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9.21 금 16:49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2018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조별 예선 출전 명단 공개
임상후 기자 | 승인 2018.07.09 16:51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자사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로 진행되는 국가/지역 대표팀들이 명예를 걸고 펼치는 e스포츠 경합의 장 ‘2018 오버워치 월드컵(2018 Overwatch World Cup)’ 한국 조별 예선에 출전할 7명의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2018 오버워치 월드컵에 출전하는 24개 국가의 각 위원회는 지난 한 달 동안 대표선수 선발 과정을 진행, 월드컵에서 활약할 선수들을 선발하였다.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릴 한국 조별 예선에 참가할 한국 대표로 선발된7명의 선수들은 모두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에서 활약 중인 이들로 오버워치 월드컵 8강 진출을 목표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된다.

먼저 한국 대표팀의 공격 포지션은 지난 월드컵을 우승으로 이끈 주역이자 세계 최고 수준의 트레이서 플레이로 유명한 뉴욕 엑셀시어(NEW YORK EXCELSIOR)의 ‘Saebeolbe’ 박종렬과, 유연한 플레이가 가능한 ‘Libero’ 김혜성, 필라델피아 퓨전(PHILADELPHIA FUSION) 출신으로 위도우메이커, 맥크리를 활용한 슈퍼 플레이로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Carpe’ 이재혁으로 구성되었다.

팀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진영을 유지하는 방어 포지션을 맡을 선수들로는, 탱커로써 최고의 기량을 가진LA 발리언트(LOS ANGELES VALIANT) 출신 ‘Fate’ 구판승, 뉴욕 엑셀시어의 서브탱커로 활약중인 ‘MekO’ 김태홍이 있다.

마지막으로 지원 포지션은 뉴욕 엑셀시어의 메인 힐러 ‘Ark’ 홍연준, 지원 포지션에서 공격적인 플레이를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한 ‘JJonaK’ 방성현이 선발, 팀원들이 전장에서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2회 연속 월드컵 우승을 기록한 한국 대표팀이 참가하는 한국 조별 예선은8월 17일(금)부터 8월 19일(일)까지 3일간 인천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 내 ‘스튜디오 파라다이스’에서 오후 12시(정오)부터 열린다. 이곳에서 개최국인 한국을 포함, 러시아, 홍콩, 대만, 핀란드, 일본 대표팀들이 오버워치 월드컵 8강 진출을 목표로 격돌하게 되며 이 멋진 경기를 보고자 하는 많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미 티켓은 매진된 상태다. 한국 대표팀의 경우 8월 17일 대만과의 첫 경기를 앞두고 있다.

2018 오버워치 월드컵의 조별 예선은 8월 중순부터 9월 말까지 대한민국 인천, 미국 로스앤젤레스, 태국 방콕, 프랑스 파리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별 예선에 진출한 각 국가 혹은 지역 24개 대표팀들은 각각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3일 동안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각 조 상위 두 팀만이 오는 11월 블리즈컨 2018(BlizzCon® 2018)에서 열리는 오버워치 월드컵 8강전에 진출할 자격을 얻는다.

2018 오버워치 월드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월드컵 공식 홈페이지 또는 오버워치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버워치는 12세부터 이용 가능하며 Windows® PC, PlayStation™ 4그리고 Xbox One으로 즐길 수 있다. 오버워치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크린샷이나 영상 등 자료는 블리자드 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상후 기자  afterprize@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상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