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컴투스, 2018 하반기 신입 공채

게임빌-컴투스(대표 송병준)가 2018년 하반기 신입 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1일, 밝혔다.

게임빌-컴투스는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게임빌과 컴투스, GCP(게임빌컴투스플랫폼)의 신입 인재를 모집한다.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사업, 마케팅, 사업개발, 플랫폼개발 총 7개 부문의 신입 인재 모집에 나서며 오는 24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2019년 2월과 8월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로 입사 시 양사 대표 인재 양성 프로젝트인 ‘NGDC’에 소속돼 각 직군의 업무를 맡게 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몽골 글로벌 희망학교 개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회장 양진옥) 및 코피온(총재 이배용)과 몽골 내 소외지역 학교 3곳에 IT 교육 인프라 구축과 이를 통한 아동청소년들의 콘텐츠 창작 교육을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희망학교(이하 희망학교)’ 11, 12, 13호를 개소했다고 21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5월부터 8월까지 희망학교로 선정 된 학교를 대상으로 노후화 된 IT 교실의 리모델링과 함께 노후 PC 교체, 인터넷 인프라 구축 등 전면 개보수를 실시 했다. 이를 통해 총 1만 4천여명에 달하는 몽골 아동∙청소년들이 최신 IT 환경에서 글로벌의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피파온라인4, '네이버 크리에이터' 공모전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4(이하 ‘피파온라인4’)’에서 ‘네이버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 30일까지 ‘피파온라인4’를 주제로 ‘리뷰’, ‘선수추천’, ‘공략’ 등 형식에 구애 없이 콘텐츠를 제작해 네이버포스트에 ‘공통태그(#피파온라인4크리에이터공모전)’와 ‘구단주명’을 포함해 포스트를 작성하면 간단하게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넥슨, ‘오버히트 X 아이즈원(IZ*ONE)’ 콜라보 TVCF 영상 공개

넥슨은 Mnet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48’과의 협업을 통해 자사 인기 모바일게임 ‘오버히트’에 ‘아이즈원’ TVCF 영상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장원영과 안유진에 이어 강혜원을 소재로 한 영웅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전설 등급의 강혜원 캐릭터는 두 개의 권총을 사용해 상대를 공격하는 레인저 영웅으로, 사망 시 부활하는 능력을 지닌다. 소환 상점에 마련된 ‘픽미업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돌아온 네로 축제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페이트 그랜드오더에서 '돌아온 네로 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돌아온 네로 축제'는 지난해 12월 실시한 '네로축제'가 업그레이드 된 내용으로, 예선-본선-결승으로 나눠진 콜롬세움 형식의 던전에서 서번트들과 겨뤄 게임 아이템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예선, 본선, 결승에 따라 진행되는 날짜와 난이도가 달라, 자신의 플레이 수준에 맞춰 도전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대전 결과에 따른 메달과 '진홍색 꽃잎'을 수집할 수 있고, 메달이나 꽃잎은 개념예장(일종의 장비), 경험치 카드, AP회복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러너웨이, 오버워치 넥스트 컵 파이널 참전

오버워치의 중국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넥스트 컵 서머스플릿(이하 넥스트 컵)이 9월 26일부터 9월 27일까지 양일간 4강전 및 결승전을 진행한다.

이번 파이널 무대는 플레이오프 상위 3개팀과 국내 최고 수준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에서 우승을 차지한 강팀 러너웨이가 맞붙을 예정이다. 러너웨이는 특별 초청팀 자격으로 넥스트 컵에 참가, 대한민국을 넘어 동북아시아 최강팀의 자리를 넘보게 된다.

나이츠크로니클,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나이츠크로니클에서 출시 100일을 맞이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넷마블은 나이츠크로니클의 출시 100일을 맞이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게임재화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7일 동안 접속만 해도 수정, 골드, 휘장과 4성 SSR 등급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신규 SSR 등급 영웅 ‘티로나’를 얻을 수 있는 획득 이벤트도 열린다. 게임 플레이 만으로 ‘티로나’를 쉽게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미션을 통해 최대 6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축제, 유럽 본선 22일 독일 베를린서 열려

컴투스는 세계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 유럽 지역 대표를 선발하는 유럽컵 본선을 오는 22일(현지기준) 오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SWC 2018’ 유럽컵은 베를린 시내에 위치한 지역 명소이자, 베를린국제영화제의 상영 극장 중 하나이기도 한 키노 인터내셔널에 경기장을 마련하고, 지난 8월 예선을 통해 선발된 총 8명 선수들의 토너먼트를 펼친다.

넥슨, ‘린 : 더 라이트브링어’ 티저페이지 개설

넥슨(대표 이정헌)은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린 : 더 라이트브링어’의 티저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린 : 더 라이트브링어’는 일러스트로 제공되는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영웅을 수집 및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로, 2018년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넥슨은 티저페이지를 통해 ‘진’, ‘린’, ‘레아’, ‘디프란시스’, ‘리리스’, ‘바일’ 등 총 12종의 메인 캐릭터 일러스트와 이 외 9종의 캐릭터 일러스트가 담긴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영국 게임쇼 EGX 2018 출전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9월 20일 부터 23일 버밍엄 국립 전시 센터에서 개최되는 영국 최대 게임쇼 EGX 2018 에 출전했다.

‘검은사막'은 EGX 2018을 통해 신규 확장 지역 ‘드리간'의 시연 데모를 최초로 공개 했다. 현지 서비스를 맡고 있는 카카오게임즈 유럽 법인은 세계 최대 e스포츠 기업 ‘ESL’과 파트너십을 맺고 이번 EGX 2018 최대 규모의 시연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