로 발생할 산업 피해액을 최대 5조 2,004억으로 추정하고, 취업 기회를 놓칠 인원은 최대 59...
송진원 기자  |  2020-01-15 15:50
라인
게임계, 2020년 AI 전쟁을 예고하다
게임에서 인공지능(AI)의 중요도는 줄곧 우상향을 그렸다. 전세계에서 인공지능 개발 경쟁에 주목하고, 앞다퉈 투자를 늘리고 있다. 20...
길용찬 기자  |  2020-01-14 16:30
라인
리니지2M 패키지와 컬렉션 '과금', 이대로 괜찮을까?
리니지는 한국 게임시장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버는 IP(지식재산권)다.리니지2M과 리니지M의 매출이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면서, 모바...
길용찬 기자  |  2020-01-13 16:23
라인
리니지2M 개발진,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를 말하다
"리니지 IP 신규 유저 많아 놀랐다... 선택의 재미 주는 업데이트 될 것"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 '상아탑의 현자들' ...
길용찬 기자  |  2020-01-09 15:54
라인
"리니지2M은 세대와 세대를 잇는 게임" 엔씨의 약속과 비전
"10년 뒤 목표를 미리 세울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하겠다"엔씨소프트는 9일 리니지2M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를 ...
길용찬 기자  |  2020-01-09 15:47
라인
문제는 미디어, 게임의 비틀린 프레임
2) 문제는 미디어, 게임의 비틀린 프레임한편에서 ‘게임’과몰입, 반대편은 ‘게임’중독이라 한다. WHO는 ‘게임’이용장애(Gaming...
정리 : 송진원 기자  |  2020-01-09 15:16
라인
리니지2M, 게임음악의 미학을 완성하다
리니지2M 출시 전부터 한 가지 보장된 것이 있었다. 음악은 리니지2를 표현하는 최고의 수단 중 하나란 사실이다.엔씨소프트는 그 점을 ...
길용찬 기자  |  2020-01-06 15:32
라인
'아직 부족한 완성도' 갈 길이 먼 차세대게임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이하 AI), 블록체인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차세대게임의 시장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GDC 2019(Game De...
송진원 기자  |  2020-01-03 15:13
라인
게임질병 코드 신년기획 ①게임규제 50년의 기록들
한국사회에서 게임을 대하는 태도는 모순적이다. 수출 효자산업으로 각광받는 동시에 청소년을 타락시키는 중독물질로 낙인 찍혔다. 정부의 게...
정리 : 송진원 기자  |  2020-01-02 15:55
라인
경자년(庚子年) 빛낼 쥐띠 게임인은 누구?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다. 하얀 쥐의 해를 맞아 쥐띠 게임인들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쥐띠에 해당하는 출생년은 ...
김동준 기자  |  2020-01-02 15:16
라인
리니지2M 출시 한 달, 모바일게임 지형 바꿨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이 출시 한 달을 맞이했다. 게임은 순항하고 있으며 형제 게임인 리니지M을 제치고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새로운...
김도아 기자  |  2019-12-31 13:32
라인
'학습하는 컴퓨터' AI와 머신러닝의 진화
바둑 인공지능(이하 AI)이 또다시 승리를 거뒀다. 무대는 2016년 알파고를 상대로 1승을 가져간 이세돌 9단의 은퇴 경기였다. 19...
송진원 기자  |  2019-12-30 16:21
라인
'분쟁의 장소' 리니지2M, 용의 계곡에 진입하다
회랑을 건너며 고난의 행군을 겪고, 계곡에 닿으며 하드코어의 세상을 본다. 리니지2M의 후반부는 대부분의 유저에게 여전히 큰 장벽이다....
길용찬 기자  |  2019-12-27 15:40
라인
리니지2M에 찾아온 크리스마스, 상자에 들어 있는 선물은?
아덴월드에 겨울 세상이 열렸다. 18일부터 시작한 리니지2M 크리스마스 섬 대축제 이벤트는 유저에게 주는 축복과 선물이란 테마다.이벤트...
길용찬 기자  |  2019-12-20 14:41
라인
강점도 많고 숙제도 많다, 리니지2M 플랫폼 '퍼플'
생각보다 중요했다. 잘 돌아간다. 함께 보완할 기능은 많다. 리니지2M의 독자 플랫폼 '퍼플'의 현재 위치는 세 줄 요약...
길용찬 기자  |  2019-12-16 18:38
라인
'신기술의 대중화' 블록체인 게임의 방향성
블록체인은 AI, 클라우드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손꼽히고 있다. 형태는 간단하다. 블록체인은 데이터를 체인 형태로 결합한 알...
송진원 기자  |  2019-12-10 10:06
라인
리니지2M 중간점검, '게임'과 '리니지'의 가치 확장 사이에서
'리니지'로서 더할 나위 없다. 그와 동시에 많은 의문이 피어나온다. 리니지 IP를 평가하는 일은 쉽지 않다. 게임세계의...
길용찬 기자  |  2019-12-09 16:06
라인
리니지2M, 힘겨운 기란 영지 분투기
리니지는 자연스럽게 난관을 맞이하는 게임이다. 리니지2M도 마찬가지다. 쉬운 게임이 아니기에 해야 할 이야기도 많아진다.30레벨 넘어 ...
길용찬 기자  |  2019-12-05 16:00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