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5 화 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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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266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영화 조커 열풍, 게임과몰입 이슈에 던지는 메시지
영화 ‘조커’의 기세가 매섭다.베니스 국제 영화제 황금사자상에 이어, 언론의 호평까지 받고 있다. DC코믹스의 가장 매력적인 빌런은 크...
송진원 기자  |  2019-10-07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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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목받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넘어야 할 산도 크다
블록체인 플랫폼과 전용 게임들이 등장함에 따라 게임사와 업체들의 관심도 조금씩 커지고 있다.넷마블, 위메이드, 펍지주식회사, 펄어비스,...
김동준 기자  |  2019-10-02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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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코드의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한편에서는 게임과몰입, 반대편은 게임중독이라고 한다. 그러나 한 가지 놓친 것이 있다. '게임'이라는 말이 고정으로 들어...
길용찬 기자  |  2019-09-30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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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인공지능, 첨단기술 집약과 재미의 연결 사이에서
알파고의 등장은 세상의 많은 것을 바꿀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체감할 만한 것은 없었다.보이지 않는 곳에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변화의...
길용찬 기자  |  2019-09-26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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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게이밍, 산업 발전의 핵심이 되기 위해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자 IT산업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게임 산업이 빠르게 발전 중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8 대한민국 게임백...
송진원 기자  |  2019-09-26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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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풋렉? 없습니다’ 직접 플레이해본 지포스 나우
클라우드 게임은 기존의 플레이 경험과 얼마나 비슷한지가 가장 중요하다.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으로 클라우드 시스템은 점점 유사한 수준으로...
송진원 기자  |  2019-09-23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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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자령 팀장 “지포스 나우, 수준 높은 서비스 위해 노력”
5G 네트워크 기술의 상용화로 통신사들의 클라우드 게임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 국내 최초 지포스 나우 서비스를 시작한 LG유플러스 역...
송진원 기자  |  2019-09-20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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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2019는 펄스타? 올해 지스타는 펄어비스가 챙긴다
펄어비스가 11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지스타 2019’에 처음으로 참가한다. 참가 게임사 중 최대 규모인 200부스다.지...
최호경 기자  |  2019-09-20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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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 집대성, 서서히 공개되는 '미르 트릴로지'의 실체
위메이드가 미르의 전설2의 정체성을 집대성 한 프로젝트, ‘미르 트릴로지’를 공개 중이다. 차이나조이에 맞춰 트릴로지의 첫 공개를 알린...
최호경 기자  |  2019-09-20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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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댑, 게임과 블록체인 대중화에 가속도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사 플레이댑(PlayDapp)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을 공개했다. 플레이댑 최성원...
김동준 기자  |  2019-09-17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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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의 뿌리’ 빅데이터, 상용화 넘어 미래로
‘정보의 바다’, IT 업계에서 빅데이터 분석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정보는 귀중한 자원이다. ‘백종원의 골목식당’만 보더라도 손님이 남...
송진원 기자  |  2019-09-16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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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먹거리 ‘블록체인’, 게임사들의 활용 현황은?
블록체인이 게임사들의 차세대 먹거리고 부상하고 있다. 이유는 명확하다. 암호화폐를 자유롭고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바로 게임...
김동준 기자  |  2019-09-16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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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게임의 미래와 뜬구름 사이
클라우드 게이밍은 게임시장의 ‘뜨거운 감자’다.구글이 GDC 2019에서 스태디아로 시장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엔비디아의 지포스 나우...
송진원 기자  |  2019-09-11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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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왜 중독 프레임에 갇혔나?" 문화연대 학술세미나의 대답
"문화로서의 게임에 대해, 아직 담론과 성찰이 제대로 이루어지지도 못했다"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와 문화연대는 21일 '문화의 시선으...
길용찬 기자  |  2019-08-22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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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중독세, 게임계 공격의 급소는 '전담 치료기관'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를 둘러싼 논쟁이 이어지면서, 질병코드 찬성측 인사들의 핵심 어젠다가 드러나고 있다. 바로 ‘게임중독...
길용찬 기자  |  2019-08-21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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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범 1개월’ 질병코드 민관협의체, 논의는커녕 날선 대립만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논의를 위한 민관협의체가 출범한지 한 달이 지났다.민관협의체는 민간위원 14명과 정부위원 8명 총 22명으로...
김동준 기자  |  2019-08-21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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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 과학 연구자가 말하는 게임의 순기능
“게임 과몰입의 순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인지과학전공의 이경민 교수의 말이다. 이경민 교수는...
송진원 기자  |  2019-07-25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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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코드 민관협의체 구성원 살펴보니... '게임계 악조건'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국내도입 논의를 위한 민관협의체가 출범했다. '밸런스' 조절에 대해 의문의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주...
길용찬 기자  |  2019-07-24 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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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록, 정부부처의 반응 및 계획은?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코드(6C51)로 등록하면서, 국내 정부부처에서 기민한 대응과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보건복...
김동준 기자  |  2019-07-18 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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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를 바라보는 공중파 3사의 시선은?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를 바라보는 공중파 3사의 시선은? 언론과 미디어는 신문이나 TV, 인터넷 등으로 사실을 알리거나 문제에 대해 여론...
김동준 기자  |  2019-07-05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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