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영국 최대 게임쇼 EGX 2018 출전

‘검은사막’이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 영국 최대 게임쇼 ‘EGX 2018’에 출전했다.

현재 검은사막의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카카오게임즈 유럽 법인은 e스포츠 기업 ‘ESL’과 파트너십을 맺고 EGX 2018 최대 규모의 시연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현장에서 신규 확장 지역 ‘드리간’의 시연 데모를 최초로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검은사막 코스튬 플레이 및 관계자와 질의응답, PvP 토너먼트 관람, 월드보스 ‘가모스’ 전투 체험 등의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했다.

넷마블,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국내 출시

넷마블이 자회사 잼시티에서 개발한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를 국내에 정식출시했다.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스토리 전개에 초점을 맞춘 어드벤처 RPG 게임으로, ‘해리포터’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한 최초의 모바일게임이다. 유저는 원작에 등장하는 호그와트 마법 학교의 학생으로 입학하고, 마법을 배우는 등 여러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소설 해리포터의 원작자인 조앤 롤링(Joan Rowling)과 영화 해리포터의 배급사인 워너브로스(Warner Bros.)와의 협업으로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구현했다.

잼시티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크리스 디울프(Chris DeWolfe)는 “해리포터는 스토리와 캐릭터 등 다양한 부분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세계적인 프랜차이즈다. 한국 유저들에게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만의 이야기를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액토즈소프트, ‘왕자영요’ 프로게임단 창단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액토즈 스타즈는 왕자영요 프로게임단 ‘액토즈 스타즈 골드(ACTOZ STARS GOLD)’를 창단했다.

선수 선발은 지난 14일 드래프트를 통해 마무리했다. 지난 8월 중국에서 열린 ‘King Champion Cup(KCC)’에 참가해 8강에 오른 신동준, 김재원, 권혁찬을 영입했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프로게이머 출신 유재환, ‘베인글로리 프리미어 리그’에서 활약했던 김은수로 남은 라인업을 꾸렸다. 코치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김윤호를 선임했다.

PUBG 프로게임단 ‘레드(RED)’와 ‘인디고(INDIGO)’ 두 팀을 운영하고 있는 액토즈 스타즈는 왕자영요 팀 외에도 추후 다양한 종목으로 게임단 규모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