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하스스톤의 팬들을 위한 올해의 첫 축제인 ‘까마귀의 해 스톤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쳤다고 금일 밝혔다.

4월 10일(화) 오후 6시 30분부터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소재의 SMTOWN THEATRE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전 초청된 약 600여 명의 관객들의 큰 호응속에서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하스스톤 오프라인 친목 도모 모임인 ‘와글와글 하스스톤’이 개최되어 와글와글 난투에 참여한 모든 이들은 새로운 흑마법사 영웅 ‘넴지 네크로피즐(Nemsy Necrofizzle)’을 무료로 획득했으며, 유명 하스스톤 e스포츠 선수 사인회를 비롯해 많은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참여 이벤트가 진행됐다.

행사는 하스스톤 여관주인 이장원 성우의 라이브 무대 공연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하스스톤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즐겁고 인상적인 순간들로 가득했던 ‘매머드의 해’를 기리는 ‘매머드의 해 최고의 순간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매머드급 진행’, ‘지하미궁의 보배’, ‘얼어붙은 왕좌의 아이돌’, ‘하스스톤 한류 스타’ 등 하스스톤만의 특색을 살린 총 9개 부문 시상이 진행돼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지난 한 해간 전세계적인 대회에서 활약을 해온 e스포츠 선수들 중 ‘Kranich/크라니쉬’ 백학준 선수, ‘Surrender/서렌더’ 김정수 선수, ‘DDaHyoNi/따효니’ 백상현 선수의 특별 대전이 준비됐다. 일반적인 하스스톤 대회와는 달리 선수들은 헤드폰을 쓰지 않고, 왁자지껄한 분위기 속에서 해설자들과 관객들이 자유롭게 응원하고 이야기를 건넬 수 있는, 이색적인 대전을 펼쳤다. 관객 모두 활발하게 교감을 하며 분위기가 달아올랐으며, 2승으로 따효니 선수가 우승을 거뒀다.

마지막으로 지난 3월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마녀숲’의 발표 영상에 출연한 바 있는 아트 디렉터 벤 톰슨(Ben Thompson, Art Director)이 무대에 깜짝 등장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함께 방한한 부 디자이너 스티븐 창(Stephen Chang, Associate Final Designer)과 ‘마녀숲’의 신규 콘텐츠를 소개하며 한국 시간 기준으로 이번주 금요일(4월 13일)에 출시될 새로운 확장팩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한편, ‘까마귀의 해’ 시작을 알릴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마녀숲’은 4월 13일부터 Windows®, Mac® PC와 Windows, iOS, 그리고 Android™ 태블릿 및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마녀숲’의 카드 팩은 하스스톤 투기장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다른 하스스톤 카드 팩과 동일한 가격으로 게임 내 골드나 실제 화폐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확장팩 출시 전까지 계정당 1회에 한하여 ‘마녀숲’ 카드 팩 50개 묶음 상품을 50,000 배틀 코인(PC기준)으로 모든 플랫폼을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예약 구매자는 추가 카드 팩 20개와 함께 ‘어두운 숲 속에서(In a Dark Wood)’ 카드 뒷면을 받을 수 있다.

‘마녀숲’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확장팩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