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나이트 LA서 게임·영상 제작 신기능 공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된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LA’의 키노트 연설을 통해 신규 기능을 공개했다.

먼저 게임을 기반으로 영화 같은 영상을 실시간으로 제작할 수 있게 하는 ‘시네캐스트’ 기능이 발표됐다. 다양한 시나리오로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리플레이 기능, 손쉽게 컷씬과 게임 트레일러 영상을 제작하는 카메라 기능, 실시간으로 게임의 스트리밍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새로운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는 게임 및 영상 콘텐츠에서 아름다운 효과를 구현하도록 돕는다. 사전 제작된 노드로 간단한 효과를 간편하게 구현하거나, 직접 다양한 요소를 추가해 정교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나이트 온라인, 대만, 홍콩, 마카오 수출 계약 체결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대만 게임 업체 디김과 온라인게임 ‘나이트 온라인’의 대만, 홍콩, 마카오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대만 파트너사인 디김은 ‘오디션’, ‘테라’ 등 다수의 온라인게임 퍼블리싱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인력이 설립한 회사로, 특화된 현지 운영 및 마케팅을 통해 지난 3월부터 엠게임의 ‘귀혼’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검은사막, 글로벌 가입자 1천만 돌파 기념 이벤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글로벌 누적 가입자 1천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1주차에는 게임 내 이벤트 NPC에게 의뢰를 받아 완료하면 잠재력 돌파(강화() 15단계가 완료된 주무기, 보조무기, 각성무기가 들어있는 상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 아이템은 장(Ⅰ) 단계 이상 잠재력 돌파를 하면 NPC를 통해 금괴(게임머니)로 교환도 가능하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한 모험가는 잠재력 돌파에 도움을 주는 발크스의 조언(+50),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장인의 기억 등 총 13가지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블리자드,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정보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각 지역별 최고 수준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의 2019년 개선 방향성에 대해 공개했다.

이제까지와 마찬가지로 오버워치 컨텐더스는 지속적으로 선수들이 기량을 연마하고 나아가 오버워치 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2019년부터 오버워치 컨텐더스는 연간 두 번의 시즌으로 운영되고, 각 시즌의 진행 기간은 늘어난다. 또한 각 지역의 참가팀이 12개 팀에서 8개 팀으로 조정된다. 북미 오버워치 컨텐더스의 경우 각각 8개 팀으로 구성된 2개 지역으로 분리, 확대되어 오버워치 컨텐더스 개최 지역은 총 8곳으로 늘어난다.

2018 컨텐더스 시즌3에서 상위 성적을 거둔 팀들은 자동으로 2019년 시즌1 시드를 확보하게 되며, 그 수는 컨텐더스에 참여하고 있는 오버워치 리그 아카데미 팀의 참여의사에 따라 컨텐더스 각 지역 별로 다르게 결정된다. 

시드를 자동으로 확보하지 못한 컨텐더스 팀들은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을 통해 다시 한번 컨텐더스 시드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프렌즈레이싱, 양대 마켓 최고 인기 게임 등극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31일, ‘프렌즈레이싱’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프렌즈레이싱’ 양대 마켓 인기 순위 석권을 기념해 인게임 보상을 유저들에게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정식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해 11월 4일(일)까지 게임 레벨 3을 달성한 유저 전원에게 신상 ‘프렌즈레이싱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리니지2, 클래식 신서버 오픈 일정 공개 및 15주년 이벤트 진행

엔씨(NC)는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에 클래식 신서버 ‘아덴’ 오픈 사전 이벤트, 리니지2 서비스 15주년 기념 사전 이벤트를 공개했다.

리니지2 이용자는 11월 15일(목)부터 새로운 클래식 서버인 ‘아덴’을 즐길 수 있다. 아덴 서버는 누구든 무료로 접속할 수 있는 서버다. 기존 클래식 서버의 감성은 이어가되 빠르고 쉬운 캐릭터 육성 환경으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신서버 오픈을 맞이해 ‘풍요로의 항해’ 이벤트도 열린다. 아덴 서버 출석 체크 미션을 수행하면 ‘점핑 마법 물약 4단계’, ‘화룡의 벨트 30일 기간제’ 등 보상을 얻는다.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로드 하면 ‘세련된 골드 로맨틱 샤프롱’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14일 정기점검 전까지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