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8.18 금 11:45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파이널판타지14, 신규 PvP 컨텐츠 ‘더 피스트’ 업데이트
김한준 기자 | 승인 2017.01.10 19:01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구오하이빈)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새로운 PvP 컨텐츠 ‘더 피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더 피스트’는 유저들 간 전투를 벌이는 PvP 컨텐츠로, 기존 ‘파이널판타지14’에 있던 PvP를 보완하여 보다 치열한 전투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 피스트’는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일반전(8대 8)과 자신의 점수와 등급이 존재하는 등급전(4대 4)이 존재하며, 이 중 등급전은 개인 매칭과 고정 파티 매칭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일반전은 최대 2명까지 파티를 이뤄 참가할 수 있으며, 직업 및 역할에 제한이 없어 대기 시간 중 자유롭게 직업을 변경할 수 있다.
 
등급전에 경우 혼자 참가할 수 있는 ‘개인 매칭’과 고정 파티로 참여 가능한 ‘파티 매칭’이 존재하며, 각 매칭별로 승패에 따라 변화하는 점수 및 등급이 존재한다. 등급은 브론즈와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로 구성돼 있으며, 각 등급 마다 일정 점수 이상에 도달하면 진행되는 승급전을 통해 보다 상위 등급으로 올라갈 수 있다.
 
‘더 피스트’는 상대방을 전투 불능 상태로 만들어, 드랍되는 ‘메달’을 습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8대 8은 총 1,100개의 메달을, 4대 4는 총 600개의 메달을 획득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더불어, 캐릭터 별 소유한 메달에 따라 자신이 받는 피해량이 상승하는 ‘메달 과중량’ 시스템을 비롯해 맵 일정 지역에 생성되는 ‘보급상자’와 ‘전투 용품’ 등 전투 양상에 영향을 미치는 추가 요소들이 존재한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더 피스트’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제는 나를 던진다’ 이벤트를 오는 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첫 번째로 이벤트 기간 내 ‘더 피스트’ 등급전 5승을 달성한 모든 유저에게 ‘MGP 골드 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매일 ‘더 피스트’ 등급전에서 3승, 6승, 9승, 12승, 15승을 달성할 경우 각각 ‘창천의 폭죽’과 ‘집사 급료’, ‘8등급 오래된 지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번 ‘파이널판타지14’의 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FF14.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한준 기자  endoflife81@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