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신규 공격대 등 담은 복수의 파도 2부 적용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신규 공격대 등 새로운 콘텐츠를 담은 대규모 업데이트인 복수의 파도 2부가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용되는 복수의 파도 2부에서는 양 진영의 대립을 서로 다른 시점으로 보여주는 신선한 방식을 취한 공격대 다자알로 전투, 새로운 수정치가 추가된 신화 쐐기돌 던전, 신규 보상이 추가된 PvP 시즌, 아제라이트 방어구 업데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담고 있다.

다자알로 전투는 격전의 아제로스 이후 선보이는 두번째 공격대로 쿨 티라스와 얼라이언스는 잔달라 트롤의 수도 줄다자르를 공격, 잔달라 트롤과 호드는 얼라이언스의 공격으로부터 이를 방어하는 내용으로 펼쳐진다.

 이번 공격대에서 플레이어들은 땜장이왕 메카토크와 왕 라스타칸 등 주요 호드 및 얼라이언스 영웅들과 직접 전투를 벌이게 된다. 다자알로의 전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2019시즌 개막 및 랭크게임 재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가 24일부터 2019시즌에 돌입하고 랭크 게임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먼저 5개 포지션별로 구분된 랭크인 ‘포지션 랭크’가 도입됐다. 탑, 정글, 미드, 원거리 딜러, 서포터 등 게임 내에서의 역할인 ‘포지션’에 따라 5개의 랭크를 획득할 수 있어, 유저들이 더 많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고 포지션별로 실력이 상이한 경우에도 자신의 실력과 비슷한 상대를 만나 겨룰 수 있다.

또한 2019년부터는 한 시즌을 3개의 스플릿으로 구분해 각 스플릿 성적에 따른 보상을 제공한다. 한 스플릿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첫 스플릿은 4월 중순에 종료될 예정이다. 이후에는 휴식 기간이나 프리 시즌 없이 바로 차기 스플릿으로 돌입하며, 여러 스플릿을 계속해서 진행하면 보상이 더욱 커진다. 시즌 종료 후 최종 성적에 따른 보상도 기존과 마찬가지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정확한 실력과 향상 정도를 반영할 수 있도록 신규 티어를 추가했다. 브론즈의 하위 단계에 아이언 티어가 새롭게 추가됐고, 마스터와 챌린저 단계 사이에 그랜드 마스터 티어를 추가했다. 또한 지난 시즌의 성적을 반영했던 랭크 테두리는 단 하나의 포지션 랭크게임만 완료해도 현재의 랭크를 바로 반영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배치 시스템도 배치 게임 10판을 치러야 랭크를 배정받을 수 있었던 기존 방식에서 첫 배치 게임을 마치면 본인만 확인할 수 있는 임시 랭크를 받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임시 랭크는 총 8판의 배치 게임이 완료될 시 받을 수 있는 티어의 최저 기대치로, 배치 게임 진행중에는 패배할 경우에도 LP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다. 새로운 배치 시스템에서는 배치 게임을 치를 때마다 그 결과가 즉시 랭크에 반영된다.

프렌즈레이싱, 2019년 첫 번째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4일, ‘프렌즈레이싱’에 신규 리그 ‘골드 리그’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프렌즈레이싱’의 2019년 첫 업데이트 콘텐츠인 ‘골드 리그’는 지난 11월 업데이트한 ‘실버 리그’의 상위 리그 콘텐츠로, ‘데저트 타운’, ‘데저트 랠리’, ‘웨스턴 타운’ 등 사막 콘셉트의 신규 맵 트랙 3종이 추가됐다. ‘골드 리그’는 ‘실버 리그’에서 ‘레이팅 1,500포인트’ 이상 달성 시 입장이 가능하며, 하위 리그보다 상향된 플레이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신규 파츠도 업데이트했다. 먼저 ‘로드킹’, ‘Z시리즈’ 등의 ‘골드 리그’ 전용 신규 ‘카트 바디’ 4종을 추가했으며 ‘가시덩굴’, ‘자물쇠’ 등의 스킬 아이템 4종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또한, ‘휠’/부스터’ 파츠 및 전통 의상 콘셉트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코스튬을 업데이트했으며 ‘레이팅 시스템’ 등 편의성을 개선해 보다 안정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야생의땅: 듀랑고,  ‘세컨드 웨이브’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야생의땅: 듀랑고’에 ‘세컨드 웨이브’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개인 소유섬(이하 개인섬)’이 등장한다. ‘개인섬’에서는 유지 비용 없이 자신의 사유지를 가꿀 수 있으며, 건축물의 내구도가 소모되지 않는다.

