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유켄 게임즈의 ‘빙고팝’ 인수로 글로벌 사업 확장

넷마블(대표 권영식)의 북미 자회사인 잼시티는 오늘, 유켄 게임즈의 글로벌 인기 모바일 빙고 게임 ‘빙고팝’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 계약 체결로 잼시티는 유켄 게임즈의 ‘빙고팝’ 개발팀도 흡수해 잼시티의 신규 토론토 스튜디오에서 이 게임의 운영을 지속할 계획이다.

잼시티가 글로벌 서비스 운영권을 확보한 '빙고팝'은 2012년에 첫 출시되어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바일 빙고 게임이다.

넥슨, 자사 포털 이용자 보안 강화 위한 서비스 개편 및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자사 포털 ‘넥슨닷컴’ 이용자들의 보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보안 서비스를 개편하고, ‘QR로그인’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먼저, QR 코드 스캔 후 지문이나 ‘Face ID’로 계정을 인증하는 ‘QR 로그인’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넥슨 홈페이지 로그인 영역에서 QR코드를 촬영할 수 있으며,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넥슨플레이(NEXON PLAY)’에서 지문 혹은 FACE ID를 등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보안 서비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존 명칭을 ‘플레이패스’에서 ‘넥슨 OTP(일회용 비밀번호)’로 변경했다.

뮤 온라인H5, 게임카페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H5(MU ONLINE H5)’에 공식카페 이벤트를 진행하며 회원들과 소통한다.

웹젠은 ‘뮤 온라인H5’ 공식카페에서 ‘2차 환생 인증’, ‘신규 보스의 이름은?’ 이벤트 등 지난 11월 22일 진행된 ‘1차 업데이트’와 연계한 여러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2차 환생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캐릭터 ‘2차 환생’을 완료하고 해당 화면을 갈무리해 12월 9일까지 공식카페의 ‘2차 환생 인증’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구글 기프트카드(1만원)을 선물로 준다.

‘신규 보스의 이름은?’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공지에 제시된 보스 몬스터의 실루엣을 확인한 후에 12월 5일까지 댓글로 정답을 남긴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구글 기프트카드(5천원)을 지급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겨울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게임기업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역대급 경험치 혜택을 제공하는 ‘겨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26일까지 모든 경험치와 드랍율이 30% 증가하는 것은 물론 일루전 던전과 낙원단 퀘스트 경험치는 각 30%, 50% 향상되며, 골드 PC방에 접속 시 무려 30%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2월 5일부터 골드PC방 마일리지 상자가 개편되어 월드 이동권’, ‘카츄아의 비밀열쇠’ 등 획득이 가능하며, 빠른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골드 PC방 마일리지가 2배 이벤트가 12월 5일부터 2019년 1월 2일 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벤트 기간 중 PC 마일리지를 300포인트 모은 유저에게는 ‘찬란한 파란 엔젤링 날개’, ‘물의 마스터’, ‘칠흑의 이블 드루이드 모자’ 등 총 6가지 의상 중 하나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펜타스톰 AIC 2018 본선일정 30일 본격 개막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AIC 2018의 본선 일정이 30일부터 태국에서 시작된다고 금일 밝혔다. 아레나오브베일러는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글로벌 명칭이다.

텐센트가 주최하는 AIC2018은 지난 해 11월 열린 아레나오브베일러 아시안컵(이하 AIC 2017)과 올해 7월 개최된 아레나오브베일러 월드컵(이하 AWC)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국제 대회다.

FIFA 온라인 4 대규모 겨울방학 이벤트 실시

넥슨은 29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구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대규모 겨울방학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1월 29일부터 진행하는 ‘사전 등록’ 이벤트에 참여하면 ‘BP카드(3백만 BP)’와 ‘LIVE 클래스100명 지명 선수팩(5강)’ 등 아이템 4종을 지급하고, ‘정식 등록’으로 휴대전화 번호를 인증하면 ‘다이아 선수팩 (3강)’, ‘특수 클래스 플래티넘 선수팩 (3강)’ 등 아이템 3종을 추가로 증정한다.

12월 13일부터 2019년 1월 23일까지 매 2주마다 기간 한정 보상을 지급하는 ‘겨울방학 리워드’ 이벤트를 6주간 진행한다. 리워드 지급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면, 회차에 따라 ‘1,000 FC’, ‘BP카드(1천만 BP)’, ‘1,000 MC’를 기본 보상으로 제공하고, PC방에서 접속 시 ‘TT 100명 지명 선수팩(3강)’, ‘특수 클래스 다이아 선수팩(3강)’, ‘BP카드(1천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 중 5개를 무작위로 선발해 하나를 선택하도록 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출시 4주년 기념 보상 이벤트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출시 4주년을 맞아 선물 보따리를 푼다.

먼저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출시 4주년 맞이 특별 이벤트로, ‘레드나스’가 등장하는 기간 한정 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레드나스와의 대화를 통해 호감도 게이지를 올릴 수 있고, 이 호감도 달성에 따라 레드나스를 용사로 획득하거나 ‘제복 레드나스’와 ‘푸른 꽃의 레드나스’ 두 종의 코스튬을 얻을 수도 있다. 

또한 14일의 출석 일수를 달성하면 4성 용사 선택권과 4성 초월무기 선택권, 그리고 코스튬 선택권은 물론, 고대의 서, 푸거스 포인트, 무기 옵션 선택권 등 푸짐한 로그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