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민 해설위원이 스타즈파티 인 차이나에서 스타1 해설로 마이크를 잡는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이하 스타1) 최고의 해설위원 중 한 명으로 손꼽히던 김정민 해설위원이 오랜만에 스타1 해설로 복귀해 ‘무당해설’의 참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콩두컴퍼니는 8월 17일 중국 상하이 ‘엑스포 파빌리온(EXPO Pavilion)’ 경기장에서 열리는 ‘STARZ PARTY in China(이하 스타즈파티)’에 김정민과 서경종 해설위원, 그리고 서한결 캐스터가 한국 중계진으로 참가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온게임넷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김정민 해설위원은 예전 선수로 활약했던 오랜 경험을 살린 정확하고 열정 가득한 해설로 유명하다. 특히, 경기 상황을 상당히 잘 파악해 시청자들에게 ‘무당해설’이라는 닉네임을 얻기도 했다.

최근에는 개인방송을 통해 <하스스톤>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직접 플레이 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 <하스스톤> 대회도 진행하는 등 e스포츠 전반에 걸쳐 열정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중국 스타즈파티에 참가하는 김정민 해설위원은 “오랫동안 함께 활동하던 후배 게이머들과 함께 중국에 가게 돼 정말 즐겁고, 스타1로 콩두컴퍼니와 일하게 돼 무척 기대된다”며 “한국 시청자들을 위해 즐겁게 중계할 테니 많이 봐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이번 스타즈파티 중계진으로 첫 저그 선수 출신 해설위원으로 잘 알려진 서경종 해설과 ‘2013 월드 사이버 게임즈’ 캐스터로 활약했던 서한결 캐스터가 확정됐다.

한편, 이번 스타즈파티는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로 유명한 ‘모나와 헝그리앱(www.hungryapp.co.kr)’이 주관하고, 1위 무료국제전화로 잘 알려진 OTO의 새로운 멀티커뮤니케이션 앱 PlayOTO 개발 회사 ‘오픈벡스(www.playoto.com)’의 후원으로 진행한다. 한국 중계는 헝그리앱TV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