또한, 낯선 개척자의 방문 여부 등 ‘개인섬’ 출입 권한을 설정할 수 있고, ‘개인섬’ 워프홀을 활용해 ‘개인섬’과 자주 가는 ‘도시섬’으로 편리하게 오갈 수도 있다. 사유지는 최대 13칸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 넓은 사유지를 보유할 수 있다.

건설 관련 신규 콘텐츠도 추가했다. 지붕, 벽, 바닥, 기둥 등 조립식 건축물의 일부 외형을 선택적으로 바꿀 수 있는 건설 개조 기능을 도입하고, 건축 자재를 추가해 새로운 건물을 건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신규 건물 속성 3종을 업데이트했으며, 조립식 건축물 실내에 배치된 가구에 따른 세트/분위기 효과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회사’, ‘엽록포럼’, ‘개척회의’, ‘위원회’ 등 각 단체가 지원해 주는 보상을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변경하고,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는 보상을 제공한다.

테일즈위버, 네 번째 시크릿챕터 ‘티치엘’ 편 업데이트

넥슨은 24일 ‘테일즈위버’에 캐릭터 외전 스토리를 다루는 시크릿챕터의 네 번째 시리즈로 ‘티치엘 쥬스피앙’ 편을 업데이트했다.

마법사 ‘티치엘 쥬스피앙'의 외전 스토리가 담긴 시크릿챕터 ‘포르투나 이클립스’가 신규 콘텐츠로 등장하고, 시크릿챕터 스토리와 분위기를 살린 음악, 일러스트가 공개된다.

넥슨은 2월 21일까지 ‘티치엘 쥬스피앙' 시크릿챕터를 완료한 유저 전원에게 무기한 캐릭터 의상 ‘아스테리아 로브’와 ‘아스테리아 햇’을 제공하며,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넥슨캐시’ 1만 원을 지급한다.

얼티밋 스쿨, 신규 영웅 및 이벤트 오픈

X.D글로벌의 얼티밋 스쿨이 23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얼티밋 스쿨에 신규 영웅 ‘증장’과 함께 증장 등장 이벤트, 칠면조 파티 이벤트, 영웅 주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추가됐다.

신규 영웅은 ‘역류’의 조직원이자 사천왕 중 한명인 ‘증장’이며, 그녀는 단순하고 호쾌한 성격과 상상을 뛰어넘는 괴력을 지닌 여성이다. 특히 ‘의’를 중시하는 그녀는 동료를 소중하게 여긴다. 그녀의 등장과 함께 증장이 주는 임무를 완수하여 보상을 얻는 ‘어둠의 세력 – 증장’ 이벤트가 오픈된다.

업데이트 후 영웅 ‘증장’의 코스튬 ‘별의 여정’이 출시되며, 다양한 할인 패키지를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규 이벤트 ‘칠면조 파티’가 오픈된다. 파티를 구성에 플레이, 친구끼리 선물 지급 등 다양한 임무 완성을 통해 ‘칠면조’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칠면조는 귀환 특수 효과 ‘생생한 소원’, 작은 짝짝이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영웅 주번’ 이벤트도 오픈된다. 해당 이벤트는 매 주마다 갱신되는 주번 영웅으로 게임에 참여하여 주번 완장을 획득하고, 풍부한 보상이 들어있는 주번 상자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넥슨, 카이저 공성전 업데이트

넥슨은 ‘카이저(KAISER)’에 공성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27일 오후 8시부터 서버별로 첫 번째 공성전이 시작된다. 공성 길드는 상대 길드의 왕관을 쓴 성주 캐릭터를 물리치면 왕관을 얻고, 왕관을 일정 시간 갖고 있으면 공성전에서 승리한다. 반대로 수성 길드는 일정 시간 동안 성주가 생존하거나 왕관을 뺏기지 않으면 승리한다.

