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D. 글로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소녀전선’과 한국의 유명 리듬게임 '디제이맥스'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11일부터 시작할 것으로 추정되며 소녀전선에 디제이맥스의 메인 캐릭터 ‘클리어’와 ‘페일’이 전술인형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오블리비언의  프레이야&카밀리아, 레디 메이드 스타의 세라&니나, 아이 원트 유의 스이 등 디제이맥스의 뮤직 비디오의 캐릭터들이 전술요정으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소녀전선의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최근 특별전역 이벤트 '특이점'에 비해 낮은 난이도로 진행된며, 리듬게임 ‘디제이 맥스’와의 콜라보인 만큼, 리듬게임의 요소가 추가된 전장도 있다. 

일정한 조건을 만족시킬 경우 새로운 게임 모드가 오픈되고, 전투에서 음악노트가 떨어지며, 리듬게임과 동일한 방식으로 클리어 할 수 있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의 메인 전술인형 ‘클리어’와 ‘페일’의 코스튬 '클리어 – 포터블 여왕 2세', '페일 – 포터블 여왕 3세'가 보석구매 상점 패키지로 준비될 예정이다. 이는 지난 콜라보의 코스튬 구매가 보석구매가 불가능하고, 별도 구매만 가능한 것이 불편했다는 유저들의 피드백에 대한 대처로 보인다.

콜라보 전역 클리어를 통해 풍성한 자원보상과 더불어 콜라보 캐릭터 ‘클리어’와 ‘페일’, 전용장비 ‘Glory Day’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콜라보 이벤트 전역의 클리어 조건에 따라 ‘리스펙트 왕관’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리스펙트 왕관’은 신규 코스튬 ‘카리나 – 검은 고양이 아가씨’, 콜라보 전술인형의 전용장비 ‘Black Cat’, 가구 ‘오래된 음악 게임기’ 등 다양한 아이템들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5월1일부터 전통코스튬 이벤트 '동쪽의 낙원'이 오픈됐다. 동쪽의 낙원에 소녀전선의 유이한 한국 전술인형 K2와 K5의 코스튬이 포함되어있어,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벤트는 5성 가구세트 '전통적인 풍경과 4종 코스튬 'K2 - 동방의 공주', 'K5 - 둥근 달빛', 'KLIN - 추운 겨울을 넘어', '63식 - 현황의 봉황'이 추가된다. 또한 달콤한 각인 테마의 'Vector - 맹목적인 믿음'에 LIVE 2D 기능이 추가됐다. 

새로운 캐릭터 보이스도 추가됐다. 세토 아사미, 후지이 유키요 등 유명 성우들이 대거 참여한 이번 캐릭터 보이스 추가로 IWS-2000, 컨텐더, DSR-50, K2 등 인기 전술인형들이 목소리를 갖게 되었으며, 아울러 ST AR-15, IDW, M1918, 64식, FN-49 등 5기의 전술인형이 마인드맵 업그레이드 후 새로운 보이스를 갖게 될 것이라 전했다. 

X.D. 글로벌은 "신규 캐릭터 보이스는 머지않아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