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전 세계 유저 4억 명 돌파 기념 첫 세일 개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전 세계 플레이어 수가 모든 플랫폼(스팀, 카카오, DMM, Mail.Ru, 엑스박스원, iOS, 안드로이드)에 걸쳐 4억 명을 돌파했으며, 월 2억 2700여만 명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긴 것으로 확인돼, 올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중 하나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금일(20일)부터 한정 기간 동안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 패키지를 21000원(19.99달러)에 선보이는 첫 세일을 실시한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2017년 3월 스팀 얼리억세스 출시, 그리고 2017년 12월 글로벌 정식 서비스 시작 후 신규 맵, 모드, 아이템을 도입하면서 플레이어 커뮤니티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그 결과, 금일 기준 전 세계 PC 및 엑스박스원 버전의 누적 판매량이 5000만 장을 돌파한 동시에, 전 플랫폼 일일 유저 수(DAU)가 870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기념해 보다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배틀그라운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펍지주식회사는 스팀에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34% 할인된 21000원(19.99달러)에 배틀그라운드 패키지를 판매한다. 할인된 가격으로 기존 맵인 에란겔, 미라마 포함 6월 22일 출시 예정인 신규 맵 사녹까지 즐길 수 있으며 구매는 스팀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리니지M, 정식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이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7월 4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유저는 게임 내 상점에서 ‘TJ의 1주년 선물’을 365 아데나(게임내 재화)로 살 수 있다. ‘TJ의 1주년 선물에는’ ▶TJ의 쿠폰 ▶1주년 반지 제작서 ▶TJ의 변신 상자가 들어 있다.

‘TJ의 쿠폰’은 강화 실패로 증발된 아이템을 복구 시켜주는 아이템이다. 유저는 리니지M 출시일부터 올해 5월 15일 오전 10시 이전에 증발된 아이템 중 하나를 선택해 복구할 수 있다. 복구 가능한 아이템은 희귀, 영웅, 전설 등급의 무기/방어구 아이템과 상점에서 구입한 악세서리, 티셔츠이다.

유저는 ‘1주년 반지 제작서’와 3개의 기념 반지(100일, 200일, 300일)로 ‘1주년 반지’를 만들 수 있다. ‘1주년 반지’를 착용해 이벤트 기간 동안 능력치 상승과 공격 속도 향상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엔씨는 1주년 기념 사냥터인 ‘국왕의 수렵 사냥터’를 오픈했다. 하루에 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국왕의 수렵 사냥터에서 ‘국왕의 상자’ 등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국왕의 상자에서는 ‘장인의 강화 주문서 상자’, ‘영웅 무기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유저는 커뮤니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의 커뮤니티 게시판에 ▶1주년 축하 게시글 ▶유저 간 감사 인사글 ▶TJ의 쿠폰으로 복구한 아이템 인증 게시글을 올려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갤럭시 S9+,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등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엔씨는 리니지M의 대표 드래곤인 ‘발라카스’를 업데이트 했다. 발라카스는 리니지 세계관의 4대 드래곤 중 가장 강력한 드래곤이다. ‘화룡의 둥지 정상’에서 출현한다. 유저는 ‘발라카스’를 사냥해 ‘봉인된 드래곤 슬레이어’, ‘드래곤 슬레이어 변신 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세계 유저가 전하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4주년 축하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지난 4년 간 글로벌 서비스를 축하하는 세계 유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각 지역에서 활동중인 ‘서머너즈 워’ 인플루언서들과 유저들이 보내온 축하 영상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영상에는 프랑스, 독일, 러시아, 브라질,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북∙남미, 유럽, 중동의 주요 지역 유저들이 지난 4년간 ‘서머너즈 워’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와 성과를 축하하고, 앞으로도 안정적인 서비스와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 등이 계속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게임과 글로벌 e스포츠를 통해 전세계 유저와 국가들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다는 점을 영상을 통해 강조했으며, 휘파람, 허밍 등으로 개성 넘치게 표현한 ‘서머너즈 워’ 게임 배경 음악도 함께 담아 영상의 재미를 더했다. 이번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4주년 축하 영상은 국문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의 언어로 번역돼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다.

