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슈퍼탱크대작전’ 개발사에 전략적 투자

스마일게이트 인베트스먼트(대표 남기문)가 센트럴투자 파트너스와 함께 모바일 샌드박스 게임 ‘슈퍼탱크대작전’의 개발사 루미디아 게임즈에 전략적 지분투자를 단행했다고 3일(수) 밝혔다.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스마일게이트와 루미디아 게임즈는 ‘슈퍼탱크대작전’ 퍼블리싱 과정에서 쌓아온 상호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전략적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슈퍼탱크대작전’ 차기작 개발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차기작의 퍼블리싱 계약 및 스토브 입점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슈퍼탱크대작전’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서비스 중이다.

넥슨, ‘천애명월도’ 사전예약 실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천애명월도’는 무협소설 대가 ‘고룡’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하면서도 중압감 있는 무협 게임의 액션성을 담아낸 PC MMORPG로, 오는 1월 25일 공개 시범 테스트에 돌입한다.

KSV, 이스포츠업계 베테랑 이지훈 단장 선임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KSV(CEO 케빈 추)는 자사의 프로게임단 팀 운영 전반을 책임질 신임단장으로 KT롤스터에서 막강한 지도력을 선보인 이지훈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2017년 말 KT 롤스터를 떠난 이지훈 단장은 자신의 폭넓은 경험과 우수한 경력을 활용하여 한국 이스포츠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KSV합류를 전격 결정했다.

KSV의 이지훈 신임단장은 “선수 및 재정 관리 등 팀 운영 전반에 걸쳐 그간 습득한 노하우를 발휘해 모든 팀들이 세계 최강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합류 소감을 전했다.

리니지M, ‘신년의 행운이 깃든 특별한 상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신년의 행운이 깃든 특별한 상자 이벤트’를 10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시련던전과 월드보스를 공략하여 ‘신년 행운 상자’를 얻을 수 있다. NPC(Non Player Character)에게서 아데나(게임내 재화)로 구매할 수도 있다. 신년 행운 상자에는 0~9까지의 숫자 중 하나가 들어있다. 유저는 신년 행운 상자에서 얻은 숫자를 조합해 ‘이벤트 상자’를 만들 수 있다. 이벤트 상자는 조합한 숫자에 따라 특별/충전석/코인/축복 상자로 구분된다. 특별 상자에서는 봉인된 희귀 무기/방어구/액세서리 제작 비법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블리자드, PC방 ‘오버워치 새해맞이 축제’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18년 새해를 맞아 자사의 팀 기반 슈팅게임 오버워치(Overwatch®)를 PC방에서 즐기며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오버워치 새해맞이 축제’가 2월 1일(목)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새해맞이 축제에 참여하려면 먼저 오버워치 프리미엄 서비스가 적용된 블리자드 가맹 PC방을 방문, 본인의 Battle.net계정으로 오버워치 새해맞이 축제 이벤트 페이지에 로그인 한 다음 오버워치를 플레이하고, 플레이한 시간만큼 눈송이(이벤트 재화)를 받아 동일 페이지에서 고사양 게이밍 PC, 게이밍 모니터, 오버워치 캐릭터 피규어, 오버워치 롱패딩 등 다양한 선물 가운데 원하는 선물에 응모하면 된다. 당첨 여부는 응모 즉시 확인이 가능하다.

넥슨-하나카드, ‘넥슨 던전앤파이터 체크카드’ 출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하나카드(대표이사 정수진)와 제휴를 맺고 ‘넥슨 던전앤파이터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남마법사’, ‘지니위즈’, ‘베키’, ‘SD캐릭터’ 등 ‘던파’의 캐릭터가 새겨진 ‘넥슨 던전앤파이터 체크카드’는 ‘넥슨캐시’ 또는 ‘던파’의 재화 ‘세라’를 구매할 경우 충전금액의 15퍼센트의 캐시백 혜택을 월 3회 제공한다.

또한, 대중교통(버스, 택시)과 택시, 온라인마켓, 커피숍, 편의점 등을 이용할 경우에도 캐시백을 지원한다.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2기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 개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미래 게임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넷마블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게임아카데미’ 전시회를 오는 1월 10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고 금일 밝혔다.

종로구 소재 아리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미래의꿈 게임에 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전시회 시작일인 10일 오후 4시부터는 게임아카데미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증정하고 경진대회 시상 등을 진행하는 오픈식도 열릴 예정이다.

전시회에는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게임 기획,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과정을 수료한 ‘게임아카데미’ 2기 참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총 19점의 작풍이 전시된다.

웹젠 모바일게임 ‘기적MU: 각성’, 1천만 중국 게이머 모집한 중국 공개테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오리진’의 후속게임 ‘기적MU: 각성’의 중국 공개테스트를 시작했다.

