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온라인 게임 로한, 씰온라인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로한 (Rohan)’, 씰온라인 (Seal Online)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각기 다른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플레이위드의 대표 MMORPG인 로한은 이벤트 기간인 1월 23일까지 전 서버에서 악동 크리스마스 눈사람 악동 크리스마스 고블린 등 다섯 종류의 크리스마스 악동들이 등장하는데 이를 처치하면 천상의 눈물, 화합의 주문서, 봉인된 사냥 도우미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받는 한시적인 퀘스트를 진행한다. 

그리고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산타 선물 패키지 아이템도 받아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로한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추억의 로한 마블을 즐기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등 홈페이지와 게임 내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씰온라인은 기간 동안 게임 전체가 눈이 내리는 분위기와 함께 산타 코스튬을 한 NPC들로 모두 바뀌어 게임 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매일 지급되는 산티아의 행운 쿠폰을 모아 고대영웅의 날개, 레드칩, 봉황 등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선데이토즈, 게임 유저들과 7번째 사회공헌 나선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유저들과 함께하는 연말 이웃돕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유저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로 ‘애니팡2’, ‘애니팡3’, ‘아쿠아스토리’, ‘상하이 애니팡’ 등 4종의 자사 모바일게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유저들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모으기, 성탄 트리 만들기 등 게임별로 특화된 이벤트를 진행하면 선데이토즈가 후원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웹젠, 지역사회공헌으로 성남시 청소년 4천여 명에 코딩 교육 및 심리치료 지원

웹젠(대표 김태영)이 사회공헌 활동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과 '토닥토닥 마음교실'을 통해 올해(2018년) 4천여 명의 성남지역 청소년에게 코딩 교육 및 심리치료의 기회를 제공했다.

웹젠이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운영하는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는 올 한 해에만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 1,360명, 성남지역 14개 초·중·고등학교 학생 2,600명 등 총 3,960명의 청소년이 다녀갔다.

이곳에서 성남시 초·중·고등학교와 연계한 정기적인 코딩 교육 활동과 여름방학 특강교실인 '코-멘트 워크숍', 지역 고등학교의 코딩 동아리와 연계한 '게임 개발 교실' 등 비정기적 활동들이 이루어졌다.

하스스톤 ‘겨울맞이 축제’ 31일까지 열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에 연말 시즌을 맞아 한국 시간으로 12월 31일까지 ‘겨울맞이 축제’를 진행한다. 축제 기간 동안 하스스톤은 신비로운 겨울맞이 장식으로 꾸며지며, 플레이어들은 카드 팩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특별 퀘스트와 ‘겨울맞이 축제 간식’ 카드 뒷면을 획득할 수 있는 선술집 난투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겨울맞이 축제 기간 동안 총 100장의 카드를 플레이하면 ‘즐거운 겨울맞이 축제입니다’ 퀘스트를 완료,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카드 팩 4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특별한 2가지 선술집 난투에서 승리하면 ‘겨울맞이 축제 간식’ 카드 뒷면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첫 주에는 연말 시즌 테마에 맞춰 카드 덱을 서로 선물하는 ‘주고 받고’ 선술집 난투가  진행되며, 2주차에는 겨울맞이 축제의 인기스타인 겨울 할아버지가 ‘선물 교환’ 선술집 난투로 돌아온다. ‘겨울맞이 축제 간식’ 카드 뒷면을 이미 갖고 있는 이들의 경우 ‘선물 교환’ 선술집 난투 우승 시 오리지널 카드 팩 한 개를 받을 수 있다.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한중대항전 국가 대표 선발전 참가자 모집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프리스타일 한중대항전 2018’의 국가 대표 선발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프리스타일 한중대항전’은 매년 한국과 중국 유저들이 모여 ‘프리스타일’의 최고 실력자를 가르는 유저 축제이며, 이번 국가 대표 선발전을 통해 총 4팀이 중국 대표팀과 대결을 펼치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25일까지 ‘프리스타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엔씨(NC), NCSOUND 유튜브 채널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19일 ‘NCSOUND’ 유튜브 채널을 오픈 했다.

