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인공지능 공모전 ‘옵스타클 타워 챌린지’ 개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지능형 에이전트의 기능을 평가하고 인공지능(AI)에 관한 연구와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인공지능 공모전인 ‘옵스타클 타워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옵스타클 타워 챌린지는 유니티가 머신러닝 연구자들을 위해 생성한 ‘옵스타클 타워(Obstacle Tower)’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옵스타클 타워는 게임과 유사한 형태로 만들어진 환경으로, 참가자는 여러 층으로 구성된 탑 모양의 구조물 안에서 캐릭터가 인공지능을 활용해 장애물을 통과하고 퍼즐을 풀어 목적지에 도달하도록 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참가자들이 디자인한 AI 에이전트가 주변 이미지를 분석해 유용한 정보를 생성하는 기술인 컴퓨터 비전, 이동 기술, 고수준 계획 등 다양한 영역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한 기록을 남긴 참가자를 대상으로 시상한다.

테일즈런너, 설맞이 ‘동화나라 설날이야기’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테일즈런너’에 기해년 설을 맞아 ‘동화나라 설날이야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새해 핫타임 이벤트는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핫타임 업(up)’ 기간으로 이벤트 기간 중 매일오후 1시부터 2시와 7시부터 8시 하루 2차례, 한 시간 동안 아카데미 채널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보상 드롭률이 상향된다.

또한, ‘핫타임 업(up), 업(up)’ 기간은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닷새간으로 매일 정해진 4시간 동안 아카데미 채널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아이템 드롭률이 상향 적용되고,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7시간 동안 50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네오위즈, 서비스 게임서 설날 이벤트 실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들이 설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천상비는 오는 31일부터 2월 21일까지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을 맞아 ‘설맞이떡만두국’과 ‘복더받으삼’ 등 다양한 능력치 강화 아이템을 증정한다. 

슬러거는 설날 기념 이벤트 ‘설 스트레스.. 감당하실 수 있겠습니까? 감독님..! 전적으로 슬러거를 들이십시오.’를 2월 10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매일 접속만 해도 슬러거 최고 등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해외파 드래프트권’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한 게임 접속 시, 경기 진행 시마다 아이템을 지급하며 누적 출석 횟수에 따라 추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내 선수 육성 경험치 3배, 특정일에는 슬러거 포인트 교환소 및 홈런샵 3배 버프가 적용된다.

청풍명월은 작년 12월 리빌드 업데이트 이후 매달 업데이트를 시행하고 있으며, 설을 맞아 이벤트도 진행한다. 2월 21일까지 기간 내 물고기를 잡으면 랜덤으로 ‘금 조각’이 함께 낚이며, 이를 모아 NPC에게 가져가면 ‘2019 기해년 복주머니’로 교환할 수 있다. 복주머니에서는 각종 아이템이 랜덤으로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주말과 설 연휴에는 낚시 경험치 상승, 입질 시간 감소, 이동 속도 증가, 분당 체력회복 속도 증가 등의 효과가 지원되는 ‘파도의 보물’ 버프가 적용된다.

A.V.A는 3월 11일까지 미션 달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바 내 다양한 캐릭터 중 1개를 선택해 매일 초기화되는 캐릭터 미션을 달성하면, 각 캐릭터 별 특성에 따른 보상을 지급한다. 캐릭터 별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추가 보상도 증정하며, 획득 가능한 보상에는 포춘 잭팟 총기 등이 포함된다.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은 이벤트 기간 설맞이 이벤트를 시행한다. 우선, ‘설날 일일퀘스트’를 수행해 돼지코인을 얻어 다양한 상품이 담긴 ‘설날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 퀘스트 달성에 따라 ‘최대 절대자 선택권’ 등 보상을 증정한다. 돼지코인 500개 수집 시 ‘절대자 계약권’, 700개 수집 시 ‘절대자 선택권’ 1장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2월 10일까지는 이벤트 기간 내 접속만 해도 ‘절대자 선택권’ 1장을 설맞이 특별 선물로 증정한다. 더불어, 2월 13일까지 ‘Mr.F’의 설맞이 특별 미션을 수행해 티켓을 획득하고, 이를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30 티켓을 수집하면 ‘절대자 계약권’ 1장을 지급한다.

