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분 만에 조기 매진된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의 입장 티켓이 추가로 판매된다.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는 5일 레터라이브를 통해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의 추가 티켓을 약 1천여장의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직 판매시기에 대해서는 미정이지만 대행사와 함께 판매시기를 조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차 판매는 1인 1매만 구매가 가능하다. 1차 판매에서는 1인 2장 구매가 가능했으나 이번에는 추가 판매이고 보다 많은 유저들의 페스티벌 참가를 위해 이렇게 결정됐다고 밝혔다. 

 

펜페스티벌에서 열리는 코스프레 행사와 관련된 공지도 언급되었는데, 코스프레 참가자들이 티켓을 구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어 100장 미만으로 별도의 티켓이 판매될 예정이다. 다만 이렇게 입장한 유저들은 행사장에서 받을 수 있는 경품과 굿즈 판매 등의 제한을 두어 형평성을 맞출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유저들을 위해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발표도 진행됐다.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는 아프리카티비와 함께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을 중계한다고 공개했다. 

최정해 실장은 “아프리카티비와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의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었다. 아프리카티비는 국내에 유료로 방송을 중계할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이며, 아프리카티비에 유료 스트리밍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아 페스티벌을 위해 별도의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3만3천원의 가격으로 방송을 시청할 수 있고 특전도 제공받게 된다. 아프리카티비가 현재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을 위해 전폭적 지원을 해주고 있으니 유저들도 함께 응원을 부탁한다.”고 이야기 했다.

구매자 특권은 파이널판타지10의 티더와 유우나의 복장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는 이계의 증서 4장이 주어진다. 페스티벌 현장 참가자에게는 유우나 꼬마친구가, 스트리밍 특전은 류크 인형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이벤트로 루루 인형을 얻을 수 있는 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파판14 팬페스티벌에 참여한 유저는 3가지의 특전을 모두 받을 기회가 주어진다.

오는 6월 14일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는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티저페이지를 오픈하고 코스프레, 아트콘테스트와 관련된 내용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그리고 팬페스티벌의 첫 스폰서가 공개되었다. 게이밍 전문 브랜드인 ‘레이저’가 파이널판타지14 펜페스티벌 서울을 공식 후원한다. 현장에서 레이저의 마우스, 헤드셋 등 다양한 기기들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5일 레터라이브 1부에서는 6월 6일 진행되는 3.4 업데이트 내용이 소개되었다. 글로벌 서버에서도 상당히 많은 분량으로 진행된 패치인 만큼 레터라이브 1부에서 업데이트 정보를 전달하는데 1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주요 퀘스트 10종, 여신 소피아 토벌전, 기공성 알렉산더 천동편, 신규 인스턴스 던전, 하우징 시스템 업데이트, 신규 임무 콘텐츠, 딥던전, 알라그 석판 성전 등의 상세 내용이 공대됐다.

이례적으로 로컬라이즈 방침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기공성 알렉산더 천동편에 ‘크루즈체이서’가 등장하는데, 크루즈체이서는 파이널판타지9에 등장한 몬스터로 1986년 ‘크루즈 체이서 블래스티’를 오마주해서 만든 캐릭터다. 파이널판타지14의 로컬라이즈 방침은 시리즈 그대로 번역하는 것이 원칙이나 파이널판타지9은 국내에 정식발매가 되지 않은 게임이기에 크루즈체이서를 ‘순항 추격기’로 번역하게 되었음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바라무트 프라임은 태초의 바하무트로 변경된다.

3.4 업데이트의 이벤트로는 ‘신규&복귀 프로모션’, ‘소피아 토벌전’, ‘드래곤퀘스트10 콜라보레이션’ 등이 진행된다. 빛의 영자 3회 참가 이벤트로 슬라임 귀걸이를 증정할 예정이다.

6월의 프로모션은 기존과 달리 웹툰 형태로 전달됐다. 연기 교본: 죽은 척하기와 붉은 펜리르인 마나가름 뿔피리, 옥황상제 의상인 동방 현인 의상 세트가 판매된다. 복귀 모험자 패키지와 집사 3인 30일 고용권도 준비되었다.

 

최정해 실장은 “국내 게임 이벤트로 가장 비싼 가격으로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이 진행된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유저들에게 감사드리며, 가격에 걸맞은 이벤트로 참가하는 유저들에게 많은 것들을 경험하도록 준비하겠다.”라며,

“6일 진행되는 3.4 업데이트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3.4 이후 업데이트는 글로벌 서버에서 약 16주 후에 진행되었는데 한국에는 최대한 빠르게 준비할 예정이다. 그리고 반드시 4.0 업데이트는 올해 안에 진행할 수 있도록 한국과 일본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많은 성원과 관심,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이야기 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