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영화 ‘어벤져스: 인피티니 워’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개봉에 맞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영화와 연계된 이번 업데이트로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그루트’, ‘토르’, ‘윈터 솔져’, ‘코르버스 글레이브’,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타노스’  등 어벤져스 영웅 및 악당 캐릭터 10종에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버전의 유니폼을 새롭게 선보였다.

넷마블은 또 ‘마블 퓨처파이트’의 대표적인 콘텐츠 ‘레전더리 배틀’에 영화 ‘어벤져스: 인피티니 워’ 테마를 추가했다. 유저들은 영화에 등장하는 영웅들은 물론, ‘지성소’, ‘와칸다’, ‘타이탄’ 등 영화 속 배경들을 재구성한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되며, 흥미진진하면서도 새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최대 레벨 조건을 확장시키는 성장 방식도 새롭게 추가됐다. 일부 영웅들에 추가된 ‘잠재력’은 월드 보스 콘텐츠를 클리어하여 탐색 및 개방할 수 있으며, 강화하여 영웅의 최대 레벨을 증가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영웅의 레벨 성장에 따라 장비의 최대 레벨도 증가하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캡틴 아메리카의 레벨과 장비 레벨을 최대치로 성장시키면 티어-3로 승급할 수 있다. 티어-3로 승급 시 추가 능력치와 신규 스킬을 얻게 된다.

이와 함께 '월드 보스' 콘텐츠에 레이드 레벨 시스템이 추가되며, 레이드 레벨에 따라 월드 보스 콘텐츠에서 사용하는 영웅에게 추가 버프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월드 보스 얼티밋'이 전면 개편된다. 기존 월드 보스 얼티밋 스테이지는 더이상 진행할 수 없지만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버전의 새로운 '프록시마 미드나이트'가 보스로 등장하는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이 밖에도 메뉴 통합, 디자인 개선, 퀵메뉴 추가 등 메인 로비 개선을 통해 유저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디아블로 세계관 최강 노인 데커드, 시공의 폭풍 합류

블리자드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에 새로운 영웅 데커드(Deckard)가 오늘 공식 서버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데커드는 아군 영웅들을 치유하고 적들의 발을 묶는 다재다능한 지원가 영웅이다. 디아블로 세계관의 가장 핵심 인물 중 하나이자 정의의 대천사 티리엘과 함께 불타는 지옥의 악마들로부터 성역을 여러 차례 지켜낸 데커드는 이제 시공의 폭풍 속 영웅들을 지키러 다시 전장에 뛰어든다.

데커드는 노쇠한 노인의 모습을 하고 있고 디아블로 세계관에서도 직접 전투에 참여하기 보다는 티리엘과 영웅들을 깊은 지식을 통해 지원한터라 PAX East 현장에서 다음 영웅으로 공개되었을 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그 이후 히어로즈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됐고 독특한 플레이스타일과 강력한 기술들을 통해 꾸준히 인기몰이를 한 바 있다.

‘생명력 물약’은 데커드의 유일한 치유 기술로 사용시 지면에 생명력을 회복하는 물약을 놓는다. 아군 영웅이 물약 근처에 가면 생명력이 회복되며 물약은 동시에 다섯개까지 지면에 놓을 수 있다. ‘호라드림의 함’과 ‘결계의 두루마리’는 데커드의 군중 제어 기술로 적들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거나 발을 묶어 이동을 방해할 수 있다.

데커드는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와 ‘고서 회오리’를 궁극기로 선택할 수 있다.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는 디아블로 내의 가장 잘 알려진 대사 중 하나로 사용 시 전방 큰 범위 내의 적들을 잠재울 수 있다. ‘고서 회오리’는 사용하면 지정된 위치에 일직선으로 움직이는 회오리가 생성되어 경로에 있는 적들을 밀쳐낸다.

데커드는 다재다능한 영웅이다. ‘생명력 물약’의 회복력을 통해 전투를 지원하는 동시에 군중 제어 기술들로 적들의 약진을 막아 주요 거점을 방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유 능력인 ‘케인의 수호자’를 통해 자신의 방어력을 높이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 더욱 오랜 시간동안 전투에 기여할 수 있다. 단, ‘케인의 수호자’의 발동조건이 아군 영웅 근처에 있어야 한다는 점과 혼자서는 자신을 보호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위치 선정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데커드는 게임 내 상점에서 시공석(750 시공석) 혹은 골드(15,000 골드)로 만나볼 수 있으며 데커드 영웅, ‘황야방랑자 데커드’ 스킨, ‘황야 전차’ 탈 것 등으로 구성된 ‘데커드 영웅 묶음 상품’도 2,295 시공석에 선보인다. 또한 PC방에서 히어로즈를 플레이할 경우 데커드를 포함한 모든 영웅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경험치 및 골드 50% 추가 획득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네시삼십삼분, 삼국블레이드 절대 악에 맞서라! ‘신수전’ 등 대규모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신규 콘텐츠 ‘신수전’과 장수 서련을 추가하고, 초월 가능한 장수로 초선을 업데이트했다.

