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현재 개발 중인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의 대전 검색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을 소개하며 실력 기반의 대전 검색으로 플레이어들에게 팀 조합과 공평한 팀 대전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최상의 게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밝혔다.

히어로즈 개발진은 5대5 팀전 게임이라는 장르적 특징과 다양한 역할의 영웅들이 존재하는 만큼 대전 검색 시스템 구축이 새로운 도전이었다고 말했다. 기본적으로 개인전 중심으로 실력 기반의 대전 검색을 제공했던 스타크래프트 II를 통해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팀전 게임에 맞게 개선 작업을 거쳐 구축된 히어로즈의 대전 검색 시스템은 기존 스타크래프트 II의 시스템과 동일한 수준을 지니고 있으며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가 진행 중인 현재 매우 공평한 대전을 가능케 하고 있음을 소개했다.

플레이어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영웅을 대전 검색 전에 먼저 고르도록 하는 방식을 통해 자유롭고 즐거운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는 히어로즈는 플레이어들이 본인이 선택한 영웅과 상호 보완적인 역할의 영웅을 택한 비슷한 실력의 동료를 찾아 균형 잡힌 팀을 구성하도록 몇 가지 규칙과 함께 설계되어 있다.

또한, 미리 구성된 팀이 무작위 팀에 비해 일반적으로 약간 더 높은 승률을 나타낸다는 점을 감안하여 궁극적으로 무작위 팀은 무작위 팀끼리, 미리 구성된 팀은 또 다른 파티의 팀끼리의 대전이 이루어지도록 시스템을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대전 검색 시스템에는 최적의 게임 서버에 자동으로 연결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앞으로 지속적으로 추가되는 지역별 인원으로 인해 발생할 속도 지연 빈도를 현저히 낮출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히어로즈 개발팀은 플레이어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방식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탈자’에 대한 대전 검색 시스템 도입 등의 추가 개선 계획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해당 블로그 포스팅(http://kr.battle.net/heroes/ko/blog/15145471)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국내에서 진행될 예정인 베타 테스트 신청은 히어로즈의 공식 홈페이지(www.heroesofthestorm.co.kr)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