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유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구성한 장비 승급 및 소비 재화 확인, 도감, 프리미엄 서비스 PvP 보상 등 ‘스피릿위시’의 5가지 피드백 사항을 24일 공개했다. 

우선 장비 승급 시 랜덤 옵션이 추가되지 않고 기존 옵션의 수치가 그대로 계승되던 승급 시스템을 개선한다. 개선 후 승급을 마친 장비는 등급에 맞는 1개의 옵션이 추가되며 업데이트는 29일에 진행된다. 

또한 특정 상품 구매 시 블루 다이아가 부족할 경우, 차액을 퍼플 다이아에서 차감했는데, 29일 업데이트 이후에는 구매 시 어떤 종류의 재화가 소모될지 별도의 팝업창으로 안내하도록 개선된다. 

이와 함께 장비 강화 시 등록할 수 없던 업적 시스템도 수정된다. 그동안 스피릿위시의 아이템 업적은 장비 레벨뿐만 아니라 강화 수치까지 맞춰야 하는 다소 까다로운 절차를 요구했다. 장비 승급, 소비재화 확인과 마찬가지로 29일 이후, 강화된 장비도 업적에 등록할 수 있게끔 변경된다. 

가방 용량 문제로 번거로움을 샀던 프리미엄 서비스도 편의성이 개선된다. 그동안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부족한 가방 용량으로 가방을 비우기 전까지, 추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었다. 2월 중으로 예정된 업데이트 이후에는 프리미엄 서비스에 자동 판매 기능이 추가되며, 설정을 통해 판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PvP 보상이 추가된다. 현재 스피릿위시의 PvP 콘텐츠는 승점` 순서대로 랭킹이 산정되고 등급이 구분되지만 랭킹에 따른 보상은 별도로 지급되지 않아, 콘텐츠를 플레이할 명분이 다소 부족했다. 이에 넥슨은 PvP 콘텐츠 보상을 업데이트하겠다 발표했으며 일정은 추후 안내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시스템 개선과 함께 29일 진행될 업데이트 내역도 미리 공개됐다. 매일 오후 10시 30분에 등장하는 길드 전용 콘텐츠 ‘월드보스’와 함께 설날 이벤트 몬스터 ‘보물상자 갈매기’가 추가된다. 또한, 스피릿위시 모든 캐릭터의 새로운 코스튬도 추가되며 구체적인 획득 방법은 추후 공식 카페를 통해 전달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