한편 지난 2014년 6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서머너즈 워’는 동서양을 아울러 전 지역에서 고루 사랑 받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하고 있다. 지난해 전세계가 즐기는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을 개최했으며, 지난 4년 간 쌓은 두터운 글로벌 유저풀을 바탕으로 올해 ‘SWC 2018’에서 다시 한 번 ‘서머너즈 워’를 통한 새로운 게임 문화 모습을 선뵐 계획이다.

 

선데이토즈 ‘애니팡 사천성’, 유저들과 함께 길고양이 돕는 후원 행사 진행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자사의 모바일게임 ‘애니팡 사천성’ 유저들과 유기된 길고양이들을 지원하는 후원금 마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유기된 고양이들의 구조, 치료를 위한 모금 행사로 진행되는 ‘길냥이를 부탁해’ 이벤트는 선데이토즈의 스테디셀러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 사천성’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게임 내에서 유저들이 고양이 먹이를 담은 통조림 블록 2천만 개를 맞추면 선데이토즈가 후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이번 행사로 ‘애니팡 사천성’은 주요 이용층인 20대~40대 여성 유저들과 함께 동물 보호의 소중함을 전하게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행사를 진행하는 권태혁 PD는 “’상하이 애니팡’과 ‘아쿠아스토리’에 이어 선데이토즈의 3번째 사회공헌 주자로 나서는 ‘애니팡 사천성’의 이벤트로 고객들의 호응과 온정을 이어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기된 고양이들을 지원하며 생명 존중의 의미를 전할 ‘애니팡 사천성’의 이번 행사는 6월 20일부터 6월 26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M’과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 크로스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자사의 대표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과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의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그간 그라비티의 대표 모바일 게임 2종을 즐겨온 유저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오는 7월 19일까지 실시된다.

먼저,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유저들은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에서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여 1차 전직을 달성하면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고양이 티켓 연’, ‘모험가 동전’과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 ‘VIP 월 정액권’, ‘의상코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1차 전직에 성공한 유저들은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과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 두 게임 동시에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각 공식카페 이벤트 접수처를 통해 두 개 게임의 캐릭터 ID를 입력하면 된다.

 

블레이드 & 소울, 서비스 6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7월 25일까지 서비스 6주년 기념 ‘꿀 떨어지는 블소 6주년’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든 유저는 신석샵에서 6주년 기념 아이템(6주년 케이크, 검은 꽃 환영무기 상자)을 무료(0신석)로 획득할 수 있다. 검은 꽃 환영무기 상자를 사용하면 무기의 외형을 바꿀 수 있는 ‘환영무기’를 얻는다.

블소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사위 미션을 진행한다. 주사위를 굴려 나온 간단한 미션(창고에 아이템 보관하기, 6금 이상 획득하기 등)을 완료하면 ‘6주년 행운 상자’를 지급한다. 6주년 행운 상자에는 ‘6주년 행운 주화’와 게임 아이템(흑교린, 백사린 등)이 담겨 있다.

유저는 6주년 행운 주화를 게임 내 상점(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 세트(흑야, 검은 두건, 검은 마스크)와 신규 수호석(하양 소녀, 다홍 소녀 원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소 제휴 PC방에서 플레이하면 PC방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PC방 포인트로 신규 의상 ‘흑야’와 세트인 소환수 의상(흑야냥, 흑야냥 모자, 흑야냥 장식)을 얻을 수 있다.

엔씨는 설문 조사 이벤트를 8월 1일까지 진행한다. 블소 플레이 경험에 대한 3종의 질문에 답변해 응모할 수 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하면 캐릭터를 만든 연도에 따라 ‘6주년 기념 주화(최대 20개)’와 경험치 부적을 얻는다. 추첨을 통해 ‘홍문 사성 보석(6명)’, ‘홍문 삼성 보석(16명)’, ‘홍문파 보석 결정(60명)’도 받을 수 있다. 추첨 결과는 8월 2일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bbq 올리버스 LOL 메타 분석 전문가 공개 모집

bbq OLIVERS LoL팀이 이스포츠 메타 분석 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달 LCK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이 시작하면서 ‘혼돈의 메타’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챔피언 기용과 경기 운영 방식이 등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메타에 대한 분석과 전략이 매우 중요해졌다.

