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Razer)는 2014년8월 12일(현지시각) 세계 최대의 게임 개발사인 텐센트가 자사의 모바일 게임을 레이저 나부 (Razer Nabu)에 통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레이저 나부는 세계 최초의 진정한 의미의 소셜 스마트 밴드(smartband)로 스마트워치 기능과 피트니스 밴드 기능을 제공한다.

레이저 나부와 텐센트의 게임인 Timi Run Everyday간의 통합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모바일 게임과 웨어러블 디바이스간의 협력 사례이다. Timi Run Everyday의 유저들은 레이저 나부를 통하여 저장한 보행, 칼로리 소모, 수면 시간 등을 골드나 아이템 등과 같은 인게임 (in-game) 리워드 (reward)로 변환할 수 있다. 이는 실생활 인터랙션을 인게임 리워드와 연계한 모바일 게임과 웨어러블 기술분야의 혁신이다.

Timi Run Everyday는 적과 정애물을 뛰어 넘거나 숙여서 피하는 횡스크롤 게임으로 중국최고의 모바일 소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위쳇(WeChat)을 통하여 친구, 혹은 가족들과 점수를 공유하거나 누가 더 먼 거리를 가는 지 경쟁할 수 있다. Timi Run Everyday는 2013년 중국의 10대 인기 모바일 게임(Ten Most Popular Mobile Phone Games)으로 선정된 베스트셀러 게임으로 텐센트의 2014년 1분기 자료에 따르면 일일 사용자 수 가 6천만명을 상회한다.

민-리앙 탄 (Min-Liang Tan) 레이저 공동 창업자 겸 CEO는 “텐센트가 나부 개발자 프로그램 파트너로 참여하여 텐센트의 인기 모바일 앱 및 게임을 레이저 나부와 통합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며, “레이저 나부와 텐센트의 협력은 가히 혁신이라고 말할 수 있다. 또한 Timi Run Everyday와 레이저 나부의 통합은 개발자들이 나부 오픈 SDK (Software Development Kit) 를 통한 다양한 솔루션으로 최종사용자들에게 선사할 엄청난 재미와 혁신의 잠재력을 증명한다. 레이저는 개발자들에게 웨어러블의 미래를 맡겼으며 기쁜 마음으로 결과물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댄 브로디 (Dan Brody) 텐센트 게임사업 부문 부사장은 “레이저 나부와 Timi Run Everyday통합은 좀 더 많은 텐센트 팬들이 건강한 일상을 유지하고 동시에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에서 리워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텐센트와 레이저간의 협력은 양사가 좀 더 흥미롭고 유의미한 방법으로 레이저 나부와 모바일 게임 간의 통합을 모색함으로써 좀 더 신나는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것으로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레이저 나부 출시에 맞춰 레이저 나부의 ‘Timi Run Everyday 에디션’ 한정판이 팬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한정판 구매자들에게는 특별한 인게임 리워드도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Timi Run Everyday와 레이저 나부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유투브 동영상 (http://youtu.be/g4DvnqfpPeQ) 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Timi Run Everyday와 레이저 나부의 통합은 최근 발표된 위쳇 (WeChat)과의 통합에 이은 두 번째 통합 발표다. 위쳇은 중국 최대의 모바일 소셜 커뮤니케이션으로 현재 약 4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텐센트에 이어 워게이밍(Wargaming), 테크랜드(Techland), 쇼트브레이크 스튜디오(Shortbreak Studios), 하프브릭(Halfbrick) 등 주요 게임 개발 및 배포 기업 들도 나부와 나부의 오픈 SDK 를 통해 향후 자사의 게임과 앱을 나부에 통합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레이저는 다수의 개발자들이 밀집한 유럽 지역의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자 프로그램을 공개할 예정이다. 개발자들은 개발자 포털(http://developer.razerzone.com/nabu)을 통한 등록 및 자격 조건 조회를 통해 나부 개발자 에디션을 구매할 수 있다.

독일 퀼른 (Cologne) 소재 레스판에서 개최되는 게임 게발자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참가자 중 500여명은 유럽지역 개발자들에게 첫 번째 공개를 기념하는 의미로 미화 1달러에 레이저 나부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레이저 나부 스마트 밴드는 오픈 SDK를 기반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최고의 개발자부터 독립 개발자, 열정적인 개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수준의 개발자들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기술적인 어려움이 적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레이저 나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합에만 집중하여 흥미진진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 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나부 개발자 포털(http://developer.razerzone.com/nabu)을 통해 나부 오픈 SDK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나부 개발자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유투브 동영상 (http://youtu.be/oIpUXmxviUE)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