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2018 LoL 올스타전 일정 및 계획 공개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 이승현)가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이하 올스타전)’의 경기 일정 및 계획을 공개했다.

2018 올스타전은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미국 라스베가스 e스포츠 아레나에서 개최되며, 전세계 14개 지역의 프로 선수 및 리그 파트너들이 참가한다.

먼저 각 지역별로 2명의 프로 선수가 10월 17일부터 1주일간 진행되는 플레이어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후보로는 지역별로 최근 진행된 스플릿에서 크게 활약한 최대 20명의 선수들이 포함되며, 소속팀이나 포지션과 관계없이 각 지역에서 가장 많이 득표한 2명의 선수가 올스타전 참가 자격을 얻는다.

각 프로팀당 최소 한 명의 선수와 각 포지션당 최소 2명의 선수가 올스타 후보에 포함될 예정이며, 플레이어들은 다른 지역의 선수에도 투표를 할 수 있지만 해외 투표 비중은 20%가 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올스타 투표는 10월 17일부터 약 1주일간 진행된다.

뮤 오리진2, 성스러운 빛의 인도자 ‘성도사’ 코스프레 화보 공개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오리진2의 신규 캐릭터 '성도사' 코스튬플레이(이하 코스프레) 화보를 선보였다.

코스프레 의상 제작에는 국내 코스프레 전문팀인 ‘RZ COS’가 참여해 게임 속 '성도사'의 매력적인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성스러운 빛으로 전장을 지휘하는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화려한 갑옷과 무기, 포즈 등을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화보는 지난 9월 28일에 진행된 '뮤 오리진2'의 '성도사' 업데이트를 기념해 촬영됐으며, 이후에도 회원들은 게임의 공식 카페를 통해 다양하게 활용되는 화보 사진을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싱가포르 리퍼블릭 폴리테크닉 대학교 2년 연속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실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5일 넷마블 본사에서 싱가포르 리퍼블릭 폴리테크닉 대학교를 대상으로 2년 연속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진행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총 38명의 학생과 지도교사 등이 방문한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 본사 투어와 함께 넷마블 임직원으로 구성된 명예강사로부터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및 넷마블 소개는 물론 게임 퍼블리싱 관련 다양한 직군과 직무소개,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들이 어떻게 게임에 활용되는지에 대한 특강을 듣는 뜻 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 후원 이벤트 오픈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후원 이벤트를 10월 둘째 주에 예정된 업데이트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후원 이벤트는 플레이어가 평소 좋아하는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를 선택하면 본인이 사용하는 게임 내 재화인 브이벅스(V-Bucks)에 비례한 일정 금액을 에픽게임즈가 크리에이터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에픽게임즈는 후원자가 10,000 브이벅스를 사용할 때마다 크리에이터에게 미화 5달러 또는 이와 동등한 환전 금액을 지급할 계획으로, 플레이어가 유료로 구매한 브이벅스뿐만 아니라 이벤트나 대회에서 획득한 무료 브이벅스에도 모두 적용된다.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넥스트에이지(대표 서현석)와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클 린턴)가 공동 개발 중인 증강현실(AR) 위치기반 모바일 게임 ‘고스트버스터즈 월드’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전 세계 150여개국에서 실시되며, 안드로이드와 iOS 이용자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8일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첫날에만 30만 명을 돌파했으며, 사전 예약 6일 차인 7일에 100만 명을 넘어섰다.

카카오게임즈는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창세기전’의 외전 ‘서풍의 광시곡’에 등장하는 ‘실버 캐릭터’를 특별 선물한다.

한국게임산업협회-게임물관리위원회 업무협약식 개최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이하 ‘게임협회’)는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와 함께 10월 8일 게임협회 대회의실에서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게임 교육 분야 정보교류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게임인식 개선을 위한 게임이용자 교육협력 강화, 게임에 대한 민간 자율규제 정착지원 협력, 건전한 게임문화 확립 및 발전을 위한 계획 수립, 게임에 대한 합리적 제도 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공동조사․연구, 기타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협의한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피파온라인4, EA 챔피언스컵 윈터 2018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Winter 2018(이하, EACC Winter 2018)’을 11월 10일부터 17일까지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넥슨은 10월 13일 서울 인근 PC방에서 진행하는 한국대표 선발전 예선과 10월 중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진행하는 본선을 통해 ‘EACC Winter 2018’ 한국대표 3개팀을 선발한다. PC방 예선에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32개팀이 승부를 겨뤄 최종 6개팀이 선발전 본선에 진출하게 될 예정이다.

에프엘모바일, 모바일 게임 2종 한글날 기념 이벤트 진행

에프엘모바일코리아(공동대표 양쑈우, XIA JUN)는 오는 9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2종에서 한글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대표이사 마츠다 요스케)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자사의 모바일 게임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에서는 오는 14일까지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을 수기로 적은 사진을 공식카페에 인증하면 슈유와 님부스 등 불멸 영웅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영웅님의 한글 솜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스트크로니클에서는 한글날 당일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기사 가문 휘장’과 ‘귀족 가문 휘장’ 등이 포함된 휘장 패키지를 2개씩 지급하는 ‘한글날 맞이 감사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자체 제작 폰트 '넷마블체' 무료 배포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체 제작한 폰트 '넷마블체' 를 무료 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한글날을 맞아 처음 공개한 '넷마블체'는 자사의 대표 캐릭터 'ㅋㅋ(크크)' 의 실루엣을 형상화 한 디자인 서체로, 국문 2,350자, 영문 94자, 기호활자 986자까지 구현해 일상적인 표준 단어 표현이 가능하다.
'넷마블체'는 넷마블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함과 동시에 인쇄물이나 모니터에서도 높은 가독성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뒀다.

파이널판타지14’, ‘월하의 꽃’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실시

액토즈소프트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가 ‘월하의 꽃’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파이널판타지14’는 오는 10월 30일 ‘월하의 꽃’ 업데이트에 앞서 8일부터 10월 29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한정판 아이템 ‘꼬마친구 도사 모그리’를 100% 지급한다.

이와 함께 ‘이엠텍 GTX 1060 그래픽 카드’와 ‘에오르제아 도시군사 동맹 코스터’ 1종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이널판타지14’에 처음 가입한 친구에게 초대 코드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해당 코드를 등록한 친구가 10레벨을 달성하면 자동으로 초대 횟수가 반영된다. 초대를 수락한 신규 가입자에게도 희귀 아이템 ‘나이트메어 호루라기’를 선물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