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오렌지라이프와 마케팅 제휴 체결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서초동 펍지주식회사 본사에서 오렌지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정문국)와 ‘펍지주식회사 -오렌지라이프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협약식에는 펍지주식회사 조웅희 부사장, 최용욱 본부장과 오렌지라이프 박익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체결된 양사의 마케팅 제휴 협약에 따라 펍지주식회사는 오렌지라이프와 게임 내 게임에티켓 캠페인,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아이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을 통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넥슨, 부산 지역 아티스트 협업  ‘네코제 프로그램’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에서 부산 지역 아티스트와 협업해 만든 2차 창작물을 공개한다.

‘버닝! 부산!’을 주제로 개최되는 6회 네코제에는 부산콘텐츠코리아랩 굿즈 분야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 5명이 넥슨 게임을 소재로 만든 메모지·머그컵·후드티 등 상품을 선보이며, ‘메이시스’, ‘페이블 디자인’ 등 부산기업 2개사가 개별 부스를 운영한다.

부산음악창작소에서 지원하는 아티스트인 ‘버닝소다’와 ‘플랫폼 스튜디오’는 1일 오후 6시부터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네코제의 밤’ 2부 무대에 올라 클로저스, 엘소드 등 넥슨 게임 음악을 재해석한 밴드 공연을 펼친다.

또 부산 지역 2차 창작 전문가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소이캔들’과 ‘마비노기 아크릴 무드등’을 제작해보는 원데이클래스를 연다. 원데이클래스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이틀간 두 차례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레드사하라 스튜디오, ‘테라 프론티어(가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8일(수), 레드사하라 스튜디오(대표 이지훈)와 조인식을 갖고 신작 모바일 RPG ‘테라 프론티어(가칭, 이하 테라 프론티어)’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특히, 블루홀의 ‘크래프톤(Krafton)’ 연합 일원이자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개발 명가 레드사하라 스튜디오의 다년간 개발 경험과 카카오게임즈가 쌓아온 퍼블리싱 서비스 노하우로 협업 체계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넷마블문화재단, 2018년 18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1일 예일디자인고등학교 학생 109명을 대상으로 넷마블 본사에서 2018년 18차(누적 60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진행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넷마블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예일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은 넷마블 임직원으로 구성된 명예강사들로부터 게임산업의 특징 및 게임 진로의 유망성에 관한 소개는 물론 캐릭터, 효과, 원화, 배경, 일러스트레이션, UI(사용자 환경) 등 게임 디자인 직무에 대한 특강을 들었다.

넷이즈, ‘결전! 헤이안쿄’, 2019년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진행

넷이즈 게임즈는 자사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AOS ‘결전! 헤이안쿄’의 글로벌 챔피언전을 2019년에 내에 개최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결전! 헤이안쿄’는 이미 중국 내에서 OPL(Onmyoji Arena Pro League)이라는 이름을 건 프로리그 예선전을 진행중이다. OPL은 각각 봄시즌과 가을시즌으로 나눠 운영되며 시즌별로 우승팀을 가릴 계획이다. 또한, 지역별 챔피언전, 고교리그, 고수초대전 등 다양한 리그를 활발하게 운영하면서 ‘결전! 헤이안쿄’를 중심으로 한 e스포츠 대중화를 시도 중이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신한은행과 전략적 제휴 체결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신한은행(은행장 위성호)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자사의 신작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과 모바일 통합 플랫폼 신한SOL을 연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11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신한은행 고객 대상으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출시 이후 사용 가능한 게임재화(5만 은화)를 제공하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장비상자를 추가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신한SOL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공식 아트북 오늘부터 예약 구매 시작

데스티니 가디언즈 공식 아트북의 국내 출간을 앞두고, 오늘 11월 28일부터 예약 구매가 시작된다.

오는 12월 12일 국내 출간되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공식 아트북에서는 시각적인 측면에서 많은 찬사를 듣고 있는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만든 개발자들이 전하는 개발 비화를 비롯,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 각종 무기와 방어구, 그리고 여러 지역들의 배경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에 등장하는 시네마틱 영상과 게임 전체를 아우르는 컨셉 아트, 그리고 3D 모델 스케치까지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팬이라면 매우 흥미로울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제우미디어가 출간하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공식 아트북은 33,000원에 판매되며 오늘부터 온라인 서점을 통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프리스타일, 서비스 14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의 서비스 14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14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이벤트는 총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생일 파티의 콘셉트로 1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욕망의 보물 상자 이벤트’를 통해 신규 한정 스킬인 ‘프리스타일’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축하 선물 이벤트’가 실시되어 출석하는 유저에게 매일 색다른 능력치의 ‘축하 풍선’을 지급한다. ‘개발자의 멘탈을 찾아주세요 이벤트’를 통해서는 출석 미션을 달성하는 유저에게 ‘개발자의 감사 선물’을 제공하고 11일 미션을 완료하는 유저에게 특별히 ‘개발 팀장의 선물’을 각각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