마음의소리 with 네이버웹툰에서는 ‘새해 이벤트 연을 모아라’ 이벤트를 오는 31일부터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 시 연을 지급하며, 획득한 연을 통해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초월석’ 및 ‘각성석’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연 400개 누적 시 최대 SS등급 히어로 확정권을 비롯해, 누적 개수에 따라 단계별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오는 31일부터 2월 6일까지는 기간 내 설맞이 스페셜 푸시를 통해 기존보다 2배 강화된 보상을 증정한다.

킹덤 오브 히어로에서는 2월 11일까지 ’해피 설날’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 매일 접속 시마다 최대 ‘전설 소환서’ 등 다양한 선물을 지급하며, 소모한 AP양에 따라 최대 ‘스킬 요정’까지 단계적으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피망 뉴맞고피망 포커에서는 2월 6일까지 ‘황금떡국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늘의 퀘스트를 달성해 떡국 재료 5종을 모두 모아 떡국을 완성하면 기간 중 최대 3회까지 최대 1억의 대박 보너스를 지급한다. 또한, 2월 18일까지 ‘새해돈복받으세요’ 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바일 리듬게임 ‘탭소닉TOP’은 2월 14일까지 ‘복주머니 팡팡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제공되는 일일미션 달성으로 복주머니를 획득해 원하는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누적 교환 횟수에 따라서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넷마블, 설 연휴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2019년 구정 연휴를 맞이해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2월 4일부터 6일까지 설 연휴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해도 설날 선물 꾸러미를 선물하고 출석 이벤트를 통해 영웅장비도안을 제공한다. 또 관통 버프 효과를 지닌 떡국 아이템을 제작 및 획득할 수 있는 설날 떡국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설 연휴를 맞이해 2월 1일부터 14일까지 ‘윷놀이 한 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결투장, 요일던전 등의 게임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윷가락으로 윷놀이를 진행하여 장비 레시피 선택상자, 희귀 장비 재료 선택상자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모두의마블도 설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4,000 다이아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설 연휴를 맞이해 2월 1일부터 8일까지 '2019 설날 기념 캠페인'을 진행한다. 우선 유저가 해당 기간 동안 8일 연속 게임 접속 시, 총 호부 8장과 황금색 과일 8개 등 혜택을 얻을 수 있는 '8일 간 특별 로그인 보너스'가 진행된다.

세븐나이츠는 오는 31일부터 2주 동안 설날 기념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불사의 반지, 승리자 장신구 등을 포함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설날맞이 니아의 떡국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일일 미션으로 획득한 떡국을 니아에게 선물하고 최대 700 루비, 설날 기념으로 특별 제작된 골드허니 피그링 펫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설 연휴를 맞이해 오는 31일부터 2월 6일까지 신규 강림 던전 '보스 러쉬'를 오픈한다. 유저들은 보스 러쉬 강림을 클리어 하고 SSR 영웅과 6성 진화몬을 비롯해 5~6성 발동형 룬도 획득할 수 있다. 

펜타스톰은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매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영웅과 스킨을 제공하며 2월 4일에는 제니엘 영웅도 확정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대전 참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노란 복주머니와 빨간 복주머니를 결합해 영웅과 스킨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레이븐은 오는 2월 1일부터 17일까지 출석만해도 탐험의 비약 200개, 신화룬 선택권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빙고를 완성하면 고대 초월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빙고 이벤트와 이벤트 던전 완료 시 아리아의 가호, 각성석 등 특별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설날 탐험 이벤트를 각각 오는 2월 28일, 2월 21일까지 진행한다.

몬스터길들이기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31일 신규 파괴신장 '흑룡 유진'을 새롭게 선보이고, 파괴신장 선택권, 불멸자 몬스터 선택권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다함께 굴러윷 이벤트를 1월 31일부터 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또 2월 2일부터 6일까지 접속만해도 시공의축복 아이템을 지급하며, 정해진 모험지역에서 열쇠 소모 없이 모험을 진행할 수 있는 프리패스 혜택을 제공한다.

웹젠,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 ‘뮤(MU)’ IP 웹툰 제작 계약 체결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MU)’를 활용한 웹툰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

웹젠은 화이브라더스코리아(대표 지승범)와 '뮤(MU)' IP(지적재산권)를 소재로 제작해 국내외에 연재되는 웹툰의 합작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체결일 등의 상세한 계약정보는 양사 합의에 따라 별도로 공개하지 않는다.

이번 웹젠의 '뮤(MU)' IP를 기반으로 하는 웹툰의 제작에는 '싸우자 귀신아', '용의 아들 최창식' 등으로 국내 독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 작가 '임인스'와 웹툰 전문 스튜디오 '케나즈'가 참여한다.

