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온라인 게임 개발사 ‘엔진스튜디오’ 인수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게임 ‘수신학원 아르피엘’의 개발사 ㈜엔진스튜디오(대표 서재우)의 지분 전량을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엔진스튜디오는 동물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들과 세계관이 특징인 PC MMORPG ‘수신학원 아르피엘’을 개발한 유망 개발사로, 넥슨, 네오플, EA 등 대형 게임사 출신의 베테랑 개발진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게임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자체 개발 엔진 및 툴을 보유하고 있으며, PC와 콘솔 플랫폼을 아우르는 멀티 플랫폼 개발이 가능한 강점도 갖추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넥슨은 엔진스튜디오가 보유한 우수한 개발진을 확보하게 됐으며, 다양한 영역에서 시너지를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NHN엔터, 해외법인 포함 기술부문 경력자 공개 채용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글로벌 인재를 포함한 실력 있는 개발자 모집에 나섰다.

페이코(PAYCO) 간편결제와 벅스(음원), 티켓링크(예매), 코미코(웹툰), 토스트(기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확장 중인 NHN엔터테인먼트(이하 ‘NHN엔터’)가 4월 19일부터 5월 4일까지 기술부문 경력 공개채용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고, 만 3년 이상의 경력직 개발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업과 유관단체, 기관 근무 경험이 없는 석박사의 경우, 연구개발 이력이 있으면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모집부문은 총 12개 부문으로 ▲클라우드 ▲데이터 사이언스 및 엔지니어링 ▲블록체인 ▲머신러닝/딥러닝 ▲게임 플랫폼 ▲게임 서버/클라이언트 ▲기술기획 ▲자바스크립트 개발 ▲모바일 앱 개발 ▲서버 개발 ▲보안 등 응용기술 ▲해외법인 분야에서 00명을 모집한다.

전형 과정은 서류전형-사전과제-1차면접-2차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해외법인 채용 과정에서는 화상면접 방식이 추가 도입된다.

해외법인 전형의 경우, 국내에 거주 중인 개발자 중에 해외법인 소속으로 현지에 가서 일을 할 개발자를 채용하는 것으로, 일본과 미국, 베트남 법인에서 플랫폼과 솔루션, 서비스 개발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조이맥스, 5000만의 러닝메이트 <윈드러너Z> 대표 이미지 공개

㈜조이맥스(대표 이길형)는 <윈드러너Z>의 BI를 공개하고, 서비스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윈드러너Z>는 모바일게임 1세대 <윈드러너>의 명성을 이을 러닝 어드벤처 게임으로, 오늘(19일) 대표이미지와 신규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대표 이미지에는 숲 속을 배경으로 그리핀을 탄 클로이가 몬스터 위를 날아가며 새로운 모험을 예고했으며, 입체적인 삼각형 패턴을 적용한 세련된 디자인의 BI도 함께 선보였다. 또한, <윈드러너Z>는 역대 모바일 러닝 게임 최고 기록을 세우며 단숨에 국민게임 반열에 오른 <윈드러너>의 핵심 콘텐츠를 기반으로 막바지 개발 작업이 한창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게임성과 전작의 아기자기한 감성을 살린 그래픽이 더해져 유저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넥슨, 정통 모바일 MMORPG 신작 ‘카이저’ 론칭 사전 예약 돌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패스파인더에이트(대표 서현승)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카이저(KAISER)’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19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카이저’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개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패스파인더에이트의 첫 번째 신작이다. 온라인게임 ‘리니지2’ 개발자로 유명한 채기병 PD를 중심으로 3년간 70여 명을 투입해 제작한 모바일 MMORPG다.

여러 클래스(Class·직업)의 캐릭터뿐만 아니라 ‘1대 1 거래’, ‘장원 쟁탈전’ 등 ‘카이저’만의 핵심 요소와 풀 3D 그래픽을 모바일에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특히, 많은 유저가 동시 접속해도 끊김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쾌적한 서버 환경을 지원한다.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무기 강화 주문서 1개(귀속)’, ‘방어구 강화 주문서 1개(귀속)’ 등 아이템을 제공하며, 사전 예약 모집 인원수가 10만명, 30만명, 50만명, 100만명에 도달할 때마다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사전 예약은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자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5월 중 ‘R등급 MMORPG’라는 마케팅 슬로건을 앞세운 ‘카이저’의 미디어간담회를 열고 출시 일정 및 서비스 계획을 공개한다.

