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을 맞이하기에 앞서 2018년 마지막 이벤트가 될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게임사 역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로 연말을 준비한다. 최근 모바일게임 이벤트의 특징이 게임 플레이시간을 늘리고 자연스럽게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이번 크리스마스 이벤트 역시 비슷한 형태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전쟁 지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성탄석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내년 1월 1주차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또한 매일 4개 미션 완료 시 성탄석과 함께 성탄상자가 지급되며 이를 통해 크리스마스 루돌프 모자 이벤트, 루돌프 소환 이벤트도 진행할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오늘부터 1월 3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산타 모자 및 양말은 ‘산타 특별 상점’에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상점 내 모든 보상을 획득하면 크리스마스 이벤트 한정판 ‘눈꽃 루돌프 탑승펫’을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막대사탕의 검은 기운 경험치가 1.5배 증가하는 ‘응축된 검은 기운 막대사탕’ 이벤트를 내년 1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또한 각 마을에 있는 ‘아르’의 퀴즈를 풀고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와 의뢰 완료 시 산타클로스가 영지에 도착하는 이벤트는 26일까지 열린다. 

‘에픽세븐’은 내년 1월 3일까지 ‘숨은 알키 찾기 대작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일일 미션 달성 시 '눈송이'를 얻을 수 있으며 찾은 눈송이로 숨은 알키를 찾아 골드, 성약의 책갈피, 행동력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미니게임에 참여한 숫자만큼 '기가 판타스마', '머라고라', '금빛 전승석'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액스(AxE)’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면 100만 골드, 날개 재료 상자, 펫 성장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산타의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또한, 12월 28일까지 접속 일자에 따라서 빙결의 날개 1개, 정제된 승급석 상자 5개, 루비 400개 등을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를 실시한다.

‘야생의땅: 듀랑고’는 게임 내 ‘툰드라’와 ‘설원섬’에 길들이기가 가능한 ‘산타 페나코두스’가 등장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선물 상자’를 제작할 경우 ‘빵빵 산타복’ 제작을 위한 재료, ‘크리스마스 특별 무늬 가죽’ 등 아이템을 보상으로 증정한다. 또한, 선물 상자를 10회 건설하면 이벤트 미션을 통해 ‘빵빵 산타복 제작 레시피’를 제공한다.

‘프렌즈레이싱’은 ‘크리스마스 프렌즈 코스튬’, ‘크리스마스 카트 바디’ 등의 시즈널 아이템을 추가하고 새롭게 단장한 게임 내 메인 로비를 공개했다. 또한 31일까지 ‘크리스마스 프렌즈 코스튬’을 구매한 유저 및 ‘설원’ 맵 트랙 미션을 달성한 유전에게 추첨을 통해 ‘프렌즈레이싱’ 기획 상품을 선물한다. 

'이카루스M'은 25일 하루 동안 접속 시 아크스톤, 무기 강화석, 방어구 강화석, 장신구 강화석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24일부터 이틀간 공식 카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레드엘룬과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드래곤네스트M’은 이벤트 던전을 추가한다.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크리스마스 김오크' 던전은 산타 클로스로 분장한 '김오크', 엘프로 분장한 '크리스마스 고블린', 루돌프로 분장한 '사냥개'가 등장하며, 캐릭터를 순록, 눈사람 등으로 변신시킬 수 있는 '크리스마스 캔디'와 '오닉스', '정령케이크', '판도라 불씨'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양말'을 획득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M’은 ‘매직 크리에이터 1호기’에 ‘루티에의 크리스마스’ 테마로 선보이며 포링 산타의 선물, 루돌프 크리스마스 리스, 당근코 눈사람 등 설원의 도시 루티에의 크리스마스를 컨셉으로 한 신규 의상 6종이 오픈, 내년 1월 1일까지 해당 테마의 자판기 이용 금액에 3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별이되어라!’는 오는 27일까지 크리스마스 한정 펫인 ‘눈꽃 요정 호레스’를 증정하며,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초월의 정수, 혼 뽑기권 등을 받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