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9.21 금 16:49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업데이트&출시]던파, 핀드워 업데이트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맵 추가
송진원 기자 | 승인 2018.09.13 17:08

던전앤파이터, 신규 전략 전투 던전 핀드워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신규 전략 전투 던전 ‘핀드워’를 업데이트 했다.

매주 수/토/일요일마다 열리는 ‘핀드워’는 세 방향에서 공격해오는 적들로부터 아군의 기지를 보호하는 동시에 최종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레이드’ 던전이다. 여덟 명의 캐릭터가 제한시간 60분 동안 ‘아라드’ 대륙을 침공한 ‘코스모핀드’ 군단의 기지를 파괴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맵 사녹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9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맵 ‘사녹(Sanhok)’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사녹은 동남아시아 해안을 형성하는 여러 섬 지역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4km x 4km 규모 맵으로 더욱 속도감 있는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지역을 가로지르는 수로, 숨겨진 지하 동굴, 특유의 구조물과 마을 등으로 구성돼 플레이어가 생존을 위한 다양한 전투 전략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사녹 업데이트에는 기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맵에서는 볼 수 없던 신규 무기가 추가됐다. 사녹에서만 제공되는 QBZ는 5.56mm탄을 사용하는 자동 소총으로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다.

피싱스트라이크, 인도네시아 테마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피싱스트라이크에 인도네시아를 테마로 한 새로운 스테이지와 어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인도네시아 스테이지는 총 12곳으로 무시강, 산지앙, 나투나 군도 등 실제로 인도네시아에 존재하는 강과 바다를 배경으로 한다. 인도네시아를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인 만큼, 온대 및 열대 해역에 서식하는 고래상어, 바다거북, 베타 등 총 104종의 신규 어종도 새롭게 등장한다. 

아이언쓰론,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13일, 아이언쓰론이 ‘대륙 점령전’과 ‘블러드 문 워’ 등 새로운 전투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대륙 점령전’은 모든 서버 영주들이 ‘대륙 내 48개 도시 거점을 쟁탈하여 대륙 1인자의 위치를 놓고 경쟁하는 완전히 새로운 전쟁 콘텐츠다. 

9월 14일에 처음으로 실시되는 대륙 점령전은 하루4시간씩 3일에 걸쳐 진행되며, 종료 시점에 가장 많은 도시를 점령한 제국이 승리한다. 

뮤 레전드, 영광의 문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레전드(MU LEGEND)’에 신규 캐릭터 추가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신규 캐릭터 ‘블랙팬텀’을 추가했다. 블랙팬텀은 ‘뮤 레전드’의 두 번째 신규 캐릭터로, ‘정수’를 이용해 강력한 연계 기술을 구사하는 마법 계열 클래스다. 

또한 웹젠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환생’ 시스템과 ‘노리아 후반 지역’, ‘드라칸소르’, ‘유일 및 신규 세트 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뮤 레전드’ 회원들은 캐릭터 80레벨, 영혼레벨 300 이상이 되면 ‘환생 퀘스트’를 할 수 있다. 환생을 통해 전투력을 더욱 높일 수 있고, 환생 캐릭터 전용의 ‘영혼의 상자’와 환생 차수에 따른 영혼 경험치 획득량 30% 증가, 체력 5만 증가 등 추가 능력치도 얻을 수 있다.

로열블러드, 글로벌 출시 100일 기념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로열블러드의 글로벌 출시 100일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글로벌 출시 100일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장비와 장신구의 초월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20레벨을 달성한 SSS등급의 장비와 장신구는 모두 초월을 진행할 수 있으며, 초월에는 초월석 재료와 골드가 필요하다. 더불어 초월 강화로 획득한 추가 능력치를 원하는 능력치로 변경할 수 있는 ‘초월 스탯 변경 주문서’도 첫 선을 보인다.

마이프렌즈:Dogs, 구글 및 애플 앱스토어 정식 출시

게임펍은 신작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마이프렌즈:Dogs’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中 넷이즈가 개발한 ‘마이프렌즈:Dogs’는 포메라니안, 푸들, 닥스훈트 등 130여 종의 귀여운 강아지를 입양해 키우고 서로 교감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