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스카이피플과 게임·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MOU 체결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과 블록체인과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NHN엔터테인먼트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의 인프라 운용 및 기술 지원을 통해 스카이피플이 추진하고 있는 자체 개발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와 암호화폐 트론의 슈퍼대표 운영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스카이피플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의 자체 글로벌 서비스도 TOAST의 인프라 및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유니티, 자율주행 시뮬레이터 ‘에어심’ 공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개발자가 가상 환경을 제작하고 자율주행 시스템에 관한 딥러닝 및 인공지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오픈소스 플랫폼 ‘에어심(AirSim)’을 공개했다.

에어심은 유니티의 ‘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과 ‘C# 잡 시스템’을 활용해 시뮬레이션 실행 시 더 높은 초당 프레임 수와 원활한 퍼포먼스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유니티의 ML 에이전트를 에어심에 통합해 새로운 딥러닝 및 강화 학습 테스트를 실행할 수도 있다.

사커스피리츠, 대규모 업데이트를 위한 사전예약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전설 선수 '천둥 전설 어태커: 퀸'이 새롭게 추가되며, 신규 PvP 콘텐츠 '갤럭시 플래닛 리그', 신규 장비 '엠블럼' 등 유저들과 함께 호흡하는 새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 네코제 프로그램 티켓 판매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종합 콘텐츠 축제인 ‘네코제’ 프로그램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티켓을 판매하는 프로그램은 유저 아티스트가 다양한 장르의 넥슨 게임 음악 공연을 펼치는 ‘네코제의 밤’과 소이캔들, 피규어 등 게임 굿즈를 함께 제작해보는 '원데이클래스’ 등이다. 티켓은 16일부터 위메프를 통해 판매하며 개별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전시는 입장권 없이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다.

넥슨은 지난달 13일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뮤지션, 아트워크 등 총 5개 분야의 유저 아티스트 모집을 완료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공동 주관하는 6회 네코제는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다.

블리자드, ‘하스스톤 전국 로아 대격돌’ 참가 접수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가 12월 5일 출시됨에 앞서, 전국 주요 도시에서 펼쳐질 ‘하스스톤 전국 로아 대격돌’ 참가 접수를 오는 11월 22일까지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하스스톤 전국 로아 대격돌’은 ‘따효니’ 백상현, ‘룩삼’ 김진효, ‘레니아워’ 이정환 등 유명 하스스톤 스트리머 7인으로 구성된 팀이 대전, 광주, 부산, 서울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각 지역의 팀에 맞서 싸우는 컨셉으로 ‘라스타칸의 대난투’를 실제로 눈 앞에서 펼쳐낼 예정이다. 

총 9개 팀이 아제로스의 트롤 부족들이 숭배하는 고대 정령들인 로아(Loa)의 축복을 받아 난투에 참여할 예정으로, 이미 팀 구성이 완료된 하스스톤 스트리머 팀 및 특별팀 2개를 제외한 6개 팀을 모집 중이다.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4주년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14주년을 맞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11월30일까지 진행되는 할인 이벤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군단, 드레노어의 전쟁군 등 최근 3개의 확장팩의 디지털 딜럭스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인 22,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10레벨 캐릭터 업그레이드 서비스도 약 20% 할인된 가격인 4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