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피크네코 크리에이티브(대표 임춘근)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가 <사무라이쇼다운 제로 스페셜>(이하 사무라이쇼다운)과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콜라보레이션은 오늘부터 23일까지 단 2주 동안 진행되며, 이용자는 이 기간 동안에만 등장하는 특별 가차상점을 통해 ‘하오마루’, ‘리무루루’, ‘샤를로트’, ‘한조’, ‘시즈마루’, ‘미즈키’, ‘쿄시로’ 총 7명의 <사무라이쇼다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사무라이쇼다운> 전사들은 <킹덤스토리>의 그래픽에 맞게 귀여운 캐릭터로 새로 탄생했지만, 스킬과 외모 등 기존 고유의 캐릭터성은 그대로 유지, <사무라이쇼다운>만의 존재감을 고스란히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킹덤스토리>는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여 <사무라이쇼다운> 캐릭터를 획득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조 이벤트는 인기 캐릭터 한조를 쉽게 모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승리 보상으로 지급하는 한조의 검을 50개 모으면 뽑기 없이 한조를 바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무라이쇼다운> 장수들을 획득만 하더라도 다양한 게임 내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공식카페에 인증 또는 댓글을 남기면 아이템을 지급하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사무라이쇼다운>은 일본 유명 개발사 SNK에서 제작한 대전격투게임 시리즈 중 하나로, 90년대부터 2천년대를 걸쳐 큰 인기를 얻은 글로벌 히트작이다.
 
<킹덤스토리>는 역사 속에 등장하는 관우, 조조, 여포 등 삼국지 영웅들로 나만의 전투 덱을 구성하여 전략적인 전투와 다양한 성장거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RPG다. 현재 일본, 중국, 북미를 포함한 전세계에 동시 서비스 중이며, 누적이용자 160만을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