 

유니티, 네이버웹툰과 게임 개발 및 광고 수익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 개발 및 광고 수익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네이버웹툰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이 각종 앱 순위에서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유니티의 광고 플랫폼인 ‘유니티 애즈(Unity Ads)’를 각 게임에 적용해 개발사들의 광고 수익화를 돕기 위해 진행됐다.

유니티는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네이버웹툰 콘텐츠의 게임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개발사를 대상으로 광고 수익화 모델 기획부터 개발 중 빌드 적용 등 기술 지원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앱 광고를 통한 수익 증대는 물론,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및 고객생애가치(LTV)를 극대화하는 등 개발사들의 매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개발사들은 유니티 애즈와 함께 제공되는 사용자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유니티 애널리틱스(Unity Analytics)’를 활용해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된다. 유니티 애널리틱스는 전 세계적으로 17억 건 이상 설치된 8만 8천 개의 게임, 9억 2천만 대의 기기를 분석해 중요한 게임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네이버웹툰은 현재 웹툰 콘텐츠를 기반으로 서비스 중인 '전자오락수호대'에 유니티 애즈를 적용해 가장 안정적이고 뛰어난 광고 실적을 기록했고, 게임사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통합 경매방식(Unified Auction)’ 등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 해외 진출 시에도 유니티 애즈의 플랫폼을 그대로 활용 가능한 점 등을 고려해 최적의 파트너로 유니티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현재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는 기안84 작가의 인기 웹툰 원작 게임 ‘복학왕’도 유니티 애즈의 광고 모델을 적용해 5월 중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향후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웹툰 콘텐츠 게임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게임빌, ‘로열블러드’ 해외 CBT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MMORPG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글로벌 CBT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세계적인 모바일 MMORPG 배출을 목표로 한 모바일게임으로 이번 테스트를 통해 최종 점검에 나선다. 이번 CBT는 내달 2일까지 총 2주 간 해외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미국, 캐나다, 독일 등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게임성을 점검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도 실시한다. 해당 기간 중 설문 조사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다이아 쿠폰’을 제공하고, ‘RvR 참여 인증 이벤트’를 실시,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더불어 ‘레벨업 이벤트’, ‘드랍 아이템 교환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스네일게임즈, 모바일 MMORPG ‘가이아’ 사전예약 시작

스네일디지털 코리아 유한회사(대표 LU XING, 이하 스네일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가이아’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금일(19일) 밝혔다.

스네일게임즈의 ‘리니지2: 혈맹’ 개발팀이 선보이는 ‘가이아’는 Flexi 3D 물리엔진을 기반으로 퀄리티 높은 그래픽을 구현한 판타지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가이아’는 9개 대륙으로 구성된 초대형 오픈 필드를 지원하는 동시에 HDR 기술을 도입해 명암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자연스러운 영상을 표현했다. 유저는 두 개 진영의 ‘인간’, ‘야만인’, ‘엘프’, ‘드워프’ 총 4가지의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 40인 레이드, 대규모 진영전, 길드전 등 다양한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본격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시작하는 ‘가이아’는 사전예약 참여자 전원에게 귀속 자수정, 아그네 동석, 탈것 사료가 포함된 프리미엄 패키지를 100% 지급한다.

이와 동시에 공식카페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페에 가입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50만 실버와 아그네 동석 패키지를 지급하고 카페에서 활발히 활동한 유저에게 5만원 상당의 아이템 패키지를 추가 지급한다.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 4월 21일 개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e스포츠 대회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이 오는 21일 개막한다.

‘블소 토너먼트 2018’은 블소의 ‘비무(比武, 유저간 대전)’ 콘텐츠로 e스포츠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다. 코리아 정규 시즌(시즌 1, 2)과 한국대표 선발전에서 한국 대표팀을 선발한다. 한국 대표팀은 세계 대회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상세 내용 추후 공개)’에 참가하게 된다.

시즌 1 대회는 4월 21일부터 6월 10일까지 열린다. ▶온라인 리그 ▶오프라인 예선 ▶오프라인 본선 결과로 우승팀을 결정한다. 대회 상금은 총 9,000만원 규모다. 우승팀에게는 상금 2,500만원과 한국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유저는 5월 26일 시작하는 본선 경기를 현장에서 관람하거나 생중계로 볼 수 있다.

블소는 ‘온라인 리그’를 새롭게 만들어 유저의 참여 기회를 넓혔다. 블소를 즐기는 모든 유저가 게임 내 온라인 리그에 참가할 수 있다. 뛰어난 성적을 거둔 유저(상위 300명)는 총 1,300만원 상당의 상품(문화상품권, 신석 등)을 받을 수 있다.

