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는 PC방 이미지 개선 및 생활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공인 e스포츠 PC클럽 지정사업' 시행을 알리며, 14일(금)부터 참여 PC방을 모집한다고 발표하였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 지정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e스포츠 진흥 중장기 계획(지역 상생협력 기반/e스포츠 거점 시설 구축)에 따라, PC방 업소를 선별하여 생활 e스포츠 시설로 지정하고 지원함으로써 e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기초 e스포츠 경기 시설을 확보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은 새로운 스포츠 활동의 거점으로 대중의 인식을 환기시키고, 정기적인 아마추어 클럽 대회 개최 등 체계적인 풀뿌리 e스포츠 운영 체계를 갖추게 된다. 또한 PC클럽과 이용자들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e스포츠 동호인 및 아마추어 선수 등록증 발급 시스템을 시행할 예정으로, PC 클럽이 주최하는 다양한 e스포츠 대회에 많은 참가자들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공인 e스포츠 PC클럽’은 우수 e스포츠 클럽 선정 및 협회 지부 선정, 생활 e스포츠 전문 인력 아카데미 프로그램 설립, 동호인 및 아마추어 선수 관리 서비스 개발 등 지속적으로 확장될 계획이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은 10월 14일(금)부터 31일(월)까지 10월 한 달 간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PC방 사업자들은 공인 e스포츠 PC클럽 홈페이지에 신청서 및 평가서류를 제출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