공성전 참여 조건은 일정 레벨 이상 길드와 주간 공헌도를 달성한 길드로 제한된다. 가장 많은 골드를 입찰한 상위 길드는 동맹 길드와 함께 팀을 이뤄 공성전에 참가할 수 있다.

킹스레이드, 신규 영웅 2종 포함 대규모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신규 영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킹스레이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영웅 캐릭터는 환술 도박사 '에스커'와 사랑스러운 악령 '라브릴'로, 각각 마법사와 사제 등 총 2종이다.

'에스커'는 오르벨리아의 본래 마술사였으나 공연 도중 일어난 사건을 계기로 속칭 '환술의 도박사'로 불리우는 암거래 도박사들의 일인자로 군림하게 된다. 악령 '라브릴'은 100년 전 마족전쟁에서 죽은 수많은 생명체가 결합해 만들어진 유령으로, 여자아이의 모습이지만 적들의 생기를 천천히 빼앗는 악령 사제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2019 세계의상 2차 업데이트를 통해 로만, 클라우스, 세리아, 니키 등 8 영웅의 코스튬이 추가되었으며, 장비 강화 시스템 개편을 통해 보다 빠르고 편한 아이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졌다.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대규모 업데이트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새해를 맞이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최강의 15티어 신규 함선인 ‘스톰’ (Eye of the Storm)이 새롭게 등장해 고급 함선, ‘맘모스갤리온’과 ‘넵튠의 영광’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시장 시스템 개편에 따라 명예 포인트로 구매하는 키 아이템 및 고급 가속 상품을 시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그 외 새로운 ‘9티어 장비’의 추가로 능력치를 향상 시킬 수 있으며, 후광인 ‘오오라 이펙트’가 추가되어 돋보이는 효과도 적용 가능하다.

또한, 게임의 최대 레벨이 기존 S3레벨에서 S4레벨로 상향 되었다. 게임 내 건물을 비롯해 영지 레벨이 S4레벨로 확장되었으며, 더 강력한 상대인 ‘S레벨 상위 몬스터’와 ‘S레벨 동인도 회사’가 추가되어 보다 치열한 대결을 펼칠 수 있다. ‘S레벨 상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S급 출정 명령서’가 보상으로 주어져 같은 레벨의 동인도 회사를 공격 가능하다.

최고 레벨 이용자를 위한 신규 콘텐츠도 선보인다. 신규 랭킹 콘텐츠 ‘심연의 끝자락’이 업데이트되어 ‘심연의 동굴’ 중 최상의 난이도를 지닌 던전을 확인할 수 있다. 

R2, ‘APOCALYPSE PART 6: EXPLOSION’ 업데이트

웹젠은 오늘(1월 24일) ‘R2’에 ‘데인케 공성전’ 콘텐츠를 추가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기 위한 ‘매터리얼’과 ‘전리품’, ‘룬’ 콘텐츠를 개선하는 ‘APOCALYPSE PART 6: EXPLOSION’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데인케 공성전’을 선보인다. 데인케 공성전은 ‘콜포트 공성전’과는 별개로 ‘데모자르 섬’에서 열리는 전 서버 통합 공성전으로, ‘수호석’을 파괴한 후 각인까지 완료하면 점령할 수 있었던 기존의 공성전과 다르게 수호석을 파괴하면 ‘불꽃의 수호신’이 등장하며, 수호신 격파에 가장 기여도가 높은 길드가 최종 승리하게 된다.

첫 번째 데인케 공성전은 2월 17일 밤 10시에 열린다. 단, 리부트 서버에서는 1월 27일부터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매터리얼’, ‘전리품’, ‘룬’ 관련 콘텐츠가 개선된다. 매터리얼의 경우 등급에 따라 강화도가 확장되며, ‘레전드’ 등급 매터리얼은 기존 +5강에서 최대 +8강까지 강화할 수 있다. 다수의 매터리얼을 소비해 ‘고급 매터리얼’ 획득 확률을 높이는 ‘고급 매터리얼 뽑기’ 기능도 추가됐다.

