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먼트월은 16일 카카오게임즈와 결제 서비스 파트너십을 맺고, 검은사막의 간편한 글로벌 통합 게임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Visa, Mastercard, AMEX 등의 신용 카드 결제 뿐만 아니라 Qiwi, Webmoney, Paysafecard, iDeal, Giropay, Neosurf 등 전 세계 각국에서 간편하게 사용되는 150가지의 결제 수단 사용이 가능해 지면서 여러 국가의 게임 사용자들은 유료 게임 및 게임 내 상점 구매를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페이먼트월 한국 지사 이찬주 대표는 “한국의 대표 게임 기업이자 글로벌 온라인 게임의 대표주자인 카카오 게임즈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시장에서 수익을 최대화하고, 유저들에게 편리한 결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검은사막은 국내 유명 게임 개발사인 펄아비스(Pearl Abyss)가 개발한 MMORPG게임으로, 2014년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올해는 유럽 및 북미 시장에 진출하였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검은사막은 유럽 및 북미 시장 출시이후 약 100만명의 유저가 이용 중으로 유럽 시장 내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검은사막의 성공가도에 발 맞추어 카카오게임즈는 전 세계 각국 유저들에게 더욱 편리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페이먼트월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해당 파트너십을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검은사막의 게임 내 상점에서 신속하고 편리한 형태의 결제 시스템을 유저들에게 제공하고 전 세계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현지 맞춤형 결제 수단을 더욱 확장시키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이성민 프로젝트 매니저는 “검은사막이 북미와 유럽 내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으면서, 현지에서 사용되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게 해달라는 문의를 유저들로부터 많이 받았습니다.하지만 이제 페이먼트월이라는 믿을 수 있는 결제 파트너를 만나 유럽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저들이 간편하게 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