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피파온라인3가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핵폭탄급 비밀무기를 준비 중입니다. 바로 ‘월드컵 모드’인데요, 많은 축구팬들이 TV에서 월드컵을 시청한 이후 그 느낌 그대로 게임에서도 월드컵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게임을 개발 중인 EA 서울스튜디오의 가장 큰 목표는 월드컵 중계와 피파온라인3 월드컵 모드의 위화감을 줄이는 것 입니다. 이를 위해 인터페이스(UI)부터 게임성까지 완벽하게 월드컵 분위기에 맞추고 있습니다. 브라질의 대표 축구장 12곳도 그대로 구현 중이고 월드컵 TV 중계의 디스플레이와 전용 폰트도 적용됩니다. 사운드 부분도 현장감을 살리는 부분에 집중하며, 해설도 새롭게 녹음됩니다.

 

 

브라질 월드컵에 참가하는 모든 국대 유니폼도 재현됩니다. EA의 글로벌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 피파온라인3는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32개국은 물론이고 예선 진출국의 유니폼까지 구현할 예정입니다.

 

월드컵 모드의 난이도는 누구나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쉽고 간편하게 제작됩니다. 기존 게이머들도 중요하지만 월드컵을 즐기고 있는 일반 사용자들이 게임에 관심을 보일 가능성이 높은 만큼 난이도의 허들을 낮추고 게임의 재미를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입니다. 때문에 기존 해외 축구리그나 축구 게임을 잘 모르더라도 피파온라인3에서 월드컵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 입니다.

사용자는 월드컵 모드에서 컴퓨터와 월드컵 매치를 진행하거나 다른 사용자와 토너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월드컵 특유의 왁자지껄하고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다이나믹한 플레이가 가능할 전망입니다. 단조로운 토너먼트에서 벗어나 리그 시간을 지정하는 등의 방안이 논의 중인 만큼 최대한 월드컵과 유사한 형태의 리그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연하겠지만 높은 순위에 올라가면 그에 걸맞은 좋은 보상이 제공됩니다.

 

    
 

게임의 편의성을 위해 매니지먼트 기능은 월드컵 모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가볍게 다른 사용자와 매치를 즐기고 우승자가 결정되면 다른 팀으로 다시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독일, 스페인, 프랑스, 브라질과 같은 강팀으로 진행해 우승하는 것 보다 다소 약한 팀으로 우승하게 되면 보다 좋은 보상이 주어질 전망입니다.

 

월드컵 모드는 한정 기간에만 한정적으로 제공되는 콘텐츠 입니다. 때문에 축구 팬이라면 월드컵 기간에 피파온라인3를 즐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 세대 구현된 최고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모든 라이선스를 가진 게임의 모드를 만나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1년 내내 월드컵 분위기를 유지하기는 어려운 만큼, 특정 기간에 한정해 전세계 축구 페스티벌인 월드컵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입니다.

 

    
 

또한 월드컵 기간에만 진행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피파온라인3 최초의 능력치 조정입니다. 과거 게임은 서비스 이후 1년 리그 단위로 능력치가 결정되어 변경된 적이 없습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개발진들은 월드컵 기간에 실시간으로 선수들의 능력치가 변경되는 것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짧으면 라운드별로 능력치 조정이 진행될 가능성도 있으며, 매주 선수팩에 대한 로스터 업데이트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상태입니다.

 

월드컵 모드의 업데이트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월드컵을 한 달여 앞둔 5월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너무 빨리 월드컵 모드를 업데이트하면 월드컵 기간에 다소 맥이 빠질 수 있는 만큼 월드컵과 최대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시기에 게임의 모드 업데이트는 진행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