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英 개발사와 유명 IP ‘Project CARS’ 글로벌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계약 체결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영국 유명 레이싱 게임 개발사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Slightly Mad Studios)’와 히트 레이싱 게임 IP인 ‘프로젝트 카스(Project CARS)’의 글로벌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레이싱 게임 브랜드 ‘Project CARS 시리즈’는 PC, 콘솔 등을 통해 전 세계 누적 2백 만 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한 히트 IP로 알려져 있다. 특히 실제 레이서들이 게임 테스트에 참여했을 정도로 사실적인 레이싱 게임으로 유명하다.

이미 잘 알려진 게임이고 글로벌 레이싱 장르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만큼 최초 모바일게임으로 제작된다는 소식에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게임빌은 게임명을 ‘Project CARS GO’로 정하고, 라이선스된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들을 유저가 직접 드라이브하는 재미와 레이싱 스타일에 따른 자동차 커스터마이징의 재미는 물론 모바일게임으로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는 영국 개발사로 국내 팬들에게도 유명한 ‘프로젝트 카스 시리즈’를 비롯해 ‘니드포 스피드: 시프트’, ‘테스트 드라이브: 페라리 레이싱 레전드’ 등 다수의 히트 레이싱 IP를 보유한 개발사다.

이번 계약 성사로 게임빌이 다시 한번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으며, 원작의 재미를 넘어선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글로벌 대작 레이싱 게임이 탄생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직업 등 개발 로드맵 2차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개발 로드맵(Road Map, 구상도)을 2차로 공개했다.

엔씨는 개발 로드맵을 개발자 인터뷰 영상에 담았다. 유저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유저는 새로운 콘텐츠인 ▶’직업 확장’ ▶‘문파 거점전’ ▶11번째 직업 ‘투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직업 확장’은 직업별 특성을 강화해 캐릭터를 성장(‘주술사’→’왜곡술사’ 등)시킬 수 있는 콘텐츠다. 각 서버의 최고 문파(유저 커뮤니티)를 가리는 ‘문파 거점전’도 영상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블소는 11번째 직업인 ‘투사’를 오는 6월 14일 업데이트한다. 대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투사는 높은 체력과 방어력이 특징이다. 유저는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을 높이는 ‘광기’와 중거리 전투가 가능한 ‘신념’ 중 하나의 속성를 선택해 투사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연합뉴스와 AI 미디어 공동연구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와 인공지능(AI) 미디어 공동연구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엔씨소프트는 연합뉴스에 자연어처리(NLP) 등 AI 기반 기술을 지원한다. 연합뉴스는 엔씨소프트의 AI 기반 야구 정보 서비스인 ‘페이지(PAIGE)’에 자사의 기사와 사진 등을 제공한다. 양사는 공동연구와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

엔씨소프트 이재준 AI센터장은 “엔씨소프트가 오랜 기간 연구해온 AI 기술을 활용해 미디어 현장의 여러 혁신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더불어 연합뉴스가 제공하는 양질의 기사를 통해 ‘페이지’ 서비스 내 야구 정보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이기창 경영전략상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동력으로 꼽히는 AI 기술로 우리 언론의 경쟁력과 신뢰도를 높이는 사례를 개척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국내 언론사의 기초 인프라인 연합뉴스의 공적 가치를 강화하는 데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크리에이터 공개 모집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주사위의 신’의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크리에이터’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직업으로, 이번 ‘주사위의 신, 크리에이터 모집’은 조이시티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차세대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각자의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통해 ‘주사위의 신’에 관련 내용을 일주일에 10시간 이상 방송하는 것 외에도 및 유튜브를 활용해 영상 콘텐츠 업로드가 가능하다.

이번 모집 자격은 ‘주사위의 신’을 즐겨 플레이하는 유저나 ‘크리에이터’에 대한 열정을 가진 지원자 중 조이시티에서 주관하는 ‘크리에이터 지원 워크샵’에 참석할 수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21일까지 모집 사이트에 크리에이터로서의 자신의 강점을 담아 작성하면 된다.

조이시티는 최종 선발된 합격자에게 매월 활동에 필요한 소정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주사위의 신’ 공식 카페 내에서 ‘크리에이터’로서 자연스럽게 홍보될 기회 외에도 ‘주사위의 신’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보석과 토파즈 등 다양한 재화도 함께 주어진다.

