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신작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의 신규 콘텐츠 정보를 공개했다.

지난 1일 넥슨은 메이플스토리2 홈페이지에 ‘콘텐츠 소개 영상’을 추가했다. 이번 영상에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유저들이 직접 아이템 등을 디자인하는 ‘UGC 콘텐츠’, 사다리, 로프 등을 활용한 ‘아케이드’, 개인이 직접 소유하고 꾸밀 수 있는 ‘건설, 직접 제작하고 운영하는 던전’, 게임의 ‘미니게임’ 등 ‘메이플스토리2’의 콘텐츠에 대한 내용을 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는 원작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을 통해 언제든 커스터마이징을 변경할 수 있다. 머리를 길게 변경한다든지, 머리 묶은 위치, 길이를 자유롭게 조정하는 등의 세세한 설정도 가능하다. 유저들이 직접 아이템을 제작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고 이를 벽보를 통해 알릴 수 있다.

사다리와 로프, 주변의 오브젝트를 활용해 전투를 즐길 수 있고, 숨겨진 스테이지, 탈것 등도 존재한다. 자신만의 땅을 구입해 집을 짓거나 원하는 방식으로 꾸미는 등의 건설도 가능하다. 집안에는 기능성 아이템부터 창고, 아이템 전시 등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된다.

영상을 통해서 아직 완성되지 않았지만 유저가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미니게임 요소도 공개됐다. 원작과 같은 횡스크롤 방식이나 대전 격투를 방식의 던전도 제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