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4 목 12:03
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
[이벤트&소식]탈리온, 아시아 지역 출시 확장 및 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코믹스 공개
송진원 기자 | 승인 2018.12.20 16:53

탈리온, 인도∙스리랑카 등 아시아 지역 출시 확장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탈리온(TALION)’을 남아시아 지역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탈리온’은 글로벌 시장 중 전략적 선택에 따라 동남아 지역과 일본 지역에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지역은 인도, 스리랑카, 네팔, 방글라데시, 몽골, 부탄으로 남아시아 6개 국가다. 인도는 모바일게임 시장이 급성장하는 지역으로 2020년에는 시장 규모가 1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컴투스 게임 13종, 크리스마스 맞아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게임 13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황금종’, ‘스노우볼’, ‘산타클로스’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소재로 꾸며졌으며, 푸짐한 보상과 함께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내년 1월 6일까지 ‘신비한 크리스마스 선물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상자를 획득할 경우, 크리스마스 기간 한정 ‘겨울 오두막’ 아이템 등 선물을 받아 볼 수 있다.

‘원더택틱스’는 ‘크리스마스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 시 매일 출석 선물을 지급하며, ‘체인스트라이크’에서는 ‘황금종’, ‘스노우볼’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이템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더불어 ‘라이트’는 크리스마스 기념 접속 선물을 제공하고, 경험치를 3배로 제공하는 ‘피버타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타이니팜’은 오는 12월 31일까지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션을 통해 ‘상어 산타 바람의 정령’과 같은 한정판 동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트리 불 밝히기’ 등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아이모’에서도 ‘겨울 쿠돌프를 도와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해 미션 수행에 따른 보상을 증정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18’은 게임 접속 이벤트와 더불어 ‘사다리 타기 이벤트’를 실시해 혜택을 증정하며,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에서도 ‘게릴라 이벤트’, ‘익사이팅존’ 등 이벤트를 전개한다.

‘MLB 9이닝스 18’은 목표 달성 시 보상을 제공하는 웹이벤트와 출석 이벤트, 사다리타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MLB 9이닝스 GM’에서도 오는 21일부터 크리스마스 및 새해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낚시의 신’에서는 ‘크리스마스 여행 in 아이슬란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한계돌파 트리 완성 이벤트’도 전개해 트리 완성 시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골프스타’는 오는 1월 3일까지 진행되는 겨울 이벤트를 비롯해 양말 속에 숨겨진 선물을 받아보는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커스피리츠’에서도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스카우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컨셉의 스킨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엑스박스 버전 북미·유럽 사전 주문 1월 7일부터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엑스박스 버전의 북미·유럽 사전 주문을 1월7일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진행한다.

엑스박스 버전의 검은사막은 4K 화질의 그래픽과 콘솔 버전에 최적화된 이용자 인터페이스 등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해당 버전의 정식 출시일은 1월7일 사전 주문 시작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2018 넷마블바자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9일 넷마블 본사에서 ‘2018 넷마블바자회’를 개최했다고 금일 밝혔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은 ‘넷마블바자회’는 지역사회 복지기관, 아동보호기관 등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바자회는 넷마블 컴퍼니 임직원이 기부한 도서, 가전, 음반, 잡화 등 총 2,000여 점의 물품으로 진행됐으며, 명품 가방 및 주류 등의 고가 물품들은 경매를 통해 판매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애쉬, 전쟁의 어머니 1화 공개

라이엇게임즈가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등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인기 캐릭터를 보유한 마블 엔터테인먼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코믹인 ‘리그 오브 레전드 – 애쉬, 전쟁의 어머니’ 1화가 금일 공개됐다. 이는 라이엇 게임즈와 마블 엔터테인먼트가 합작하여 완성한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최초의 연작 코믹이다.

LoL 챔피언 ‘애쉬’의 배경 이야기를 다룬 이번 코믹은 LoL 유니버스 페이지를 통해 공개돼 감상할 수 있으며, 매월 새로운 회차가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모든 에피소드가 담긴 단행본은 2019년 5월에 발행될 예정이다.