비비큐 올리버스팀은 최근 연패의 늪에서 탈출하고 반등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존 김가람 감독 이하의 3인 코칭스태프 체제에 LOL 이스포츠 메타 분석 전문가를 공개 모집하기로 결정하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범위를 넓혀 리쿠르팅에 나섰다.

이번 LOL 메타 분석 전문가 모집 지원은 이메일 지원을 통해 진행되며 게임 이용 제한, 해외 여행 등의 결격 사유가 없는 LoL 프로게임단 코치, 경기 분석가, 해설가 등을 대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신청서에는 이름, 생년월일, 주소, 포지션, 소환사명, 현재 티어/최고 티어, 연락처, 대회입상 및 선수 경력, 경기 분석 사례 및 벤치마크 예시 등의 항목을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 2018’ 한국 대표팀 발표

블리자드는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Hearthstone Global Games) 2018’에 ‘Surrender/서렌더’ 김정수, ‘Sooni/순이’ 남상수, ‘DacRyvius/리바이어스’ 심다솔, ‘Steelo/스틸로’ 조광현 선수가 한국 대표로 확정, 7월 17일(화)부터 스위스 라운드로 진행되는 1차전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은 전세계 48개 국가/지역을 대표하는 4명의 선수로 구성된 팀들이 승부를 펼치는 하스스톤 국가/지역 대항전이며, 올해는 총 상금 미화 394,000 달러 규모로 진행된다. 2018년 시즌 1성적을 기준으로 하스스톤 경쟁 점수를 집계하여 점수가 가장 높은 선수들이 후보 명단에 올랐으며, 이 중 최고 득점자 1명은 투표 없이 대표팀 선수로 바로 선발되고 나머지 3명의 선수는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투표를 통해 최종 선발됐다.

한국 대표팀의 경우 하스스톤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 2018’의 투어 스탑 방콕에서 준우승을 한 ‘DacRyvius’선수가 2018년 시즌 1의 하스스톤 경쟁 점수 최고 득점자로 가장 먼저 확정됐다. 또한, 하스스톤 팬들과 플레이어들의 투표를 통해 2017 HCT 월드 챔피언십 4강에 진출했던 ‘Surrender’ 선수, 최근에 진행된 HCT 투어 스탑 서울에서 4강에 진출한 ‘Steelo’ 선수, 그리고 하스스톤 프로팀 카론(Charon) 소속인 ‘Sooni’ 선수가 추가로 확정됐다.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 2018’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7월 17일(화)부터 9월 초까지 48개팀이 모두 한 조에서 겨루는 스위스 라운드가 진행되며, 여기서 총 16개 팀이 듀얼 토너먼트 방식의 16강에 진출하게 된다. 8강부터는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매년 11월에 개최되는 블리자드 커뮤니티 축제인 ‘블리즈컨 2018’에서 진행되며, 전세계 팬들 앞에서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 2018’은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한국어 중계되며, 경기 중계 방송 외에도 각종 관련 콘텐츠가 방영될 예정이다. 대회 일정 및 방송 시간 등은 하스스톤 공식 페이지 내 관련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하다.

펀셀123, 모바일 MMORPG ‘라스트 블레스’ 사전예약자 수 70만 명 돌파

펀셀123(FUNCELL123)은 자사가 6월 중 정식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라스트 블레스(LAST BLESS, 구 디아M)’의 사전예약자 수가 7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라스트 블레스’는 핵앤슬래쉬 방식으로 빠른 템포의 몰이 사냥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라스트 블레스’의 캐릭터가 사용하는 화려한 스킬과 액션은 컨트롤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리고 파밍 시스템은 캐릭터를 강화하고자 하는 욕구를 끌어올려 게임에 몰입하게 한다.

유저는 고유의 특성을 가진 전사, 사냥꾼, 마법사, 사제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강력한 악마가 등장하는 던전에서 각 캐릭터 고유스킬을 사용하면서 극강의 컨트롤을 발휘하고, 각종 콘텐츠 공략을 통해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는 파밍의 재미를 끊임없이 경험할 수 있는 ‘라스트 블레스’이다.