‘신수전’은 삼국블레이드의 모든 유저가 힘을 합쳐 악에 물든 상상의 동물인 ‘신수’를 물리치는 협력 콘텐츠로, 첫번째 ‘신수’로 강력한 화염과 물리 공격을 사용하는 청룡 ‘멸천청린지왕’이 등장한다. ‘신수전’은 총 3분동안 진행되며 3회까지 재도전이 가능하다. 또, 유저가 ‘신수’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게임 내 재화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처치에 성공할 경우 순위 보상 및 처치 보상이 함께 지급된다.

이와 함께 신규 장수 서련이 추가됐다. 장수 서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유저 안내를 돕는 캐릭터에서 신규 장수로 탈바꿈됐다. 게임 내에서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유비·손책·조운 중 한 명의 장수를 불러내는 ‘도와줘요!’ 기술을 사용하며, 회복과 공격 기술을 가진 관우·제갈량·초선 중 한 명의 장수를 불러내는 ‘반가워요!’ 기술을 사용한다.

서련은 기존 장수들과 조합하면 더 큰 위력을 발휘한다. 허저와 같은 팀에 배치하면 치명타 피해가 증가하는 ‘말보다 허저’ 효과가 발생한다.

이와 더불어 장수의 외형 변경과 추가 스킬 획득이 가능한 초월 시스템에 초선이 추가됐다. 초월 시, 초선은 음악을 연주해 방어막을 만들고 일정시간동안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기술을 사용한다.

또, 장착형 날개 장비인 ‘위광’의 외형 변경이 가능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위광’의 외형은 신수 상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강화 단계에 따라 추가 능력치도 부여된다. 

이밖에도 일기토와 비무장의 응원하기 시스템이 개선됐고, 보패 창에 도감이 추가되는 등 유저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플레로게임즈, <바이킹 아일랜드 for Kakao> 서비스 6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바이킹 아일랜드 for Kakao>(이하 바이킹 아일랜드)가 서비스 6주년을 맞아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26일 전했다.

<바이킹 아일랜드>는 마음대로 섬을 가꾸고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안정적인 운영과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6년 넘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최장수 모바일 게임이다.

우선 6주년 업데이트로 펫 알바 시스템과 신규 섬 ‘펫 섬’을 새롭게 추가했다. 펫 알바 시스템은 펫 건물에 펫을 알바로 고용함으로써 경험치, 골드, 하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이며, 펫 건물은 ‘펫 섬’(60레벨 이상 오픈)에만 건설 가능하다. 플레로게임즈는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17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매주 1종씩 펫 건물을 선물로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하여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다음달 말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6주년 건물을 기념으로 증정하고, 매주 주말마다 골드 및 경험치 획득률이 6배 상승하는 이벤트를 같은 기간 실시한다.

또, 금일부터 5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경험치 6배 쿠폰’, ‘고급 흑진주 상자’, ‘황금인삼 패키지II’ 등 서로 다른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고, 10일까지 게임 내 일일 알바 20회 미션에 1회 이상 참여하거나, 17일까지 커뮤니티에 응원글을 등록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휴대용 보조 배터리’를 지급한다.

‘뮤즈메이커’, 캐릭터 코디 대결 ‘스타일 어워드’ 베타 서비스 오픈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트웰브모먼츠(대표 전영욱)가 개발한 리듬 액션 모바일게임 ‘뮤즈메이커’에서 신규 콘텐츠 '스타일 어워드'의 베타 서비스 실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일 어워드'는 유저가 직접 본인의 캐릭터에 스타일링한 코디를 등록하고, 유저 간의 투표를 통해 주간 어워드를 선정하는 시스템이다. '마이룸'에서 '내스타일'을 선택해 3개의 슬롯에 각각 다른 스타일의 코디를 등록할 수 있다. 많이 등록할수록 명예의 전당에 오를 확률이 높아지며, 스타일링 아이템은 직접 제작하거나 획득한 의상 모두가 해당된다. 

