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의 캐주얼 레이싱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열아홉 번째 정규 e스포츠리그 ‘카트라이더 리그 배틀로얄(이하 카트 리그 배틀로얄)’의 예선 참가자를 8월 27일까지 모집한다.

팀 리그인 카트 리그 배틀로얄은 이전 ‘시즌 제로 리그’ 형식과 마찬가지로 실제 프로레이싱팀이 본선진출자들과 팀을 꾸려 ‘스피드 팀전’과 ‘아이템 팀전’으로 경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바뀐 규정으로 본선부터 ‘시드머니’의 개념을 도입, 출전팀 전원에게 기본자금으로 300만 원을 지급하고 매 경기 승리팀은 상대의 시드머니 100만 원을 가져올 수 있다.

총 상금은 4천4백만 원 규모로 우승팀에는 2천4백만 원, 준우승팀에는 1천2백만 원, 3위팀에는 8백만 원을 수여한다. 성적과 무관하게 대회종료 후 각 팀이 보유한 시드머니는 팀에 돌아간다.

카트라이더 홈페이지(kart.nexon.com)에서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2개 부문에서 참가자를 받고, 참가를 신청한 유저 전원에게 각종 아이템이 들어있는 ‘실버상자’를 선물한다.

넥슨은 모집된 인원 중 카트라이더의 랭킹모드 ‘그랑프리’ 순위를 바탕으로 부문별 512명의 오프라인 예선 참가자를 선발한다. 오프라인 예선은 8월 30일과 31일 양일 간 열리며, 오프라인 예선 통과자들은 드래프트를 거쳐 프로레이싱 선수들과 팀을 결성하고, 9월 20일부터 본선 레이스에 참가한다.

카트 리그 배틀로얄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정보는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서비스 10년째를 맞이하는 ‘카트라이더’는 전국민의 절반인 2,4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민 레이싱 게임으로, 서비스 초창기 최고 동시접속자수 22만 명을 기록하는 등 레이싱 게임으로서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긴 바 있다. 현재 한국 외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인기리에 서비스되며 전세계 3억 8천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