현재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라스트 블레스’는 금일 사전예약자 수 70만 명 돌파라는 수치를 기록했다. 사전예약자 수 70만 명 돌파에 앞서 먼저 공개한 전사 캐릭터 플레이 영상 180만뷰 돌파 소식을 전한 ‘라스트 블레스’는 많은 사람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게임이라는 점을 증명했다.

‘라스트 블레스’ 공식카페 회원 수는 하루 1천명 이상씩 늘고 있고, 수백 개의 게시글이 올라오고 있다. 그래픽 퀄리티에 대한 기대감, VIP 시스템을 채택하지 않은 착한 과금 시스템, 운영진의 활발한 소통, 꾸준히 보상을 제공하고 있는 사전예약 이벤트 등을 통해 유저를 만족시키면서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는 결과이다.

지난 주 180만뷰를 돌파한 전사 캐릭터 플레이 영상은 20일 현재 기준으로 260만뷰를 넘기도 했다.

 ‘삼국지M’, 정식서비스 100일 맞이 프로모션과 함께 제2회 관도대전 개막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 대표 이명)는 Teamtop Games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SLG ‘삼국지M’이 정식서비스 100일 맞이 프로모션과 함께 제2회 관도대전을 실시한다고 금일(20일) 밝혔다.

국내 출시 100일을 맞이한 ‘삼국지M’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총 350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를 대거 지급한다. 100일 연속 출석을 인증한 100명과 10일 연속 출석을 인증한 50명, 100일 맞이 프로모션에 댓글을 작성하는 100명, 100일 맞이 설문 조사에 참여한 100명을 추첨하여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을 증정한다. 특히, 설문 조사 참여 인원이 100명 이상일 경우,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는 등 정식서비스 100일을 유저와 함께 축하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과 함께 제2회 관도대전을 개막한 ‘삼국지M’은 두 번째 우승 연맹을 가리는 시즌에 돌입한다. 공식카페 등 커뮤니티에서 지난 시즌 초대 우승 연맹인 ‘1서버 낙양’에 이어 어떤 연맹이 우승할지 벌써부터 유저들은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면서 기대한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제2회 관도대전 우승 연맹에도 마찬가지로 옥새와 금반지, 트로피, 순금 로고 상패 등 지난 시즌과 비슷한 수준의 풍성한 선물과 혜택이 제공될 것이라고 예고한 만큼 치열한 공방전이 예상된다. 더불어 관도대전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들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

블리자드, 하스스톤 통해 환아들과 뜻깊은 시간 가져

블리자드는 서울 신촌동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원장 김호성) 내에 마련된 ‘블리자드 i-Room’에서 6월 19일(화) 블리자드 임직원들이 어린이 환자 및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체험 프로그램은 앞서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됐던 블리자드 직원의 재능 기부의 연장선상에서 준비됐다. 외래 진료를 위해 병원에 방문하거나 입원 중인 어린이 환자들은 부모님들과 함께 블리자드 임직원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하스스톤의 튜토리얼 과정을 함께 했으며, 이를 완료한 환아들에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세계관에 기반한 아동용 소설 ‘아제로스의 여행자’와 하스스톤 로고가 그려져 있는 스티커 가죽 지갑, 그리고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팩이 증정됐다.

블리자드 i-Room에서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날 프로그램에는 10여 명의 어린이 환자 및 그 가족이 참여, 게임과 함께 즐거운 대화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터널 라이트’, 신규 캐릭터 ‘팔라딘’ 업데이트 예고하며 사전예약 실시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가 신규 캐릭터 ‘팔라딘’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20일(수) 밝혔다.

