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파트너 초청 행사 Partners' Talk with Kakao 개최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창작자 소상공인 등 카카오 파트너를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파트너들과 상생을 다짐했다.

카카오는 9월 5일 카카오 파트너들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매거진 ‘파트너스 위드 카카오’에 소개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카카오 파트너를 카카오 판교 오피스에 초청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파트너스위드카카오는 카카오 파트너들의 성장 스토리, 카카오 사회공헌 활동 소개, 카카오 소식 등 다양한 내용을 담은 매거진이다.

행사에 참석한 카카오 여민수 공동대표는 "파트너와의 파트너십은 카카오에게 선택이 아닌,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와 카카오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을 CEO로서 치열하게 고민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전국 PC방 배틀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금일부터 ‘전국 PC방 배틀’ 대회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전국 PC방 배틀’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다. 친구와 함께 즐길 때 재미가 배가되는 ‘배틀그라운드’의 매력과 직접 참여하는 e스포츠의 묘미를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대회로, 6일부터 온라인 예선이 시작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두 명이 한 팀을 이뤄 예선전 기간인 10월 14일까지 배틀그라운드 가맹 PC에서 대회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엔씨, 인텔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내일 개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의 e스포츠 대회 ‘인텔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이 7일 개막한다.

월드 챔피언십은 블소의 ‘비무(比武, 유저 간 대전)’ 콘텐츠로 글로벌 블소 최강자를 가리는 e스포츠 대회다. 올해 월드 챔피언십에는 전 세계 9개 지역(한국, 북미, 유럽, 러시아,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의 블소 대표팀이 출전한다. 최종 우승팀은 5,000만원의 상금(총 상금 1억 5,000만원 규모)을 받는다.

엔씨는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9월 7일, 와일드카드 매치9월 8일, 본선 9월 9일을 진행한다. 결선에는 3개 팀이 오른다.

어센던트 원, 얼리액세스 사전 다운로드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PC온라인 신작 ‘어센던트 원’의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3일 얼리 액세스를 시작하는 ‘어센던트 원’은 그리스 신화 스토리 바탕에 SF요소를 더한 독특한 세계관이 돋보이는 5대5 팀 대전 MOBA게임으로,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는 6일부터 홈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AxE, 1주년 업데이트 ‘액스타트’ 사전예약

넥슨(대표 이정헌)은 AxE(액스)에 서비스 1주년 액스타트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사전예약은 전용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업데이트 후 게임 접속 시 ‘루비(600개)’를 전원에게 지급한다.

‘액스타트’ 업데이트는 9월 중 진행 예정으로, 유저간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 시스템’과 신규 서버 ‘프란디아’가 추가된다. 또 신규 점령전 콘텐츠 ‘칸의 성전’을 공개하고, ‘칸의 성전’에서 승리한 진영만 입장할 수 있는 전용 던전이 추가된다.

오버워치 월드컵, 조별 예선 전 경기 한국어로 생중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2018 오버워치 월드컵의 앞으로 남은 조별 예선 경기들을 WDG(우리동네 게임리그)에서 한국어로 중계한다고 금일 밝혔다.

2018 오버워치 월드컵은 9월 7일부터 9월 9일까지 미국 LA 조별 예선, 9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태국 방콕 조별 예선, 그리고 9월 21일부터 9월 23일까지 프랑스 파리 조별 예선을 앞두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8강전 티켓 전석 매진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8강전 경기가 전석 매진됐다고 밝혔다.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는 롤드컵 8강전 티켓은 지난 4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 판매가 개시됐다. 그 결과 하루에 2,000석, 양일간 총 4,000석의 유료 티켓이 모두 매진됐다.

특히 25,000원의 골드석의 양일 티켓은 11분 만에 빠르게 매진됐으며, 18,000원의 실버석은 21일 토요일 경기는 80분 만에, 22일 일요일 경기는 판매 개시 당일 모두 매진됐다.

메이플스토리, 메이플 연합 승리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연합’ 승리 기념 이벤트 및 ‘새로운 시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오는 19일까지 모든 악의 시작이었던 ‘검은마법사’와의 대결에 참여한 유저를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 연합’에 가입한 캐릭터가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면 각 연합 등급에 따라 ‘감사 선물 상자’를 지급하고, 상위 등급은 하위 등급의 보상까지 모두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새로운 여정을 준비하기 위한 ‘새로운 시작’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최고 레벨을 275로 확장, 올해 여름에 선보인 신규 콘텐츠를 상시 이용 가능한 정식 콘텐츠로 추가했다.

팬텀게이트, 공식카페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팬텀게이트의 공식카페 오픈을 기념해 경품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달 16일 ‘팬텀게이트’와 관련한 소식과 이벤트를 전달하기 위해 공식카페를 오픈했으며, 이번 경품 이벤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이용자들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오늘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경품 보상 이벤트는 ‘팬텀게이트’ 공식카페 멤버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멤버 전원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테일즈런너, 2018 챔피언쉽 리그 성료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테일즈런너 e스포츠 대회인 ‘2018 챔피언쉽 리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25일과 26일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된 지역별 본선에서 최총 레이스에 올랐던 16명이 참가해 올 여름 최강의 런너를 가리는 자리였다.

대회 결과 최종 결선에서 게임 아이디 ‘김살슈’ 유저가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100만원과 ‘2018 썸머 리그 1등윙’ 아이템을 획득했다. 

드래곤네스트, 한게임 채널링 서비스 실시

액토즈소프트(052790)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한게임 채널링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한게임 계정을 보유한 만 12세 이상 이용자라면 누구나 간단한 절차를 거쳐 ‘드래곤네스트’를 즐길 수 있다.

뮤 템페스트, 그로우랜서 사전예약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템페스트의 신규 캐릭터 추가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웹젠은 6일 ‘뮤 템페스트’의 ‘그로우랜서’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점검 시간을 갖고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 내용을 공지했다.

‘그로우랜서’는 지난 2월 추가된 ‘마검사’에 이어 ‘뮤 템페스트’에 두 번째로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로, 황실 기사단의 마지막 수호자다. ‘한손 랜스’와 ‘방패’를 무기로 공격 및 방어 기술을 자유자재로 구사하고, 랜스에 마법력을 부여해 더욱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게임물관리위원회, 4개 분야 전문기관과 협력체계 구축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는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민기영),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 한국저작권보호원(원장 윤태용)과 유관기관 다자간 업무협약을 9월 6일 한국저작권보호원에서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게임위는 우선적으로 장차 우리나라 4차산업을 이끌어나갈 게임‧데이터베이스와 국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뉴스, 그리고 앞으로 활용가치가 늘어나고 있는 공공저작물을 4대 보호 협력 분야로 정하고, 4개 전문기관이 보유한 경험과 자원을 토대로 저작권 공정사용 및 침해예방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해 관련 문화산업 육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R2’, ‘R2Match 2018’ 대회 개최

웹젠(대표 김태영)이 R2의 PVP대회를 개최한다.

웹젠은 6일부터 9월 16일까지 ‘R2’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R2Match 2018’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 5명이 팀 단위로만 신청할 수 있다.

참가시 팀 구성은 ‘R2’의 5개(나이트/서모너/어쌔신/레인저/엘프) 클래스 모두를 넣은 조합으로 구성해야 하며, 자신의 계정이 아니라 경기를 위해 제공될 계정을 사용해 경기를 벌이게 된다. 참가가 확정된 32개 팀의 대진표는 무작위 추첨을 거쳐 9월 20일에 공지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