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함께해요, 카카오게임!’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개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오는 10월 6일부터 2019년 3월 31일까지 서울 홍대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함께해요, 카카오게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다양한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을 서비스 중인 카카오게임즈와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사업을 전개하는 카카오IX(대표 권승조)가 협업한 프로젝트로,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에서 즐기던 카카오게임의 대표 콘텐츠를 다채로운 아트 및 디지털 기술을 접목된 다양한 어트랙션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공간은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가이드로 등장하는 ‘로그인(Log-in) 존’을 시작으로, PC온라인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및 ‘검은사막’과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레이싱’의 개별 전시 테마로 이루어진 ‘게임 스테이지(Game stage)’, 유저들과 인터렉티브하게 소통하는 ‘엔딩 크레딧(Ending credit) 존’ 등으로 구성된다.

펍지주식회사, ‘KT 10 GiGA internet PUBG KOREA LEAGUE 2018 #2’ 정규 시즌 개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1일 ‘KT 10 GiGA internet PUBG KOREA LEAGUE 2018 #2(국문 표기: KT 10 기가 인터넷 펍지 코리아 리그 2018 하반기 / 이하 PKL 2018 #2)’ 정규 시즌 개막을 알렸다.

PKL 2018 #2에서는 32개 팀이 총 상금 2억3500만원을 놓고 위클리 매치(Weekly Match)와 코리아 파이널(Korea Final) 경기를 펼친다. 메인 스폰서 KT 10 GiGA 인터넷을 비롯해 인텔, 네네치킨, 벤큐 조위, 이멕, 페이스북게이밍, 롤큐가 대회 스폰서로 참가한다.

PKL 2018 #2 위클리 매치는 10월 1일(월)을 시작으로 총 7주 간 매주 월·수·금 오후 6시에 진행된다. 주관 방송사 CJ ENM 게임채널 OGN과 아프리카TV를 포함해 네이버TV, 카카오TV, 페이스북 등 플랫폼에서 생중계된다.

유니티, AI 기업 딥마인드와 연구 협력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AI) 연구 기업인 딥마인드(DeepMind)와 협력하고 가상 환경 및 작업 개발을 위한 기초 AI 연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딥마인드는 뛰어난 AI 연구 기술력을 통해 2014년 구글에 인수됐으며, 이후 바둑기사 이세돌과의 대결에서 승리한 바둑 AI 프로그램 ‘알파고(AlphaGo)’를 개발했다.

데미스 하사비스(Demis Hassabis) 딥마인드 공동 창립자 겸 CEO는 “이전 비디오 게임 디자이너로서 이번 유니티와의 협업이 더없이 반갑다. 가상 세계에서 스마트하고 유연한 알고리즘을 개발 및 테스트해 현실의 문제를 해결할 생각에 큰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웹젠 ‘뮤 온라인H5’ 정식서비스 사전예약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출시 예정인 신작 MMORPG ‘뮤 온라인H5’의 정식서비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웹젠은 10월 1일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뮤 온라인H5’의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했고, 오후 5시부터 정식서비스 사전예약 사이트에서도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먼저 진행되며, 게임 회원들에게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할 ‘뮤 온라인H5’ 공식 게임카페의 운영도 시작했다.

사전예약에 참가한 모든 회원들은 ‘1000만 젠’, ‘축복의 보석 50개’, ‘다이아 100개’, ‘투명망토 3개’, ‘악마통행증 3개’, ‘스크롤 3종 세트 5개’ 등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대항해의길, 1주년 업데이트 ‘잃어버린 성’ 사전예약 실시

라인콩코리아(대표 WANGFENG)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이 1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기념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항해의길’ 1주년 업데이트 ‘잃어버린 성’을 통해 중앙 아메리카 대륙과 탐험, 스토리가 새롭게 추가된다. 유저는 주요 임무를 통해 중앙 아메리카 입항 허가증을 취득해서 ‘잃어버린 성’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고 베라크루스 항구에서 종업원 이스트렐라와 조우하거나 캐리비언의 서해안, 가이아나 고원 등 새로운 곳으로 탐험 떠나기도 가능해진다.

또한, 신규 항해사 바솔로뮤 로버츠가 ‘대항해의길’에 합류한다. 포수 직위의 바솔로뮤 로버츠는 지휘 함선의 화포를 증가시키면서 목표 범위를 향해 총 8개의 포탄을 발사하여 데미지 및 감속 효과를 입히는 스킬을 발휘한다.

K-GAMES,‘지스타 2018 게임 투자마켓’ 참가사 모집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이하 K-GAMES)는 오는 11월 15~16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8 게임 투자마켓’에 참여할 개발사와 투자사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지스타 2018 게임 투자마켓’은 국내 중소게임사, 스타트업과 국내외 투자사, 퍼블리셔 간 교류 자리를 마련하고 비즈니스 및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지스타’의 부대행사다. 

올해는 기존과 차별화를 목표로 ▲개발사 대상 컨퍼런스 ▲투자 유치를 위한 피칭 ▲개발사와 투자사/퍼블리셔 간 비즈니스 상담 등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