유저 투표는 1:1 스타일 대결에서 2명의 코디를 비교해 마음에 드는 코디에 ‘좋아요’ 버튼을 누르는 방식이다. 공정한 투표를 위해 캐릭터에 대한 정보가 노출되지 않아, 오직 스타일링 실력만으로 대결할 수 있다.

또한, 유저 투표 횟수는 6시간마다 3회씩 주어진다. 이에 따라 모든 투표 기회에 참여하면 하루에 최대 12회 투표할 수 있다. 일주일 동안 진행된 투표 결과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며, 주간 어워드는 매주 수요일에 초기화된다. TOP3에 선정된 유저는 명예의 전당에 닉네임과 코디가 노출되고, 순위별 디자이너 배지와 젬스톤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베타 서비스로 시작한 만큼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지속적인 개선 작업 후 정식 업데이트를 실행할 계획이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신규맵 ‘택시레이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 게임 최초의 레이싱 맵 ‘택시레이서’를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택시레이서’ 맵은 보드판만 빨리 돌면 승리하는 파격적인 룰이 적용돼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개인전 7바퀴, 팀전 12바퀴만 먼저 돌면 승리할 수 있는 만큼 기존맵과는 차별화된 스릴과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이외 전략적인 즐거움도 가미 됐다. 한 칸씩 앞으로 이동하는 택시와 같은 칸에 도착할 시 해당 택시에 탑승 할 수 있으며, 다음 턴에 원하는 블록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 보드판 위 택시정류장에 도착하면 택시가 어디에 있든 불러서 같은 라인 중 원하는 블록으로의 이동도 가능하다.

유저들의 게임 내 랭킹이 올라갈수록 무료재화인 별사탕을 통해 게임 내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별사탕 등급별 아이템’도 신규맵과 함께 새롭게 선보였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 3종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 3종을 업데이트한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되는 용병은 6마성 그란힐트와 같은 부대인 발키리 소속이다. 발키리의 리더 ‘그레이스’는 공격자의 도발 효과를 차단하여 무력화하는 4성 방어형 용병이다. 법사 ‘프리시아’는 발키리 중 드물게 마법을 쓰는 용병으로 고대 마법으로 다수의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5성 마법형 용병이다. 신규 용병 중 유일하게 흑발을 자랑하는 신성한 상흔 ‘카이나’는 후방에 위치한 상대편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는 5성 공격형 캐릭터다.    

스마일게이트, 카오스마스터즈 글로벌 런칭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26(목)부터 ㈜네오액트(대표 김현민)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카오스마스터즈’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서비스 한다.

카오스마스터즈는 유명 PC 온라인 AOS(적진 점령) 게임 카오스 온라인의 IP를 모바일로 옮겨 턴제 RPG로 재탄생 시킨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레오닉’, ‘루시퍼’ 등 기존 카오스 온라인의 인기 캐릭터를 수집해 직접 육성하는 재미와 신성연합과 불사군단 간의 대결을 그린 탄탄한 스토리로 국내 유저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턴제 RPG 특유의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결투장, 공성전. 난투장 등 PVP를 비롯해 길드 점령전, 성벽방어 등 PVE 등 기존 카오스 온라인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카오스마스터즈만의 매력적인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런칭은 150여개 국가를 대상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및 번체) 등 3개 언어로 서비스 된다. 언어는 게임 내에서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며 유저 편의를 위해 스토브는 물론 구글, 페이스북 계정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터널 라이트’, 양대 마켓 정식 출시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가 금일(26일) 3D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이터널 라이트>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국내 호텔 전문 예약 사이트 ‘호텔세안닷컴’과 함께 제주도 여행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는 <이터널 라이트> 네이버 공식 카페를 확인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들에게는 ‘제주 디 아일랜드 블루 호텔’과 ‘제주 오션팰리스’에서 1인당 2박씩 묵을 수 있는 숙박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이터널 라이트>는 국민 영화 배우 ‘정우성’에 이어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며 대세 아이돌로 자리잡은 5인조 여성 걸그룹 ‘레드벨벳’을 광고모델로 발탁해 계속해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프로야구 H2, 잠재력 개방 콘텐츠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26일 ‘잠재력 개방’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유저는 선수카드의 잠재력을 개방해 구단 전력을 높일 수 있다. 잠재력 개방은 모든 훈련을 최고 등급(EX)으로 달성한 선수카드로 진행할 수 있다.

선수카드의 등급(EX, 골든글러브, 올스타 등)에 따라 각 등급별 잠재력을 사용할 수 있다. 잠재력이 높아지면 선수카드의 능력치(정확, 힘, 선구, 주루 등)가 향상된다. 잠재력은 능력 포인트(AP)로 강화할 수 있다.

