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글로벌 스튜던트 챌린지’ 개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유니티를 사용하는 전 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스튜던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스튜던트 챌린지는 ‘새로운 세계로의 초대’를 주제로 진행되며, 사람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전달 및 교육하는 3D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유니티 커넥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출품 마감은 한국 시각 기준 2019년 2월 1일 오후 3시까지다.

19세 이상 대학교 또는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최대 4명까지 팀을 이뤄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Unity 2018.1 이상 버전을 활용해 개발된 프로젝트를 유니티 커넥트에 출품하고, 3~5분 길이의 1080p 동영상을 공개 동영상 플랫폼에 제출해 프로젝트 내용을 소개해야 한다.

넵튠, 모바캐스트게임스 통해 모바일 PvP게임 일본 비공개테스트 시작

넵튠(대표 정욱)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게임 '7개의 왕국과 달 그림자의 용병단~나나카게~(이하 나나카게)’의 일본 내 비공개테스트가 모바캐스트 게임스(대표 : 스기노 노리카즈)를 통해 11월 26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된다.

나나카게는 PvP 콘텐츠를 메인으로 하는 전략형 턴제 RPG이다. 체스와 같은 이동 전술과 시뮬레이션 RPG와 같은 전투 및 성장, 그리고 트레이딩 카드 게임의 전술이 어우러진 게임이다. 유저가 구성하는 캐릭터 조합에 따라, 이동 및 공격 스킬이 달라지는 점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게이머가 전투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다.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얼리버드 티켓 조기매진, 27일부터 정식 판매 시작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의 얼리버드 티켓 1천장이 판매 하루 만에 80%가 판매되고 이틀 만에 완판돼 조기 매진되었으며, 27일부터 정식발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발표했다.

12월 15일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되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은 에픽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국내 첫 대규모 e-스포츠 행사로, 에픽게임즈에서 준비한 총 기부금 10억 원의 자선 기부 매치로 진행된다.

넥슨,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개설한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 종료

넥슨(대표 이정헌)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업무 협약을 맺고 공동으로 진행해 온 2차 창작 교육인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를 종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24일까지 네 차례 열린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는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넥슨 사옥을 비롯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콘텐츠멀티유즈랩과 팹랩서울(제작실험실)에서 각각 진행됐다.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는 학생들이 직접 3D 프린터를 활용해 게임 캐릭터를 출력해보는 아트토이부터 메이플스토리 등 넥슨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스토리에 자신만의 해석을 가미해 만드는 웹툰까지 총 4개 분야로 구성됐다.

스마일게이트, CFS 2018 조 추첨식 완료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내달 4일부터 9일까지 중국 태창과 난징에서 열리는 ‘CFS 2018 (CROSSFIRE STARS 2018)’의 조 추첨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4일 중국 태창 VSPN 스튜디오에서 조 추첨식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CFS 사상 최초로 16강으로 치러지는 만큼 4개 조, 각 4개 팀으로 편성됐다. 지역 안배로 같은 지역 참가 팀끼리는 한 조에 속하지 않도록 했으며, 3팀이 참가하는 중국은 최대 2팀까지 한 조에 속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결과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할 16팀이 각 지역별로 고르게 분포되며 모든 자리가 결정됐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지는 조별 예선에서는 각 조별 상위 2개 팀이 8강 본선에 진출할 수 있다.

웹젠, 뮤 오리진2 게임회원들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길드 만찬’ 개최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의 게임회원들을 초청하는 첫 번째 길드 만찬을 개최했다.

웹젠은 지난 11월 24일, 서울 양재에 위치한 'TheK호텔'에서 '뮤 오리진2'의 첫 오프라인 길드 만찬을 열고 게임회원들과 운영자들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뮤 오리진2'를 즐기면서 활발한 길드 활동 등을 펼쳐온 회원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마련되었다.

특히 만찬에 참석한 'ACE 길드'의 한 커플 회원은 '뮤 오리진2'에서 만나 사랑을 키워가고 있으며 행사 당일에 100일 기념일을 맞았다고 밝혀, 참석자들의 많은 축하와 함께 게임의 운영진이 준비한 소정의 상품을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