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애플 키노트 이벤트에서 예고된 '포켓몬 고' 애플워치 버전이 곧 출시될 예정이다.

나이언틱은 '포켓몬 고' 공식 트위터를 통해 해당 게임의 애플워치 버전을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지난 18일(현지시간) 밝혔다.

'포켓몬 고' 애플워치 버전은 인기 게임 '포켓몬 고'를 애플워치로 이식한 것이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근처에 있는 포켓몬스터를 확인하거나 소유 포켓몬스터를 관리하는 등 게임 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나이언틱은 지난 9월 애플 키노트 이벤트를 통해 올 연말 '포켓몬 고' 애플워치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으나 아직까지 출시일 등 살세 정보가 공개되지 않있다. 이에 최근에는 나이언틱이 '포켓몬 고' 애플워치 버전 개발을 중단했으며 이는 나이언틱이 자체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 중이기 때문이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

폴리곤 등 일부 외신에 따르면 나이언틱은 내달 발표를 목표로 손목시계형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 중이다. 이 기기는 터치 센서를 탑재한 디스플레이로 조작할 수 있으며 나이언틱의 첫 증강현실(AR) 게임 '인그레스'를 탑재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소식에 나이언틱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여전히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