웹젠과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이들 작가들과 협력해 2019년 상반기 중 웹툰 제작을 시작할 계획이다. 웹툰의 프로젝트명은 ‘Slave B’(가제)로 결정됐으며, 웹툰 ‘Slave B’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등의 영상콘텐츠도 이후 추가로 논의하기로 했다.

하스스톤, 설날 이벤트 6일부터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에 2019년 설날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한국 시간으로 2월 6일에 시작, 1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황금 돼지의 해’를 맞이하여 플레이어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설날 테마로 꾸며진 하스스톤 선술집에서 골드와 신비한 가루를 한가득 모을 수 있는 특별 퀘스트를 즐기며, 새해 인사를 하는 하스스톤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설날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들은 황금 폭죽 기술자 카드를 설날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액스 1주년 광고, 2018년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AxE(액스)’의 론칭 1주년 광고가 ‘2018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작년 9월 공개된 ‘액스’ 론칭 1주년 광고 영상은 연인의 1주년 이벤트를 소재로 한 유머코드와 성우 시영준, 가수 박완규 등 출연진이 인기를 얻으며, 유튜브 내 넥슨 공식 계정 및 ‘액스’ 1주년 이벤트 계정에서 누적 조회수 600만 회를 넘었다.

영상은 게임 이벤트에 당첨된 한 남자 유저의 연애 1주년 이벤트를 넥슨이 대신해준다는 설정으로 시작, 낭만적인 초반 분위기와 달리 점차 ‘액스’ 1주년을 위한 이벤트로 바뀌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블레이드앤소울, 설맞이 이벤트 3종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30일부터 설맞이 이벤트 3종을 실시한다.

블소 유저는 오는 2월 27일까지 ‘새해 복(福) 드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유저는 블소 접속 시간에 따라 ‘2019 복주머니’와 ‘2019 설 주화’를 받는다. ‘2019 복주머니’를 열면 성장 재료(호천 조각, 악태주 등)와 ‘2019 설 주화’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엔씨(NC)는 ‘새해 복(福) 드림’ 이벤트 페이지에서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연다. 게임에 접속한 유저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비단 옷감’을 받을 수 있다. ‘비단 옷감’은 기해년(己亥年) 기념 의상 세트(‘금빛 꿀꿀이’, ‘점박이 꿀꿀이’ 등)로 교환 가능하다.

유저는 블소 제휴 PC방에서 ‘신년 맞이 블소데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2월 20일까지 주말(토, 일)에 게임을 플레이하면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블소데이 주화’를 받는다. ‘블소데이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고급 진화석 등이 담긴 ‘블소데이 기념상자 2호’와 성장 재료(청이린, 태천주 등), 신규 게임 의상 ‘신속 기동’ 등으로 바꿀 수 있다.

블소는 2월 27일까지 ‘레이드 플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레이드 던전은 황혼의 성전, 소용돌이 사원 등 4종이다. 유저는 각 레이드 던전의 보스 몬스터(태천명왕, 흑풍마녀 등 12종)를 공략해 보상(보패, 선물 상자 등)을 받는다. 

넥슨, 모바일게임 설 맞이 이벤트 실시

넥슨은 설 연휴를 맞이해 자사 모바일게임 12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스피릿위시’에서는 설날을 앞두고 다섯 종류(초록·푸른·붉은·자주·황금)의 복주머니 제작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는 보물상자 갈매기 몬스터를 사냥하면 복주머니를 만들 수 있는 비단 아이템을 얻는다.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는 2월 26일까지 피로도를 낮춰주는 신규 건축물 ‘식혜 우물’, 원하는 능력치를 받을 수 있게 제작 가능한 신규 음식 ‘떡국’, ‘만두’, ‘떡만둣국’을 선보인다. 또한, 불안정섬의 워프 유적에서 발견할 수 있는 일곱 가지의 재료 족보를 획득할 경우 희귀 속성이 있는 ‘황금 족보’를 제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2월 7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동물 관련 사료 및 속성/특수행동 재발견권, 등급 초기화권 등을 선물한다.

열혈강호M’에서는 2월 1일부터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총 15억 금화를 선물하고, 공식카페에 명절 맞이 덕담을 댓글로 남기면 ‘특별 아이템 뽑기권 10개’를 지급한다. 추가로, 2월 1일부터 3일까지 접속하면 다이아 약 4천 개를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월 31일부터 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황금 돼지 모자’, ‘황금 돼지 대미지 스킨’, ‘아기 돼지 꾸잉 펫 패키지’를 지급하고, 온라인 계정을 연동한 유저 중 25,0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1만 원)’를 제공한다. 

