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이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Spearhead, 사장 이병재)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3(이하 FIFA 온라인 3)’의 e스포츠 정규리그 ‘EA SPORTS™ FIFA ONLINE 3 ADIDAS CHAMPIONSHIP 2014(이하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이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결승전 전야 이벤트전과 개인과 팀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일(토) Come on과 언리미티드B 팀전 경기 생방송 이벤트전 예고편에서 언급 됐던 '그분' 출연 소식에 많은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 후 "Final Week" 티저 영상이 공개 되면서 '그분'이 축구계 부의 상징 '만쓰루(정성호)'라는 소식이 팬들에게 전해지자 그가 과연 어떤 최고의 이벤트를 선사 할지 화제를 모르고 있다.

오는 14일에 개최되는 스페셜 매치 이벤트 전에서는 이변의 연속이었던 챔피언십에서 아쉽게 조기 탈락한 초대 챔피언을 비롯하여 'FIFA 온라인 3' 유저라면 모두가 알 수 있는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챔피언십 올스타전이 진행된다.

이와 더블어 FIFA 온라인3 여신 신지혜 아나운서와 이번 시즌 챔피언십을 빛내준 신인 전수형 리포터가 각각 레드(신지혜)팀과 블루(전수형)팀으로 나누어 자존심 걸린 레이디스 배틀이 펼쳐질 예정이다. 경기 방식은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1경기에서는 개인전(1대1), 2경기에서는 팀전(2대2), 마지막 3경기에서는 두 팀의 주장인 신지혜 아나운서와 전수형 리포터의 경기로 이루어 질 예정이다. FIFA 온라인3 에서는 흔히 볼 수 없었던 여성 배틀로 누가 승리 할 지 더욱 기대가 된다.

또한 이벤트 전에서만 경험 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이벤트전 당일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경기 종료 후 추첨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강화할 수 있는 강화카드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열띤 응원을 펼쳐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WORLD XI 선수팩*1 과 손흥민 사인저지를 제공한다. 레드팀과 블루팀을 각각 응원하고 최대 2000만 EP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이벤트전 승리팀 맞추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올리기등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15일(금)은 챔피언십 2014가 낳은 최고의 스타 '박준효' 와 12년차 프로게이머 김정민의 결승전이 진행된다. 박준효 선수는 이미 8강에서 지난 대회 우승자이자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김민재를 꺾는 이변을 일으켰고, 4강에서 양진협을 꺾고 결승전에 진출하여 신흥강호로서의 입지를 다진 선수이다.

상대인 김정민은 12년차의 경력을 가진 프로게이머로서 수많은 국내&국제대회 우승 경력을 가진 베테랑 중 베테랑으로 16강에서 결승 상대인 박준효에게 1패를 안겨준 적이 있다. 4강에서 박준효와 같은 팀원이었던 이진규를 꺾고 결승에 진출하여 어떻게 보면 박준효 보다 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볼 수 있다. 화려한 개인기술이 돋보이는 박준효와 뛰어난 측면 돌파력을 갖고 있는 유연한 공격형 플레이어 김정민 선수가 과연 어떤 전략으로 서로의 골문을 열지 주목이 되고 있다.


Final Week의 마지막을 장식할 16일(토)에는 같은 클럽이자 스승이었던 김승섭의 S클라스를 물리치고 결승 진출하게 된 Visual팀과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 Come on팀의 결승전 경기가 펼쳐진다.

visual팀은 'visual'클럽원들로 뭉친 팀으로, 전통적 강자들을 연이어 꺾고 결승에 진출함으로써 챔피언십의 떠오르는 태양으로 급 부상중이다. 또한 16강전에서는 지난 대회 3위 팀인 Its30.2 팀을 상대로 올킬을 기록하는 대이변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팀이기도 하다.

상대팀인 Come On 팀은 이번 시즌 돌풍의 핵심으로, 챔피언십 최고령 팀이자 엄청난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센세이셔널한 경기를 연이어 보여주며 많은 팬들에게 집중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팀원 중 유부남이 둘이나 있는 Come On 팀은 (최명호, 장원) 가정에서 떳떳하게 FIFA 온라인3를 즐기기 위해 우승이 필요하며 누구보다 강한 집념을 보이고 있기도 하다. 전혀 다른 스타일의 두 팀이 격돌하여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의 경기가 예상되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이번 "Final Week"에는 FIFA온라인3 아디다스 챔피언십의 별들을 한 주에 모두 만나 볼 수 있어 다양한 경험과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파이널 위크에 열리는 모든 경기는 FIFA 온라인 3 공식 홈페이지(fifaonline3.nexon.com)와 게임전문 방송채널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 '스포티비2(SPOTV2)'에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