NCSOUND 유튜브 채널은 OST와 뮤직비디오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잇다. OST 카테고리에서 리니지, 리니지2, 블레이드 & 소울, 아이온 등 다양한 엔씨 게임 OST를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카테고리에서는 리니지2 ‘Eternal Love’, 블레이드앤소울 ‘바람이 잠든 곳으로-황후의 노래’ 등을 영상과 음악으로 즐길 수 있다.

엠게임 5종,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이터널시티’ 5종의 온라인게임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오는 26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 옆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면 대몬 공격, 방어가 증가하고, 사냥을 통해 X-MAS 알파벳을 모으면 경험치과 능력치, 무훈 등 상승 효과를 제공한다.

‘나이트 온라인’은 오는 1월 8일까지 눈사람 몬스터를 사냥하면 방어력과 공격력, 체력 등이 상승하는 아이템 및 이벤트 보석, 눈사람 변신 주문서, 펫 변신 주문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거룩한 별빛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영웅온라인’은 오는 1월 10일까지 게임 접속, 출석 체크를 통해 획득한 성탄 주화와 산타의 선물권으로 선물상점에서 특별한 성탄 기념 게임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만 영웅객잔에서 산타 복장의 의상 아이템이 포함된 산타의 주머니 패키지를 판매한다.

‘귀혼’은 2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음관과 명주성 등에 출현하는 산타코리 마물(몬스터)을 사냥하거나, 마물을 사냥하고 획득한 입장권으로 크리스마스 정원에 입장해 눈뭉치를 던지면 다양한 게임아이템이 들어있는 선물 양말과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이터널시티’는 오는 1월 17일까지 게임 접속 1시간 마다 지급되는 선물 보따리를 통해 8등급 X-Mas 무기와 공격력과 방어력, 회피를 상승시키는 산타복 코스튬 상자를 제공한다.

서머너즈 워, 독일∙프랑스 등 매출 1위 한국∙미국∙일본 TOP10 등극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연말을 앞두고 진행된 이벤트와 업데이트로 성과를 얻고 있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17일 기준, 독일과 프랑스를 비롯해 네덜란드, 벨기에, 그리스 등 유럽 주요 국가와 아프리카 알제리 등에서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에 다시 올라섰다.

북미 캐나다에서는 자체 최고 기록인 매출 순위 2위를 다시 한 번 달성하고, 오스트리아∙룩셈부르크∙핀란드∙스위스 등 유럽 국가를 비롯해 싱가포르, 홍콩, 브라질 등에서 매출 TOP3에 진입했다.

세계 주요 게임 시장인 한국과 미국, 일본 세 국가에서의 역주행도 두드러졌다. 이날 ‘서머너즈 워’는 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고, 한국 게임으로는 유일하게 북미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7위에 올랐으며 일본에는 10위를 차지하는 등 다시 한 번 성과를 기록했다. 

네오위즈, 자사 서비스 게임서 ‘크리스마스 연말 이벤트’ 시작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들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는 연말 기념 이벤트 ‘2018년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를 오는 25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게임 접속 시 해외파 드래프트권을 지급하며, 경기 진행 시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선수 육성 경험치 3배, 특정일에는 슬러거 포인트 교환소 3배 버프가 적용된다. 

모바일 야구 게임 '진짜 야구 슬러거 for kakao'에서도 다양한 크리스마스 및 새해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12월 21일부터 내년 1월 17일까지 ‘크리스마스 & 해피뉴이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양한 모드를 플레이 시 눈뭉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눈뭉치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와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누적 소모 배트(행동력) 수량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모두 얻을 시 최대 3회까지 완주보상을 지급한다. 더불어 미니게임 형태의 숫자 야구게임을 오는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RPG 게임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은 12월 24일부터 31일까지 크리스마스 특별 푸시 이벤트를 실시하며, 접속한 모든 계약자에게 최고 등급 캐릭터 1장을 지급한다. 또한 매일 4번 시간에 맞춰 아이템 보상을 지급하는 ‘산타 아리스의 선물 보따리’ 이벤트와 함께, ‘회복의 산타 아리스’ 코스튬을 공식 카페에 인증하면 최고급 6성 계약권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모바일 RPG 게임 ‘킹덤 오브 히어로’에서는 룬을 획득하고 강화하는 정도에 따라 일일보상과 누적보상을 획득하는 ‘룬크리스마스 이벤트’와 함께 이벤트 던전 ‘산타 균열’을 31일까지 진행한다. ‘산타 균열’에 입장해 아이템을 모으면 산타의 선물과 교환할 수 있다. 더불어 내년 1월 7일까지 크리스탈(게임 재화)을 소비한 양에 따라 산타가 주는 캡슐머신에서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바일 캐쥬얼 게임 ‘점프아레나’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폰코드 ‘MERRY’와 ‘XMAS’를 모두 입력하면, 총 6천 다이아(게임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모바일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에서는 크리스마스 기간 한정 스페셜 상품 3종을 판매한다. 상품 3종은 구입한 시점부터 모든 곡을 12시간 동안 무료플레이 할 수 있는 ’12시간 프리패스’와, 크리스마스 노트 및 스킨이다.  

