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8에서 최초로 공개된 넥슨의 모바일 MMORPG ‘트라하(Transcend Human Ability)’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개막 첫날부터 넥슨 부스의 게임들이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데, 그 중 트라하는 1시간이 넘는 대기시간도 마다하지 않고 줄을 서있는 모습이 유독 눈길을 끈다.
  
트라하는 플랫폼의 한계에 타협하지 않는 하이엔드 MMORPG를 지향하는 게임답게, 온라인게임 이상의 그래픽과 연출을 모바일에 담았다. 
  
퀄리티를 갖춘 시네마틱 영상과 컷신, 캐릭터의 화려한 스킬, 디테일한 커스터마이징 등을 시연해 보면 흡사 온라인게임이라고 착각할 정도로 수준이 높다. 지스타 현장에서 3종류의 대형 오픈필드와 솔로 던전, 각 진영 필드보스(불칸 필드보스 ‘쌍두오거 움파샤’, 나이아드 필드보스 ‘야만학살자 둔둔’) 1종을 체험할 수 있다. 

MMORPG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타격감도 충실히 구현했다. 시연버전에서 ‘쌍검’, ‘대검’, ‘활’, ‘지팡이’, ‘너클’, ‘방패’로 총 6종의 무기를 체험할 수 있는데, 성별 당 3개의 무기를 상황에 맞게 변경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어떤 무기를 활용하더라도 충분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무기 변경에 따라 전투 스타일과 복장이 달라지기 때문에 하나의 캐릭터로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다. 각 무기별로 5개의 스킬을 슬롯에 배치할 수 있으며, 원하는 스킬과 강화 효과를 선택 및 교체할 수 있다.

특히,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수동조작의 중요도가 상당하다. 타이밍에 맞춰 화면을 터치하면 추가 데미지를 입히는 ‘타이밍스킬’과 스킬 버튼을 누르는 동안 지속스킬이 발동되는 ‘홀드스킬’ 등 차별화된 특수스킬로 수동조작의 메리트를 더했다. 이 밖에도 상대하는 적에 따라 효과적인 무기가 달라 전략성까지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트라하는 지스타가 2018이 진행되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넥슨 부스를 방문하면 시연버전을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