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와 함께 하는 글로벌 IT교실 6호 조성 이벤트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6호 건립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게임 내 이벤트에서 주어진 목표에 따라 게임을 즐기고 공동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컴투스가 마련한 기금을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에 전달해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이벤트는 오는 2월 3일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뿐만 아니라, 게임과 관련된 퀴즈가 포함됐다.

유저들은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고 모은 티켓으로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몬스터∙룬∙아레나∙던전 등 각 카테고리에 맞는 퀴즈를 풀어볼 수 있으며, 선택한 퀴즈에 따라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용한 티켓 개수에 따라 아이템도 추가로 증정한다.

액토즈 스타즈 레드, PAI 2019 우승 기념 팬미팅 진행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의 자회사 액토즈 스타즈는 자사가 운영하는 PUBG 프로게임단 '액토즈 스타즈 레드'의 팬미팅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치러진 'PUBG ASIA INVITIATIONAL(PAI) 2019 MACAO' 최종 우승을 기념해 준비된 이번 팬미팅은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 서울시 역삼동에 위치한 액토즈 아레나에서 열린다.

팬미팅은 대회 주요 장면을 되짚어보며 선수들이 당시 뒷이야기를 전하는 시간을 비롯해 Q&A, 팬들과 함께 하는 미니 게임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선수들은 대회 직전 걸었던 우승 공약을 이번 팬미팅에서 이행할 예정이다.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한중대항전 2019 종료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프리스타일’의 캐주얼 e스포츠 대회인 ‘한중대항전 2019’를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프리스타일 한중대항전’은 매년 한국과 중국 유저들이 모여 실력자를 가르는 오프라인 대회로, 2012년 제주 경기 이후 두 번째로 종주국인 한국에서 개최됐다.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대치동 아프리카 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전 농구 국가대표 김승현 선수와 SPOTV 출신 채민준 캐스터가 해설과 진행을 맡았다. 1일차 양국 단체전 이벤트 경기를 비롯해 2일차 본 대회로 진행되었으며, 본 경기에서는 1월 5일에 선발된 한국 국가대표 4팀과 중국 프로팀 4팀의 3대3 매치로 경기가 펼쳐졌다.

5판 3선승제로 치뤄진 결승전에서는 한국의 J3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 중국의 FS도우위디엔찡팀이 준우승, 한국의 LuvKnown팀이 3위에 올랐으며, 1등 팀에게는 1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스피릿위시, 양대 마켓 매출 순위 5위권 진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네온스튜디오(대표 김세용)가 개발한 스피릿위시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5위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산책, 요리, 친구, 연주 등 신세경의 평범한 일상 모습과 게임을 접목한 유튜브 광고 영상 조회 수는 88만 건을 넘었다. 또한 네이버에 개설한 스피릿위시 공식카페 가입자 수는 공식 출시 5일만에 4만 3천 명을 돌파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2019 타이베이 게임쇼 참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세계무역 센터에서 진행하는 타이베이 게임쇼 2019에 참가한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타이베이 게임쇼는 다양한 분야의 게임이 전시되는 대만 최대 게임 전시회다. 펄어비스는 대만 서비스를 시작한 2017년부터 3회 연속 참가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B2C관에 단독 부스를 마련해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을 전시한다. 최근 ‘검은사막’의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 및 ‘검은사막 모바일’의 ‘월드보스 레이드’ 콘텐츠 시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