또다른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TOP’은 오는 26일까지 ‘레나의 해피 홀리데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캔디’를 모아 선물 상자와 교환할 수 있으며, 캔디의 누적 수집 개수에 따라 레어 아이템을 증정한다.

사랑받은 한정 모드들 다시 만난다, ‘14일간의 포트나이트’ 이벤트 시작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기간 한정 모드를 만나볼 수 있는 ‘14일간의 포트나이트’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7.10 패치에 포함된 이번 ‘14일간의 포트나이트’ 이벤트 기간에 플레이어는 2주 동안 새로운 한정 모드는 물론, 기존에 즐겼던 한정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대규모 팀 모드는 이틀에 한 번씩 변경되며, 소규모 팀 모드는 매일 새로운 모드를 만나볼 수 있다. 변경된 모드는 매일 오후 11시에 로그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넥슨,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 e스포츠 대회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스턴락 스튜디오(Stunlock Studios AB, 대표 리카드 프리세게드)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Battlerite)’의 e스포츠 대회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 온라인 예선을 시작했다.

넥슨은 19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총 상금 1천5백만 원 규모의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다. 배틀라이트 코리아 오픈은 아레나 모드에서 열리는 팀 대전(3대 3) 방식의 e스포츠 경기로 예선을 거쳐 총 16개 팀을 선발한다.

내년 2월 16일 4강 진출팀을 뽑는 PC방 오프라인 본선 대회를 진행한 뒤 22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파이널을 개최한다. 우승·준우승·3위·4위를 기록한 팀에게 상금 6백만 원, 4백5십만 원, 3백만 원, 1백5십만 원을 각각 지급한다.

라이엇게임즈, 이상의집 재개관식 진행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지원한 ‘이상의집’ 새 단장 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돼 19일 오전 재개관식이 진행됐다.

서울 종로구 통인동에 위치한 이상의집은 한국 근대문학을 대표하는 천재 시인 이상(李箱, 1910-1937)이 20여 년간 생활했던 집터로, 철거 위기에 처해 있다 2009년 문화유산국민신탁이 민간 기업의 후원을 통해 매입한 후 서촌을 대표하는 문화 공간으로 가꿔 왔다.

이날 공개된 이상의집은 라이엇 게임즈의 기부금을 통해 이상을 기념하고 보다 쾌적한 전시 및 문화체험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편의시설과 전시 인프라를 확충하고 이상의 작품이 발표된 최초의 서적, 신문 등의 지면들을 아카이빙해 시, 소설, 수필, 서신, 그림 및 삽화 등 총 156점의 자료를 전시하게 됐다.

로스트아크, O.S.T 저작권 오픈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로스트아크’가 게임 O.S.T의 더욱 자유로운 감상과 재창작을 위해 저작권을 오픈 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O.S.T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O.S.T 음원들을 공개했으며, 유저들은 이번 저작권 오픈을 통해 로스트아크의 다양한 O.S.T들을 자유롭게 감상하고 배포 하거나 재창작 할 수 있게 됐다. 

다만, 홈페이지게 공개된 음원에 한해 비영리적인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시에는 저작자인 ‘Smilegate RPG’를 표기해야 한다.