클로저스, 신규 캐릭터 ‘세트’ 만렙 LV.85 확장 업데이트

넥슨은 ‘클로저스’의 신규 캐릭터 ‘세트(비스트)’ 최고 레벨을 확장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세트의 최고 레벨을 기존 83에서 85로 올렸다. 만렙을 달성한 클로저는 외전 지역 ‘몽환세계 연무극장’과 9지역 ‘사냥꾼의 밤’ 타운 입장이 가능하며 신규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30일까지 피로도 10 이상 던전을 비롯해 티어매트 대책실, 대정화작전 던전을 클리어하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이템을 뽑을 수 있는 보물열쇠를 얻으며,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누적 시간에 따라 ‘시즌3 훈련 프로그램 프리패스 티켓’부터 A급 능력치를 가진 ‘요드 펫(성체)’까지 아이템 8종을 받는다.

또 ‘이세하'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세하는 검은양 팀 소속 멤버들 중 가장 높은 잠재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는 캐릭터로, 이번 4차 전직 업데이트를 통해 트리아이나 리벨리온 팀에 합류했다.

클로저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에 입장해 태스크포스 던전 2종을 플레이하면 ‘태스크포스: 팀 트리아이나 리벨리온’에 배치된다. 피로도 10을 소모시키는 몽환세계: 연무극장은 83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다섯 번째 전직 ‘검귀’, ‘인챈트리스’ 업데이트

넥슨은 24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다섯 번째 전직 캐릭터 ‘검귀’와 ‘인챈트리스’를 업데이트 했다.

‘검귀’와 ‘인챈트리스’는 ‘남귀검사’, ‘여마법사’에서 14년 만에 선보이는 다섯 번째 전직 캐릭터로, 지난 ‘2018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재림’에서 공개됐다.

기존 시나리오 던전을 함축해 보다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성장 가속 모드’도 추가했다. 계정 내 95레벨 캐릭터를 한 개 이상 보유하고 모험단 10레벨 이상인 유저라면 즐길 수 있으며,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통해 모든 유저들이 체험해 볼 수도 있다.

하운즈:리로드, 신규 미션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미션, 총기 등을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미션 ‘섬멸전 화이트 아웃’은 설원에서 전투를 벌이는 PVP(이용자간 대결) 콘텐츠로 기존 섬멸전과 달리 원하는 시간(2분, 5분, 10분)을 설정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하면 아바타 제조 훈장상자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신규 총기 ‘아포칼립스’는 기존 보이드 총기의 초월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무기 아이템이다. ‘아포칼립스’는 신규 재료 ‘하이퍼 강화장치’ 사용해 20강까지 강화시킬 수 있다.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골드 획득량 및 최대생명력 증가 능력치를 갖고 있는 아기돼지 파우치와 ‘메탈기어 제조키드’ 등 H코인 가공 아이템도 추가했다.

프로야구 H2, 클래식 및 프랜차이즈 선수 카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24일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는 중간계투로 뛰어난 활약을 펼친 ‘17 이민호(NC), ‘06 권오준(삼성) 등 신규 클래식 카드 10명을 추가했다. 이용자가 불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래식 선수는 최대 2명으로 늘어났다. ’18 박해민(삼성), ’00 장원진(두산) 등 각 구단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스타 선수 카드 10명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선수 카드의 앨범 경험치를 전수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선보인다. 앨범 경험치는 동일 등급의 카드에 한해 전수할 수 있다. 앨범 경험치를 받는 선수카드는 전수하는 선수카드의 레벨로 변경된다.

넥슨,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시즌 제도 업데이트

넥슨은 24일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새로운 시즌 제도를 업데이트했다.

시즌은 3개월 단위로 최고 60등급까지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유저는 특정 임무 완수 등 게임 플레이와 이벤트 보상으로 등급을 높일 수 있으며, 달성하는 등급에 따라 시즌 전용 보상을 즉시 얻을 수 있다.

이번 2019년 시즌1에서는 ‘MP5 트랜스기어’, ‘군용 어썰트 팩’ 등 스킨 무기와 코스튬, 시즌 훈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별 아이템으로 시즌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윈드라이더’,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트랜스기어’, ‘해적 미카엘라’ 등 레어 무기와 무기 스킨, 클래스 등 시즌1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