시즌 1의 온라인 리그는 ▶1차 4/21(토) ▶2차 4/28(토)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진행한다. 참가자는 ‘대회 비무’에서 개인전 대결을 펼친다. 10회 이상 플레이한 유저는 선물(응원주화)을 받는다. 온라인 리그에서 획득한 점수로 오프라인 예선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엔씨는 시즌 1 대회 개막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4월 18일부터 6월 14일까지 ▶게임 내 비무 퀘스트 완료 ▶본선 경기 현장 관람/생방송 시청 ▶오프라인 대회 승부 예측 보상으로 ‘응원주화’를 받는다. 응원주화는 게임 내에서 PvP(Player vs Player) 장비와 e스포츠 의상으로 바꿀 수 있다.

 

로스트아크, 파이널 CBT 참가자 모집 시작!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인 대작 핵앤슬래쉬 MMORPG ‘로스트아크’가 파이널 CBT(비공개테스트)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9일(목) 밝혔다.

파이널 CBT 참가자 모집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9일(목)부터 5월 13일(일)까지 진행되며 테스트에 참여를 원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5월 18일(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같은 날부터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도 가능해 쾌적하게 테스트를 준비할 수 있다. 1차 또는 2차 CBT에 참여했던 유저는 테스트 신청과정만 거치면 모두 파이널 CBT에 참여가 가능하다.

로스트아크의 파이널 CBT는 5월 23일(수)부터 6월 3일(일)까지 12일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스마일게이트는 파이널 CBT에 참가 신청을 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그래픽카드, 데스크패드 등을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도 실시한다.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테스트 참가 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6월 12일(화)에 발표된다.

 

이펀컴퍼니, 모바일 MMORPG ‘비연’ 사전예약 실시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 대표 이명)는 퍼펙트월드(Perfect World, 대표 상영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구글플레이를 통해 서비스 예정인 MMORPG ‘비연’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금일(19일) 밝혔다.

‘비연’은 비극적 인연의 애절함을 간직한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바탕으로 정교한 그래픽으로 구현된 환상적인 배경의 오픈필드를 탐험하며 박진감 넘치는 전투는 물론, 다른 유저들과 협동 플레이를 하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또한, 유저는 빠른 공격 모션과 화려한 스킬로 더욱 강렬한 액션을 맛볼 수 있으며, 가이드 없이 제공되는 독특한 퀘스트, 월드 보스 등의 다양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비밀 임무를 파헤치는 재미와 대규모 문파 대전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레이드 전투로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비연’은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구미호 탈것, 특급 완벽부적, 제련부적, 3급 보석의 10만원 상당의 푸짐한 선물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공식카페 가입 이벤트도 진행되어 카페에 가입 후 가입인사를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CGV 영화 예매권,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11 기반 ‘신삼국지 모바일’ 프로모션 영상 공개

비비게임(BBGame, 대표 William Lam, 윌리엄 린)은 Aligames(이하, 알리게임즈), TCI play(Shanghai TCI Entertainment Technology Corp.)와 공동 서비스 예정인 ‘신삼국지 모바일’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한다고 금일(19일) 밝혔다.

‘신삼국지 모바일’은 웅장한 세계관과 방대한 콘텐츠로 치열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전략 삼국지 게임으로, 국내에서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11’의 정품 권한을 인증받았다. 건축, 병종, 군단, 던전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삼국지의 매력을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탄탄한 스토리와 고전 배경 음악을 통해 유저들의 몰입력을 높이며, 유저는 한 성의 주공이 되어 적에 맞서 강렬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특히, 유저 모두에게는 국왕이 될 기회가 제공되어 세계 대전을 발동하고 이를 지휘할 수 있는 권한을 이용해 삼국지 속 위대한 영웅이 되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은 ‘신삼국지 모바일’의 홍보 모델로 추가 발탁된 배우 ‘남다름’의 등장으로 시작된다. 과거와 미래를 오가는 듯한 신비로운 화면과 영상 마지막에 등장해 눈빛만으로 범접할 수 없는 존재감을 뽐내는 배우 ‘김명민’의 모습은 마치 대작 영화와 같은 높은 퀄리티로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와 더불어 정식 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 갤럭시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사전예약 신청자에게는 원보 100개, 채문희 1개, 행군령(대) 1개, 초급 자원상자 3개, 초급 가속령 5개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