블레이드앤소울, ‘크리스마스의 선물’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2019년 1월 9일까지 ‘크리스마스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블소의 일일도전을 완료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사용하면 ‘크리스마스 달장식’과 성장 재료(월석 결정, 영석 결정 등)를 받는다.  ‘크리스마스 달장식’은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지난 시즌의 크리스마스 기념 아이템(의상, 장식, 환영무기 상자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엔씨(NC)는 2019년 1월 9일까지 제휴 PC방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유저가 제휴 PC방에서 블소를 즐기면 PC방 포인트를 받는다. PC방 포인트는 소환수 전용 크리스마스 의상(적설냥)과 모자, 장식으로 교환 가능하다.

열혈강호 for kakao, 공성전 업데이트 앞두고 사전예약 실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오는 1월 자사의 열혈강호 for kakao의 공성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열혈강호 for kakao 공성전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는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귀속금화 1,000개, 스페셜 최고급 선택상자, 일월수룡륜 조각 30개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이온, ‘보물 사냥꾼 황금삼 & 홍삼이’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19일부터 ‘보물 사냥꾼 황금삼 & 홍삼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물 사냥꾼 황금삼 & 홍삼이 이벤트는 황금삼∙홍삼이 NPC의 안내에 따라 각종 '보물사냥'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은 2019년 1월 9일까지다.

웹젠, 연말 게임 이벤트 진행

웹젠은 자사의 PC온라인게임(뮤 온라인, R2, 메틴, 썬 리미티드, 샷온라인)과 모바일게임(뮤 오리진2, 뮤 오리진, 뮤 온라인H5)에서 크리스마스를 비롯해 연말연시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뮤 온라인(뮤 블루)’은 내년 1월 3일까지 48레벨 이상의 몬스터 처치 시 ‘루드’, ‘봉인된 블러드 엔젤 방어구’ 등이 들어있는 ‘리본상자’를 주는 이벤트와 ‘산타군단’을 처치하면 ‘산타 마을 초대장’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타 마을 초대장’을 사용해  ‘산타 마을’에 입장하면 다양한 게임 내 버프와 재화 등을 받을 수 있다.

‘R2’는 내년 1월 3일까지 접속하는 회원들이 ‘크리스마스 선물 패키지’와 ‘새해 선물 패키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게임 내 눈이 쌓인 곳에서 5명이 모인 화면을 갈무리해 제출한 회원들 중 추첨을 거쳐 5팀(총 25명)에게 ‘1만 이벤트 캐시’도 선물한다.

이외에도 내년 1월 3일까지 ‘썬 리미티드’에서는 사냥에서 얻는 ‘징글벨’을 모아 여러 고급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골프게임 ‘샷온라인’은 이벤트 임무를 달성해 전체 빙고를 완성하면 ‘프리미엄 30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메틴’에서는 내년 1월 8일까지 이벤트 장소에서 얻은 재료로 기념 코스튬을 만드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뮤 오리진2’는 12월 20일부터 12월 26일까지 이벤트 아이템을 수집하면 ‘대천사의 무기’, ‘날개 코스튬’ 등을 지급하고, ‘뮤 오리진’도 12월 25일부터 30일까지 연이어 게임에 접속만 하면 ‘크리스마스 호칭’을 선물한다.

‘뮤 온라인H5’는 지난 13일부터 이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시작했다. 12월 25일까지 게임 내 크리스마스 이미지를 갈무리해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한 회원들 중 추첨을 거쳐 총 20명에게 다양한 게임아이템을 제공한다.

결전! 헤이안쿄, 제1회 커뮤니티배 토너먼트 개최

넷이즈 게임즈는 자사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AOS ‘결전! 헤이안쿄’의 제1회 커뮤니티배 토너먼트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결전! 헤이안쿄’ 커뮤니티배 토너먼트는 한국서버 이용자만이 참가해서 서로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국내에서는 11월 1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조 추첨을 통해 A조부터 D조까지 16강 대진표가 결정되었으며, 8강 대결은 오는 21일 3판 2선승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크리에이터 짱짐과 슬리, 상민이가 실시간 방송을 통해 참가 선수들의 경기를 보여주는 한편, 누구나 알기 쉽게 해설을 진행해서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고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실시간 방송에는 많은 관심과 열기가 이어지면서 모두가 함께 즐기는 대회로 꾸려졌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