신규 캐릭터 ‘팔라딘’은 금색의 코스튬과 화려한 스킬이 특징이며 무기로 장검과 방패를 내세운다. 특히 게임 내에서 유일하게 공격뿐 아니라 방어와 치료 모두 할 수 있는 캐릭터로, 적군에게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자신이나

아군을 치유하는 특이한 스킬 등을 발휘할 수 있어 북미 및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워리어, 레인저, 미스틱에 이어 팔라딘 역에도 국내 유명 성우들이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남자 팔라딘 역에는 오버워치 겐지를 비롯해 여러 게임에서 개성 있는 캐리터를 연기해온 김혜성 성우가, 여자 팔라딘역에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여군주 리아드린의 목소리로 유명한 김채하 성우가 더빙을 맡아 실감나는 캐릭터 묘사로 게임의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신규 캐릭터인 팔라딘은 다음 주인 6월 28일(목)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이 날 신규 서버 추가도 함께 단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가이아모바일은 금일(20일)부터 신규 캐릭터와 신규 서버 오픈을 알리는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팔라딘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전예약 이벤트는 다음주 업데이트 실시 전까지 진행되며,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은화와 룬 상자, 광채석, 액서서리 상자 등 인게임 아이템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이터널 라이트>는 다음 주 실시되는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 ‘전직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오늘부터 패키지 가격 할인!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20일(수), 패키지 할인 이벤트를 오픈했다.

정식 출시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할인 이벤트는 금일부터 7월 6일 새벽 2시까지 열릴 예정이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패키지를 총 34% 할인된 2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15세 이상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22일에는 ‘배틀그라운드’의 기존 맵과 비교해 크기를 4분의 1로 줄인 신규 맵 ‘사녹(Sanhok)’이 정식 업데이트 된다.

동남아 지역에서 얻은 영감을 모티브로 제작된 ‘사녹(Sanhok)’은 빠른 장비 파밍(장비 획득)과 특유의 식생, 지형, 건물로 이를 통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배틀로얄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오는 7월 25일 독일 베를린에서 ‘PUBG Global Invitational 2018(국문 표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 이하 PGI 2018)’을 개최한다. 총 상금 200만 달러가 걸린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선수들이 참여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6월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에 참여한 유저 중 당첨된 5명의 유저에게 ‘PGI 2018’ 현지 관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 슈팅 RPG '뉴본' 사전 예약 시작

솔트랩(대표 김세웅)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슈팅 RPG '뉴본'의 사전 예약을 20일부터 시작했다.

'뉴본'은 대규모 재앙으로 인해 인류 문명이 붕괴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았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냉동 캡슐에서 깨어난 인류 '뉴본'이 되어 수많은 위험이 도사리는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모험을 펼친다.

RPG의 성장 요소와 슈팅의 짜릿한 손맛, 위험한 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한 자원 확보 및 근거지 개발, 깊이 있는 메인 스토리와 유저 간 펼치는 PVP 콘텐츠 등 다양한 즐길 요소를 갖춘 것이 '뉴본'의 특징이다.

사전 예약은 20일부터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뉴본'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먼저 만날 수 있으며 이른 시일 내에 애플 앱스토어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에 참가한 모든 유저에게는 ▲완성형 총기 'AK12' ▲가스 100개 ▲코퍼 5만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카루스M>, 주신 펠로우 세부 정보 공개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주신 펠로우’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하반기 기대작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은 ▲모바일MMORPG 최초로 창공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공중 전투’와 ▲동반, 탑승, 비행이 가능한 300여 종의 ‘펠로우’, ▲콘솔게임 버금가는 ‘전투액션’ ▲파티원과 함께 즐기는 ‘클래스 스킬 연계 시스템’ 이 특징이다.

원작의 핵심 콘텐츠인 ‘펠로우 시스템’을 모바일에 이식한 <이카루스M>은 모바일에서도 필드의 모든 몬스터를 ‘펠로우’로 수집 가능하며, 하늘과 땅을 오가며 전장의 조력자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이번에 첫 선보인 ‘주신 펠로우’는 이카루스를 지키는 12 마리의 수호자로 이를 관장하는 가프가리온을 포함, 총 13종으로 구성된 신의 영물이다.

펠로우 중 가장 높은 ‘주신’ 등급에 속하며, 지상과 공중에서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탑승형과 전용 스킬을 보유해 동행 시에는 전투가 가능한 전투형으로 변신해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 

오늘(20일)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클레오나’ ‘이클리아’, ‘셀린디아’를 비롯한 총 6명의 주신 펠로우 세부 정보와 함께 전투형에서 탑승형으로 바뀌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