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모바일 s넥슨플레이 포인트적립 기능 iOS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넥슨플레이(NEXON PLAY)’ iOS 버전을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자사의 PC온라인게임에서 제공하는 퀘스트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플레이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기능을 메인 화면에 추가했다. 플레이포인트는 넥슨캐시와 아이템을 판매하는 포인트상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클로저스, 신규 이벤트 던전 ‘어둠의 유혹’ 업데이트

넥슨은 클로저스에 신규 던전 ‘어둠의 유혹’을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어둠의 유혹은 클로저들이 던전에 찾아온 유혹과 시련을 이겨내고 강한 힘을 증명하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 던전이다. 83레벨 이상 캐릭터만 플레인 게이트 심층에 위치한 ‘이벤트 던전 입장기 – 에드거 ver.11’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네 단계 난이도(EASY·NORMAL·HARD·V.HARD)로 구성된 어둠의 유혹을 플레이하면 이벤트 던전 전용 제작 재료인 ‘심연의 증표’와 말렉 크리스탈이 담긴 ‘스캐빈저 황금 보물함’을 얻을 수 있다.

오버히트, 프로듀스48 IZ*ONE(아이즈원)과 콜라보 캐릭터 출시

넥슨은 Mnet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48’과 협업을 통해 자사의 모바일게임 ‘오버히트’에 신규 캐릭터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프로듀스48에서 ‘IZ*ONE(아이즈원)’ 최종 멤버로 뽑힌 장원영과 안유진을 소재로 한 영웅 캐릭터를 추가했다. 전설 등급의 장원영과 안유진 캐릭터는 소환 상점에 마련된 ‘픽미업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장원영은 사랑을 노래하는 영웅 캐릭터로 노래를 반복해 부를 때마다 아군 전투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폭발을 일으키는 대검 무기에 능한 안유진은 라인에 혼자 배치될 때 아군의 능력치를 강화시키는 캐릭터다.

야생의 땅: 듀랑고, 가을 맞이 ‘풍성한 수확섬’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야생의 땅: 듀랑고에 신규 섬 ‘풍성한 수확섬’을 업데이트 했다.

‘풍성한 수확섬’은 가을 시즌을 맞아 기간 한정으로 오픈되는 45레벨대 온대 해역의 신규 불안정섬으로, 해당 섬에서만 수행 가능한 신규 임무를 만나볼 수 있다.

풍성한 수확섬에서 획득한 재료를 사용해 ‘송편’, ‘꽃전’, ‘곶감’, ‘고기산적’, ‘대하구이’, ‘보리음료’ 등 전통 음식을 요리할 수 있으며, 신규 무기 ‘떡메’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등장하는 동물 ‘파키케팔로사우루스’도 만나볼 수 있다.

히어로즈오브스톰, 신 영웅 메피스토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에 새로운 영웅 메피스토를 오늘 공식 서버에 적용했다.

오늘부터 플레이할 수 있는 메피스토는 다이블로 세계관에 등장하는 영웅으로 불타는 지옥의 증오의 군주다.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와 파괴의 군주 바알의 맏형으로 영혼석에 봉인된 후에도 사람들을 타락시켜 성역을 위협에 빠트릴 정도로 강력하고 교활한 메피스토는 원거리 암살자로 시공의 폭풍에 합류한다. 

격전의 아제로스, 레이드 던전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확장팩 출시 이후 첫 레이드 던전인 울디르, 신화 쐐기돌 던전 시즌, 격전지 등이 새롭게 추가되었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격전의 아제로스 첫 레이드 던전인 울디르를 일반 그리고 영웅 모드에서 공략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이제 격전의 아제로스 첫 격전지인 스트롬가드에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격전지란 20명 협동 플레이가 가능한 지역으로 오늘부터 호드 유저들은 스트롬가드를 공격하기 위해 자원을 기부할 수 있게 되며 충분한 자원이 모이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호드 유저들은 일정 시간 동안 격전지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아케인 스트레이트, 멀린의 일곱가지 유산 등 유저 혜택 대폭 강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아케인 스트레이트: 소환된 영혼(이하 아케인)에 신규 룬 조합 시스템을 선보이고 대규모 유저 혜택을 강화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룬 조합 시스템이 새로 추가됐다. 이는 이용자들이 조합식에 맞는 룬 3개를 조합할 경우 새로운 룬 효과를 획득하는 것으로, 조합식은 조합에 필요한 룬 중에서 하나만 보유했던 기록이 있다면 조합식 목록에 노출되도록 설정됐다.