‘뮤(MU)’ IP 원작자인 웹젠과 중국 게임서비스 담당(퍼블리셔)인 텐센트게임즈는 오늘(1월 3일), AOS 및 iOS(안드로이드 및 애플 기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MMORPG ‘기적MU: 각성’의 공개테스트를 시작했다. 중국에서는 게임의 공개테스트 기간 동안 생성된 캐릭터나 게임 이용 기록은 정식서비스 후 삭제되지 않아 사실상의 정식서비스 출시와 다름 없다.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수여

황성익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게임산업진흥과 관련한 유공 표창을 수여받았다.

문화체육부관광부장관상을 수여받은 황성익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2015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산업 진흥에 힘을 쏟으며, 게임산업 진흥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으로 실질적이고 현장 친화적인 방법을 모색함은 물론, 중소개발사들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꾀하기 위한 남다른 활동 뿐 아니라 중소기업을 위한 사회적, 경제적 구조가 정착되도록 혁신의 주축이 되었고,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관심과 노력으로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하는 남다른 활동을 펼치는 등 다각적인 공로가 인정되어 이번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엔터메이트, 예측불가 액션 RPG ‘리버스D’ 신규 프로모션 영상 공개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는 스노우팝콘(대표 김기억)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액션 RPG ‘리버스D(Reverse D)’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한다고 금일(2일) 밝혔다.

유저들은 금일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을 통해 게임 스토리의 분위기와 풀 3D로 구현된 게임 플레이 장면을 확인해볼 수 있다.

플레이위드, 엔픽소프트 ‘엘로아’ IP (지적재산권) 인수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엔픽소프트와의 지식재산권(IP) 계약을 통해 엔픽소프트가 개발한 엘로아 게임을 구성하는 모든 리소스, 프로그램 및 기타 지식재산권과 관련된 일체의 소스를 인수했다.

앞으로 플레이위드는 엘로아 IP를 바탕으로 신작 그리고 기타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시장확대에 나설 방침이며, 플레이위드 타이완, 플레이위드 타일랜드 등 글로벌 파트너 사를 통해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선데이토즈, 전국 AK플라자에서 '애니팡 프렌즈'와 함께 하는 신년 행사 진행

선데이토즈(각자대표 이정웅, 김정섭)가 전국 AK플라자에서 신년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선데이토즈의 대표 IP인 '애니팡 프렌즈'를 소재로 한 이번 행사는 개띠 해로 불리는 2018년을 맞이해 강아지를 형상화한 애니팡 프렌즈의 캐릭터 '블루'를 주인공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황금개띠 해에 맞춰 황금망토를 착용한 블루 인형들로 꾸민 신년 트리와 '애니팡 프렌즈' 탈인형들의 행진, 포토존 운영 등은 관객과 함께하는 행사로 관심을 모은다.

모바일 MMORPG ‘구음진경’, 2주년 맞아 이벤트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대표 LU XING, 이하 스네일게임즈)는 3일, 자사가 개발한 무협 모바일 MMORPG ‘구음진경’이 2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기념이벤트를 대거 진행한다.

이번 2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기린의 반란’ 등 이벤트기간에 일정기간 나타나는 보스를 통해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가 추가된다. 이외에 일상콘텐츠를 통해 드랍한 2주년 기념폐를 친구에게 증정함으로써 랭킹을 맺는 ‘고산유수’이벤트, 일부 콘텐츠 아이템 드랍율을 2배 조정 등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레이싱스타M’, CBT 돌입

Chase Online Company(이하 C.O.C, 지사장 유창완)은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캐쥬얼 레이싱 게임 ‘레이싱스타M’의 CBT(Closed Beta Test,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3일) 밝혔다.

‘레이싱스타M’은 1월 3일부터 10일까지 총 8일간 CBT를 진행하여 정식 출시 전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최종적인 점검에 돌입한다. 이번 CBT는 사전예약 신청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테스트 기간 동안의 이용자 통계 데이터를 바탕으로 콘텐츠 최적화, 밸런스, 서비스 안정성 등을 최종 점검한다.

팡스카이, ‘촉산협객전’ CBT 실시

(주)팡스카이(대표 지헌민)는 자사가 게임포털 팡게임을 통해 서비스할 예정인 PC 무협 MMORPG '촉산협객전'의 정식서비스를 앞두고 베타테스트(CBT)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촉산협객전'은 팡스카이가 2018년 처음 선보이는 타이틀로, 중국 드라마 '촉산전기지검협전기(촉산전기)'의 스토리를 배경으로 제작된 PC 웹게임이다. 이미 ‘촉산 for kakao’라는 타이틀로 출시되어 인기를 끌었던 모바일게임과 같은 IP의 작품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