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과 함께 시작했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2016 시즌3(이하 히어로즈 슈퍼리그)'가 마지막 결승전만을 남겨놓은채 모든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이번 시즌은 그 어느 시즌보다 박진감을 더하며 e스포츠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어줬다. 선수들간의 잇단 트레이드와 재결합 및 창단으로 새출발을 알린 슈퍼리그 시즌3는 지난시즌 MVP블랙의 전하를 무너뜨린 템포스톰의 상승세와 새롭게 합류한 강팀 MVP미라클, L5가 어떤 성적을 가져갈지 큰 관심이 쏠렸다.
 
2개월에 걸친 대장장의 결과 최후에 살아남은 두 팀은 MVP블랙과 L5로 결정됐다. MVP블랙은 아쉽게 지난시즌 우승은 놓쳤으나 여전히 강력한 게임 운영과 개개인의 실력을 앞세워 결승전에 올랐으며 L5는 4강 승자전에서 MVP블랙에게 패했지만 막판 스퍼트를 올리며 결승전에 합류했다.
 

이번 히어로즈 슈퍼리그는 긴장의 연속이었다. 예선을 통과한 8개팀이 두 개조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4강에 오를 네 팀을 가려냈으며 이들은 다시 두 장의 결승행 티켓을 놓고 맞대결을 펼쳤다.

8강전 결과 예상대로 A조에서는 MVP미라클과 템포스톰이, B조에서는 MVP블랙과 L5가 각각 승자전과 최종전에서 합류했다. 이들은 다시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4강 대결을 펼쳤으며 최후의 두 팀을 가리기 위한 경기를 치뤘다. 애초에 결승대진은 MVP 팀들간의 내전으로 펼쳐질 것이 유력하게 예상됐으나 경기들은 예상 밖 시나리오로 흘러갔다.
 
개막전에서 디펜딩 챔피언 템포스톰을 꺾으며 이변을 일으켰던 MVP미라클은 L5를 4강에서 만나 일격을 당하며 패자전으로 떨어졌다. 두 팀은 5세트 내내 박빙의 경쟁을 이어갔고 결국 뒷심이 강했던 L5가 3:2로 상대를 무너뜨리며 승자전에 오르는 기쁨을 맛봤다.
 
반대쪽에서는 지난 시즌2 결승전 재대결이 펼쳐졌다. MVP블랙과 템포스톰은 결승의 문턱에서 다시 맞대결을 펼쳤으며 이번에는 MVP블랙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1세트를 템포스톰이 가져가 지난 결승과 비슷한 분위기로 이어지는듯 싶었으나 MVP블랙은 내리 2, 3세트를 확보하고 5세트를 운영으로 이끌며 지난 결승의 패배를 설욕했다.
 
MVP블랙은 템포스톰을 격파한뒤 기세를 이어 L5까지 꺾는 기세를 이어갔고 여전히 히어로즈 슈퍼리그가 MVP블랙의 천하임을 증명했다.
 

남은 결승 티켓을 한장 남겨둔 상황에서 MVP미라클과 템포스톰이 개막전에 이어 다시 외나무다리인 4강 패자전서 맞붙었다. 개막전에서는 MVP미라클이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템포스톰을 격파했지만 템포스톰은 여전히 강팀이었고 경기력을 차츰 끌어올리면서 4강까지 진출한 만큼 승리팀을 예상하기가 쉽게 않았다.

결국 두 팀은 5세트까지 이어진 난타전을 펼쳤다. MVP미라클이 1세트 불지옥 신단을 가져가 개막전과 마찬가지로 손쉽게 기세를 잡는 듯 싶었지만 템포스톰은 용의 둥지와 하늘 사원에서 퍼스트킬의 기세를 몰아붙여 역전에 성공해 MVP미라클을 궁지로 몰아넣었다. 그러나 MVP미라클은 쉬운 상대가 아니었다. 4세트와 5세트에서 침착한 한타 싸움과 공성운영으로 승리를 확보해 다시 한번 템포스톰을 무너뜨렸으며 최종전 진출에 성공했다.
 
결승전 진출과 블리즈컨 티켓이라는 운명이 걸린 MVP미라클과 L5의 경기도 예상외로 흘러갔다. 디펜딩챔피언을 두 번이나 격파한 MVP미라클의 우세가 점쳐졌으나 4강 최종전까지 올라온 L5의 저력도 만만치 않았다. MVP는 결승전을 MVP 내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지만 결국 L5의 끝없는 뒷심을 넘지 못했다.
 
L5는 비록 4강 최종전 1세트를 상대에게 내줬지만 침착하게 연이은 경기들을 치뤘고 모든 경기에서 색다른 픽과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MVP미라클을 3:1로 격파, 최후의 승리자로 올라섰다.
 
MVP블랙과 L5는 블리즈컨 티켓을 확보해 한시름 덜었으나 이제 시즌3 최후의 한 팀을 가리기 위한 마지막 결승 경기를 준비해야된다. 결승전은 오는 10월 1일(토) 오후 6시 서울 상암동 OGN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으로 과연 MVP블랙이 지난 시즌 준우승의 설움을 떨쳐내고 다시 우승을 가져갈 수 있을지, 혹은 L5의 뒷심이 MVP블랙도 넘을 수 있을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