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정보보안 국제표준 ‘ISO 27001’ 인증 획득
넷마블이 정보보안 국제표준인 ‘ISO 27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으로,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 통제’ 등 총 14개 영역 114개 표준 통제 항목을 통과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넷마블은 이미 국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2010년 획득했으며, 이번 ISO 27001 인증까지 획득하면서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입증했다. 

특히, 이번 인증은 기준이 강화된 2013년 버전으로, 넷마블은 글로벌 유저 정보보호와 보안 대응체계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펄어비스, ‘이브 온라인’ 개발사 CPP게임즈 인수 발표
펄어비스가 ‘이브 온라인(EVE Online)’의 개발사 CCP게임즈의 인수를 결정했다.

CCP게임즈는 누적 가입자 약 4천만 명을 보유한 SF MMORPG 이브 온라인을 개발한 회사다. 펄어비스는 이번 계약을 완료 시 CCP게임즈의 주식을 100% 인수하며, 경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양사는 독립적인 스튜디오로 운영하되 시너지를 내기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MMORPG를 향한 열정, 자체 엔진에 대한 자부심 등 펄어비스와 닮은 점이 많은 CCP게임즈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CCP게임즈 인수를 통해 양사의 상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킹덤 오브 히어로’, 국내 CBT 시작
네오위즈의 ‘킹덤 오브 히어로:택틱스 워(이하 킹덤 오브 히어로)’가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했다.

킹덤 오브 히어로는 2016년 출시된 ‘데빌브레이커’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특징인 헥사곤 RPG의 게임성을 계승함과 동시에 트렌드를 갖춘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사전 예약을 하지 않은 유저들도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한 유저들에게 테스트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게임머니 500 크리스탈과 정식 서비스 시 ‘고급 소환서’ 5장을 지급한다.

한편, 킹덤 오브 히어로는 하반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