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2 금 20:15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라이엇게임즈의 대한민국 문화재 보호는 계속된다
김지만 기자 | 승인 2016.10.11 15:39


리그오브레전드의 개발 및 서비스사인 라이엇게임즈가 다시 한 번 대한민국 문화재 보호 및 지지를 위한 약정식을 맺었다.

11일 라이엇게임즈와 문화재청이 새롭게 맺은 후원 약정식은 앞으로의 활동을 위해 추가 기부금을 전달하고 그 계획을 밝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라이엇게임즈는 총 8억원 규모의 금액을 문화유산 보존 관리 및 해외 문화재 환수, 각종 체험 교육 등 주요 프로젝트를 위해 추가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5년여 동안의 후원과 이번 후원을 포함해 라이엇게임즈는 현재까지 한국 문화유산 보호를 위해 35억 원 이상의 기부금을 후원했다.
 
후원금은 먼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인 4대 고궁의 보존관리 사업에 사용된다. 경복궁 내 근대화의 산실이었던 건청궁(乾淸宮), 궁중의 수랏간인 소주방(燒廚房)을 대상으로 창호, 도배, 장판 등 실내 전통방식 재현사업이 진행되며, 덕수궁 온돌수리, 창덕궁 내의 고건축물 창호 목재장식 정비, 창경궁 내 영춘헌(迎春軒)과 집복헌(集福軒) 보존관리 등 다양한 곳에 기부금이 쓰이게 된다.
 
또 문화재청 및 국외소재문화재재단 등과 함께 해외에 소재하고 있는 문화재 환수 사업에도 추가 기부금이 전달된다. 해외에서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우리 문화재에 대해 향후 지속적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환수 및 반환을 추진, 확정 내용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시 종로구 통인동에 위치한 '이상의 집' 지원 계획도 공개됐다. 이상의 집은 천재 문학가 이상(李箱, 1910-1937)이 살던 집 터에 자리한 문화공간으로 이상과 관련된 기록이 남아있는 유일한 장소로서 문화유산국민신탁 보존자산으로 지정돼 있다. 이번 기부금은 이상의 집 내 방문객 편의시설 확충에 쓰이게 된다.
 
후원약정식에 참석한 이승현 라이엇 게임즈 대표는 “우리 문화유산 보호 및 지지 노력을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우리 전통과 문화재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LoL플레이어 여러분의 지원과 뜻을 모아 2012년부터 지속해 온 문화재지킴이 활동이 이번 후원을 통해 더욱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만 기자  ginshenry@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