피버 바스켓, 대표 이미지 공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내년 상반기 정식 런칭 예정인 ‘피버 바스켓’의 대표 이미지를 언론을 통해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피버 바스켓’은 팀배틀 스포츠(대표이사 류우징빈)와 한국 개발사 노리숲의 개발진들이 협력하여 공동 개발한 스포츠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리니지M, 연말연시 맞이 이벤트 4종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이 연말연시 맞이 이벤트 4종을 공식 홈페이지와 게임 내에서 진행한다.

엔씨(NC)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2018 아덴 소식지’, THANK YOU 2018! 리니지M 기네스&어워드, 혈맹 송년회 인증샷 등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2018년 한 해 동안 리니지M에서 겪은 사건을 올리는 ‘2018 아덴 소식지’ 이벤트에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기네스&어워드’는 2018년의 이색 기록을 선정하는 이벤트다. 유저는 28일까지 가장 궁금한 기록(가장 많은 경험치를 얻은 캐릭터 등)을 이벤트 게시판에서 투표할 수 있다. 

유저는 오는 31일까지 혈맹의 모임(온오프라인) 인증샷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려 ‘혈맹 송년회 인증샷’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블소 토너먼트 2019 문파대전, 사슬군도 종목 참가신청 시작

엔씨소프트가 2019년 1월 9일까지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9 문파대전’의 사슬군도 종목 참가 신청을 받는다.

엔씨(NC)는 오는 2019년 1월 9일까지 사슬군도 종목 참가 신청을 받는다. 같은 문파에 속한 3명의 유저가 한 팀으로 도전할 수 있다. 최종 성적에 따라 소속 문파원 모두 보상(묵화향기 환영무기, 역대 e스포츠 의상 등)을 받는다.

참가 신청 기간 동안 팀원이 기록한 ‘사슬군도 개인전’ 랭킹 점수를 기준으로 20개 팀이 본선에 오른다. 본선에서 사슬군도 개인전과 단체전 실력을 겨룬다. 

검은사막 모바일,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이벤트를 20일부터 시작한다.

크리스마스를 앞둔 검은사막 모바일에 산타클로스가 방문했다. 26일까지 최초 접속 시점부터 산타클로스의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의뢰를 완료하면 산타클로스가 특정한 시간에 이용자의 개인 영지를 방문한다. 영지에 도착한 산타클로스를 만나 의뢰를 완료하면 아이템이 지급된다.

12월 4주차 이벤트 기간 동안 사냥터에 ‘크리스마스 엔트족’이 등장한다. 유저는 필드에 등장하는 엔트족을 사냥하고 획득한 증표로 고대 금주화, 돌파 복구권, 용맹의 증표, 카프라스의 흔적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그 밖에 크리스마스 한정 의상으로 ‘노엘’이 판매되며, 샤카투 상점에서 ‘샤카투의 크리스마스 쿠폰’ 이벤트가 시작된다. 쿠폰을 모으면 크리스마스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영지 조경물로 교환할 수 있다. 

게임빌, RPG 4종 ‘크리스마스 기념 선물 잔치’ 실시

게임빌이 자사의 게임 4종으로 크리스마스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탈리온’을 비롯해 ‘빛의 계승자’, ‘별이되어라!’, ‘자이언츠워’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먼저 ‘탈리온’은 크리스마스와 신년을 맞아 크리스마스 느낌의 특별 코스튬을 제작했다. ‘빛의 계승자’는 ‘시나스트라’ 아바타를 크리스마스 패션으로 꾸몄으며, 연말을 맞아 3천 만 원 상당의 구글 기프트 카드 이벤트부터 ‘5성 확정 초월 소환석’과 ‘영웅 소환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더불어 ‘별이되어라!’는 오는 27일까지 크리스마스 한정 펫인 ‘눈꽃 요정 호레스’를 증정하며,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초월의 정수, 혼 뽑기권 등을 받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자이언츠워’는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히어로 코스튬 7종을 새롭게 추가했으며, 탐사를 통해 눈꽃을 획득하여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눈꽃을 모아봐요’ 이벤트를 통해 보상을 제공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