 

‘클랜즈:달의그림자’, 업데이트 앞두고 사전예약 진행

시선게임즈 코리아(대표 정커)는 ‘클랜즈:달의그림자(이하 클랜즈)’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금일(16일) 밝혔다. 5월 중 진행되는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가 추가되고 게임 밸런스 최적화까지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새로운 주성 ‘임안성’이 추가됨에 따라, 유저는 신규 스토리를 즐길 수 있고, 전면 리뉴얼된 캐릭터 디자인을 통해 완전히 새로워진 ‘클랜즈’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장검’, ‘장가문’이 새롭게 문파로 추가되면서 더욱 다양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결혼 시스템도 적용 될 예정이다. 안아주거나 위로하기, 타 유저와 함께 경공을 펼치는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어 새로운 재미까지 느껴볼 수 있다.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유저라면 누구든지 풍성한 아이템도 받아볼 수 있다. 게임 필수 아이템인 은량과 나팔(월드채널), 장미꽃, 행운초로 구성된 패키지가 사전등록 보상으로 제공된다. 업데이트 사전예약 신청은 사전예약 어플을 통해 가능하다.

 

PES 2018(위닝일레븐 2018), 2018 아시안게임 공식 시범종목 채택

유니아나는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PES 2018 -PRO EVOLUTION SOCCER-(WINNING ELEVEN 2018)’이 올해 8월 18일(토)부터 인도네시아에서 개최하는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스포츠 공식 시범종목으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아시안 게임(Asian Games)은 4년마다 열리는 아시아의 국가들을 위한 종합 스포츠 대회이다. 현재 아시안 게임은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OCA)가 국제올림픽위원회의 감독 아래 주관하고 있으며, 제18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팔렘방에서 개최되며, 아시안게임 역사상 최초로 시범종목으로 e스포츠를 채택했다.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의 e스포츠 시범종목에 선정된 6개 종목 중 가정용 게임으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된 ‘PES 2018’은 향후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 예정인 2022년 아시안게임의 정식 종목 채택에 대한 검토도 진행 중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플레로게임즈, 국내 최초 상용화 게임에 암호화폐 도입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의 퍼블리싱 타이틀 <유나의 옷장for kakao(이하 유나의 옷장)>에 이더리움 기반의 암호화폐 ‘픽시코인(PXC, Pixiecoin)’을 도입했다고 16일(수) 밝혔다. 이는 국내서 상용화 중인 게임에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적용된 첫 사례다.

‘픽시코인’은 지난 11일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에 모두 업데이트됐다. <유나의 옷장> 유저는 플레이 및 이벤트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고, ‘디자이너’ 콘텐츠를 통해 추가로도 획득 가능하다. 이렇게 얻은 ‘픽시코인’은 게임 내에서 고급 재화로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자산 자체로도 가치를 지니게 된다.

<유나의 옷장>에 가장 먼저 암호화폐가 적용된 데에는 대표 콘텐츠 ‘디자이너’의 영향이 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디자이너’는 유저가 직접 의상을 디자인해 전용 상점에 올려 판매하는 시스템으로 유저는 판매 수량을 본인이 정할 수 있고, 판매 금액의 일부를 실제 게임 내 유료 재화로 받을 수 있다. 유저가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능동적인 재화 생산 및 소비를 가능케 해 암호화폐를 활용한 유저 간의 거래 장려에 무엇보다 적합했다는 이유다.

 

와우저들의 축제 '무법항 거래소' 오는 5월26일 롯데월드타워에서 개최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세계관을 활용한 와우저들의 축제, ‘무법항 거래소’가 오는 5월26일(토)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번째 열리는 무법항 거래소는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광장에서 5월 26일(토) 오후3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팬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 날 행사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영감을 받은 팬들의 창작물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벼룩시장, 다양한 워크래프트 관련 미술품을 관람할 수 있는 아트 갤러리, 오케스트라의 지휘자가 되어 볼 수 있는 플래직(FLASIC)의 컨덕트 어스 코너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행사의 백미인 축하 공연의 경우 인기 가수 정인, 하림 및 라이브 유빈 등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며 최근 ‘아기 멀록’ 노래 및 영상을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킨 핑크퐁의 특별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작년에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던 블리자드 스토어도 이번 무법항 거래소를 통해 다시 돌아온다. 올해 블리자드 스토어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관련 물품은 물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하스스톤 등 블리자드 게임 관련 제품들이 대거 판매된다. 블리자드 스토어에서 판매될 모든 제품 등 이번 무법항 거래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