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여름맞이 업데이트와 ‘퐁당퐁당 여름이벤트’를 진행한다고21일 밝혔다.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선보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신규 챔피언‘노아’가 등장한다. 노아는 마법 방어형 챔피언으로 용사들의 마법피해를 방어할 수 있으며, 액티브 스킬 사용으로 보호막 지속 시간동안 폭발적인 스탯 상승으로 전세 역전이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신규 용사 3종도 추가됐는데, 헌터 계열의 ‘모모타로’, 팔라딘계열의 ‘펜리르’, 프리스트 계열의 ‘바리’가 그 주인공이다. 해당 용사들은 각각 일본 설화인 ‘모모타로 설화’, 한국 신화인 ‘바리데기’, 북유럽신화인 ‘펜리르’를 모티브로 삼았으며, 각 스토리를 <크루세이더퀘스트>식으로 재해석한 게임 콘텐츠의 등장이 눈에 띈다.
 
챔피언 및 용사 추가와 함께 신규 초월무기 3종도 선보였다. 스칼렛의 초월무기인 ‘즉결심판’, 바이올렛의 ‘오르텐시아’, 비올라의 ‘페더 오브 소울’등을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대규모 여름 이벤트 ‘퐁당퐁당 여름이벤트’도 열린다. 8월 3일 오전 9시까지진행되는 이번 여름 이벤트에서는 전설, 한정용사를 제외한 모든 용사를 뽑을 수 있고, 일반무기와 초월무기를 얻을 수 있는 ‘신나는 용사 & 무기 뽑기’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복귀 유저에 한해 6성 초월무기를 선택할 수 있는 행사, 그리고 신규 유저를 대상으로 14일간의 푸짐한 출석 보상 이벤트도주어진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의대표 모바일 게임인 <크루세이더퀘스트>는 2014년 11월 출시해 10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2년3개월만인 올해 2월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에성공, 오랫동안 글로벌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