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9 월 16:08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프리뷰
돌리고 피해라! 롤링플래닛, 프리뷰
최호경 기자 | 승인 2014.04.07 19:36
 
게임명 롤링플래닛 for Kakao
개발사 파비욘드더게임
서비스사 바른손게임즈
장르 캐주얼
플랫폼 iOS,안드로이드
상세 서비스 일정 2014-01-10
달리고, 뛰고, 터뜨리는 게임이 주류를 이루던 모바일 게임 시장에 색다른 녀석이 등장했다. 
 
바로 <롤링플래닛:돌리고 피해라! for Kakao>!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가 동그란 별 위를 열심히 뛰어다니며 사방에서 떨어지는 유성우를 피해야 하는 신개념 게임, <롤링플래닛 for Kakao>에 대해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자!
 
 
 
168_242_1935.jpg
 
인디 감성이 묻어나는 독특한 장르, '원형 탄막 회피 게임'
 
<롤링플래닛 for Kakao>는 좌측과 우측, 단 두 개의 버튼을 이용해 화면을 360도 회전시키며 쏟아지는 유성우를 요리조리 피해야 하는 게임이다.
 
일반적인 캐주얼 게임과는 전혀 다른 독특한 게임 방식으로 ‘원형 탄막 회피 게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표방하는 <롤링플래닛 for Kakao>는 지난 지스타 2013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색다른 게임성이 화제가 되면서 출시 전부터 각종 게임 매체는 물론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롤링플래닛 for Kakao>의 개발사인 ‘파비욘드더게임’은 2003년 결성된 게임 개발 동아리 '팀 아렉스'로 시작, 세계 인디게임대회(Indiecade 2010)에서 아시아 지역 최초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키네포그래피 게임 <암중모색>, 그리고 디펜스 웹 RPG <파툼>을 개발하는 등 인디 감성의 아이디어와 창의력이 장점인 개발사다.
 
<롤링플래닛 for Kakao>는 이들이 2007년 개발해 5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던 PC용 게임 <런 도로시>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리메이크한 게임으로 당시 그들이 보여준 인디 감성에 귀여운 캐릭터와 게임성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168_238_1934.jpg
 
<롤링플래닛 for Kakao>는 <런 도로시>를 리메이크한 게임이다.
 
단순하게 피하기만 하는 게임은 No! 다양한 재미 요소가 풍부해
 
<롤링플래닛 for Kakao>의 장르가 원형 탄막 회피 게임이라고 해서 무작위로 떨어지는 유성우만을 피하는 단순한 게임은 아니다. 화면 전체에 걸쳐 리듬감 있게 떨어지는 다채로운 유성우 패턴은 스테이지가 넘어갈수록 점점 더 어려워진다. 특히 특정 스테이지에서는 유성우가 떨어지다가 멈추고 다시 떨어지며 유저를 ‘들었다 놨다 들었다 놨다’ 하는 색다른 재미를 준다.
 
그리고 떨어지는 곳을 미리 알려주고 일정 시간 뒤에 떨어지는 유성과 레이저도 존재한다. 이 자리를 밟고 지나가면 용기 점수를 얻을 수 있는데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록 이들의 위력은 점차 강해지며 그만큼 얻을 수 있는 용기 점수도 늘어난다. 만약 유성우를 도저히 피할 수 없는 상황이 되면 왕관 아이템을 사용해 잠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다.
 
이외에도 플레이 도중 떨어지거나 별 위에 생기는 ‘FESTIVAL’ 알파벳 8개를 모두 모으면 신나는 페스티벌 모드가 발동하며 이때 획득하는 엄청난 별 아이템으로 고득점을 노릴 수 있다. 그리고 향후 이벤트를 통해 다른 알파벳 조합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단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일정 점수 모으기, 별 모으기, 일정 시간 동안 제 자리에 서 있기 등 매일 부여되는 다양한 퀘스트를 통한 보너스 머니 획득, 친구와 별을 주고받고 점수를 역전하고 점수를 자랑하거나 초대하며 다양한 친구와의 소통을 하면 쌓이는 선물 포인트를 선물로 교환하는 등의 다양한 부가 콘텐츠가 쏠쏠한 재미를 준다.
 
이렇게 <롤링플래닛 for Kakao>는 스테이지가 거듭될수록 등장하는 기상천외한 장애물들을 피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얻으며 최고 점수를 획득해 매주 친구들과 비교하며 경쟁할 수 있다.
 
168_239_1934.png
 
무수히 쏟아지는 유성우 속에서도 아이템 획득은 필수!
 
귀엽고 깜찍한 동물은 요정, 지구에서 버린 우주 쓰레기는 펫?
 
<롤링플래닛 for Kakao>는 우리와 아주 친숙한 동물 모습의 별자리 요정들이 등장한다. ‘황도 12궁’으로 일컬어지는 12개의 별자리를 테마로 사자, 황소, 양, 토끼, 곰, 개 등 6마리의 동물 캐릭터로 플레이 할 수 있는데 레벨이 높아질수록 동물의 외모도 변화한다. 몸의 색깔이 바뀌고 탐스러운 뿔이 돋아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액세서리까지 착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168_240_1935.jpg  
<롤링플래닛 for Kakao>에 등장하는 6개의 캐릭터, 레벨업을 하면 어떻게 변할까?
 
게다가 이렇게 귀엽고 아기자기한 동물 요정 못지않은 기상천외하고 아주 깜찍한 것들이 준비되어 있다. 바로 요정 옆에 바짝 붙어 여러 가지 도움을 주는 펫이다.
 
휴지, 예비군 개구리 마크, 뼈다귀, 도로 표지판, 전구, 우산, 부채 등 그야말로 기존 게임에서는 보지 못했던 엽기발랄함을 갖고 있다. 하지만 이 펫들의 정체는 바로 지구에서 우주에 버린 쓰레기! 지구에서는 버려졌지만 별자리 요정에게 여러가지 도움을 주는 아주 고마운 친구다.
 
펫의 종류는 40여가지로 펫마다 ‘추가 획득 점수, 추가 HP, 부활, 추가 알파벳 획득’ 다양한 고유의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뽑을 때마다 펫의 능력을 유심히 살펴봐야 한다. 그리고 더 좋은 능력을 가진 펫을 획득하기 위한 합성도 준비되어 있으며 합성에 실패할 경우 쿠폰 조각을 지급, 조각들을 모으면 다시 펫 뽑기에 도전할 수 있다.
 
168_241_1935.jpg
 
게임에서는 40여종의 다양한 엽기발랄 펫을 만날 수 있다.
 
업데이트될 다양한 콘텐츠를 기대하라!
 
<롤링플래닛 for Kakao>가 출시되면 당장은 기본 모드로만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논스톱 모드와 블라인드 모드를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블라인드 모드는 유성우나 아이템이 행성 근처에 오면 보이지 않게 되는 모드로서 유저의 기억력과 센스를 시험할 수 있다. 또 논스톱 모드는 캐릭터가 한 방향으로 계속 움직이는 모드로서 절대 멈추지 않기 때문에 반대 방향 버튼을 잘 활용하면서 진행해야 한다.
그리고 2014년 청말띠의 해를 맞아 청말 요정 캐릭터를 선보이는 등 앞으로 다양한 동물 요정이 업데이트되며 그 외에도 색다른 재미를 주는 다양한 모드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2014년 청말의 해를 맞아 업데이트될 예정인 청말 요정 캐릭터.
 
168_243_1936.jpg
   
 
<저작권자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호경 기자  hera@heraonline.net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