출석 이벤트를 겸한 ‘멀린의 일곱가지 유산’도 새로 추가됐다. 이는 7일간 출석한 유저에게 전설카드와 게임 내 화폐인 다이아 등을 지급하는 것으로 게임에 처음 접속한 유저들을 지원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아케인을 꾸준히 즐기고 있는 기존 유저들에게도 같은 보상이 주어진다.

아키에이지, 9월 대규모 통합 전장 업데이트

아키에이지가 9월 서버 구분 없이 세력간의 대결이 진행되는 대규모 통합 전장을 선보인다.

엑스엘게임즈는  9월 업데이트로 ‘대규모 통합 전장: 밀밭을 흔드는 전투’를 비롯해 게임 진행에 필수 요소인 노동력 공급을 개편하고 초승돌과 영웅시스템도 게이머들의 의견을 수렴해 변화를 주기로 했다.

우선 통합 전장은 최대 100:100의 대규모 전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유저들은 자신의 세력으로 참전할 수 있고 다른 서버의 동일한 세력들과 힘을 합쳐 상대에 대항할 수 있다. 

또한 노동력은 게임에 참여하는 유저들이 고른 성장을 뒷받침하도록 개편되고, 장비의 능력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초승돌도 직접 시간과 소량의 재화를 소비하여 작지만 꾸준한 성장을 할 것인지, 대량의 재화를 소비하여 큰 폭으로 빠른 성장을 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한다.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신규 대양 추가 등 업데이트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가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최고 레벨 상향 및 신규 대양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고레벨 이용자를 위한 신규 기능’ 및 ‘저레벨 이용자의 육성을 돕는 이벤트’를 중심으로 진행된 콘텐츠 업데이트다. 우선, 최고 레벨을 45까지 상향했으며 레벨 40 이상 이용자가 입장 가능한 신규 대양 ‘눈꽃의 바다’를 추가했다. 

또한 눈꽃의 바다를 공개하면서 신규 시나리오와 퀘스트를 대거 추가했고, 이와 함께 ‘눈꽃의 바다’의 분위기가 묻어 나는 신규 아이템과 정령을 총 40종 오픈했다.

킹덤 오브 히어로, 국내 비공개 테스트 시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핑거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택틱스 워(이하 킹덤 오브 히어로)가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기기 유저를 대상으로 오는 9월 18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사전 예약을 하지 않은 이용자도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테스트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게임머니 500 크리스탈을 제공하고, 정식 런칭 시 게임 아이템 ‘고급 소환서’ 5장을 지급한다.

브라운더스트, 시즌1 파이널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브라운더스트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1월 8일 시즌2를 앞두고 ‘글로리 데이즈’라는 타이틀로 마지막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새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요일 별 특수 미션이 추가된다. 결투장 및 캠페인 참여 등 매일 다른 컨셉으로 주어지는 특별 미션을 클리어하면 요일 별로 주어지는 기존 보상 외에도 명예점수, 영혼파편, 신비의 가루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여러 유저가 참여해 하나의 강력한 보스를 처치하는 ‘월드보스’도 리뉴얼 됐다. 훈련소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모든 보스를 대상으로 횟수 제한 없이 연습이 가능해졌고, 최고 점수를 갱신할 때마다 고대주화와 다이아 등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월드 보스의 난이도가 조정되고 퇴치 후에도 즉시 부활하도록 변경됐다.

킹스레이드, 에르제와 네락시스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정기 업데이트를 신규 영웅 및 코스튬을 선보였다.

새롭게 추가된 영웅은 '끝없는 갈증 에르제'와 '칠흑의 오만 네락시스' 2종으로, 각각 암살자와 기사 클래스에 속한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혼의 인도자 레피'의 서브 스토리가 공개됐으며 스칼렛, 로이, 타냐, 레이나의 신규 웨딩 코스튬이 추가되고 클레오와 라크락, 미르르, 오펠리아 등 여러 영웅 캐릭터의 스킬 및 무기에 대한 밸런스 수정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