넥슨, ‘메이플블리츠X’ 첫 번째 신규 영웅 ‘루미너스’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메이플블리츠X’에 첫 번째 신규 영웅 ‘루미너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원작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루미너스’는 ‘메이플블리츠X’에서 원작의 캐릭터 설정을 살려 빛과 어둠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다양한 스킬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라니아’, ‘비어완’, ‘아린’ 등 원작에서 루미너스의 조력자로 등장한 다양한 캐릭터들을 루미너스의 전용 카드로 추가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 업데이트 진행! [태고] 태권영재 어린 진태진 등 신규 캐릭터 5종 추가

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이 신규 캐릭터 5종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6일) 밝혔다.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캐릭터는 [태고] 태권영재 어린 진태진, [태고] 침술신동 꼬마 나봉침, 원숭이 경혈인형, [改]마법사 전주곡, [계승]마법사 전주곡 총 5종이며, [태고] 캐릭터를 비롯해 궁극진화 개[改], [계승] 캐릭터도 새롭게 등장해 더욱 강력한 공격력을 맛볼 수 있다.

[태고] 태권영재 어린 진태진은 다음달 10일(목)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태고] 침술신동 꼬마 나봉침은 6성 제작 재료를 이용해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5일(토)부터 19일(토)까지 [태고] 침술신동 꼬마 나봉침 제작 또는 레벨 200 육성에 성공한 유저에게는 [태고] 장비 뽑기권 등의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시즌4 Act9의 신규 스테이지도 공개해 새로운 스토리를 선사한다. 여기에 신규 캐릭터 원숭이 경혈인형 조각을 얻을 수 있는 강림 던전 2종 ‘어린 날의 수련’과 ‘대마도사의 날’도 추가된다. ‘어린 날의 수련’은 다음달 5일(토)부터 19일(토)까지 오픈하며, ‘대마도사의 날’은 8일(화)부터 22일(화)까지 참여할 수 있다.

소울워커, 신규 레이드 ‘알터 오브 보이드’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신규 레이드 ‘알터 오브 보이드’를 정식으로 업데이트 하고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레벨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목) 밝혔다.

업데이트 된 신규 레이드 던전 ‘알터 오브 보이드’는 60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한 게임 내 최고 난이도의 콘텐츠로 클리어에 성공하면 획득하는 재료를 통해 최상급 장비와 악세서리를 제작할 수 있어 유저들의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8일부터 3회에 걸쳐 신규 레이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플레이 영상을 공개해 왔으며 금일 정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한, 4월 25일(수)부터 5월 30일(수)까지 최신형 그래픽 카드, 문화상품권, 소울워커 장마우스패드 등 현물 상품과 고급 아카식 레코드를 포함한 게임 내 아이템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레벨업 이벤트’가 유저들을 찾아간다. 유저들은 자신의 계정 내 가장 레벨이 높은 3개 캐릭터의 레벨을 합산한 숫자만큼 응모권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중 레벨이 상승하면 추가로 지급된다. 경품은 추첨을 통해 지급되며 당첨자는 6월 8일(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넥슨, ‘클로저스’ ‘소마’ 특수요원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나딕게임즈(대표 이선주)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에 ‘소마’ 캐릭터 3차 승급(이하 특수요원)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사냥터지기팀 요원인 ‘소마’는 탁월한 치유 능력과 다양한 즉시 시전 공격기를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플레이와 손쉬운 기술 연계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범위 내 모든 아군을 치유하고 적에게는 피해를 입히는 ‘결전기: 전능의 영약’과 넓은 범위에 화염을 흩뿌려 적을 소거하는 ‘EX 아수라 강림’ 등 신규 스킬 4종을 추가했다.

넥슨, ‘AxE(액스)’ ‘신대륙’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에 ‘신대륙’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비행이 가능한 필드 특정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는 ‘날개 시스템’을 추가했다. ‘드래곤의 날개’, ‘생명의 날개’, ‘어둠의 날개’ 등 ‘날개’를 장착하면 각 날개 종류별로 고유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 가능하다.

신규 ‘11지역’도 새롭게 오픈했다. ‘11지역’은 공중에 떠있는 조각난 하늘섬으로, ‘날개’를 착용한 후 비행을 통해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날개’ 제작 및 ‘승급석’, ‘강화 재료’ 등을 변환할 수 있는 제작 시스템과 ‘영혼의 수행자’ 코스튬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