M.O.E.(마스터 오브 이터니티)’에서는 설 연휴를 맞아 2월 6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하면 ‘행운의 열쇠’를 지급한다. 이를 모아 최대 ‘카이 갤럭시’, ‘천왕 오니바라’ 등 특별한 슈트와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AxE(액스)’에서는 2월 1일부터 2월 7일까지 게임 공식카페에서 덕담을 나누면 루비 300개가 든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새해 및 론칭 500일을 기념해 2월 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에메랄드 500개와 희귀 등급 보조무기 상자를 지급하며, 2월 28일까지는 최고 등급인 고대 방어구 선택권(1개)을 선물한다. 2월 2일부터 9일까지는 접속일자에 따라 정제된 승급석 상자(10개), 전설 강화 정령석 상자(1개), 1,000 루비 등 매일 보상을 지급한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총 20가지 미션을 통해 골드, 옵션 변경권, 용광로 상자 아이템을 지급하고, 전체 미션을 완료하면 특별한 보상인 ‘감사’ 이모션을 제공하는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서는 2월 14일까지 ‘4인 난투장’과 ‘관문 모드’ 등 미션을 수행하면 ‘장수등’, ‘귤’과 같은 이벤트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를 모으면 각성 무장, 코스튬, 전용 무기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지원수 ‘봉황’ 및 ‘청옥 목걸이’, ‘남옥 목걸이’ 등 기존 장비보다 강력한 설 기념 액세서리를 추가한다.

카이저’에서는 다음달 14일까지 설날을 맞이해 ‘황금 돼지 펫’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설날 던전인 ‘황금의 숲’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복 주머니’를 모을 수 있다. ‘복 주머니’ 제작 수량에 따라 ‘2019 새해맞이 선물상자’, ‘2019 새해맞이 황금상자’, ‘2019 황금 돼지’ 등 세 종류의 아이템을 얻는다.

오버히트’에서는 2월 7일까지 퀴즈 이벤트 던전에서 게임 혹은 설날 관련 퀴즈를 맞히면 ‘고급 영웅 소환권’ 및 ‘성장의 빛’을 차등 지급한다. 또, 2월 14일까지 ‘신년 0원샵’을 통해 요일별로 아이템을 제공한다.

삼국지조조전 ONLINE’에서는 2월 14일까지 ‘오나라의 물결(II’) 이벤트를 통해 연의 손책전의 특정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리밸런스 장수를 육성하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지급하고, 13일까지 미션을 수행하면 ‘4등급 청룡 보패’, ‘보물교환권’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설맞이 특별 빙고 이벤트 ‘광명의 별자리’를 진행한다.

스페셜솔져’에서는 2월 27일까지 로그인 1회, 일일 적 15회 처치, 등급전 2회 플레이 등 특정 미션을 완수하면 ‘스페셜보급함’, 보석 200개, 7만 골드 등과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 ‘복’을 지급한다. ‘복’ 포인트 10개를 모으면 복주머니를 통해 무작위로 골드도 얻을 수 있다.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RPG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이번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루비’, ‘의상 코인’, ‘의상 바포 주니어 모자’ 등 일자별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공식 카페 이벤트 공지사항에 1주년 축하 댓글이 일정 수 이상 게재 될 경우 모든 게이머들에게 보스 소탕권 30개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1월 30일 단 하루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의상 상자’ 1개를 선물하며, 1주년 기념 ‘엘리트 모험가’의 특별 의상을 구입할 수 있다.

넥슨, 주요 온라인게임 내 설 명절 이벤트 진행

넥슨은 설 명절을 맞아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14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카트라이더’에서는 2월 13일까지 이벤트를 통해 모은 ‘윷 보석’으로 ‘2019 설맞이 윷놀이 대잔치’에 참여하면 ‘넥슨캐시’를 획득할 수 있는 ‘2019 세뱃돈 봉투’와 ‘황금 기어’, ‘코인’ 등 보상을 선물한다. 또 게임 내 이벤트와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8종의 ‘떡국 재료 보석’을 조합하면 ‘카트/캐릭터/펫 무제한 연장권’, ‘1,000 코인’ 등 유용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배틀라이트’에서는 설날을 기념해 특별 칭호와 황금 돼지를 소재로 만든 아바타를 선물한다. 또 신규 전설 꾸미기 아이템과 탈 것을 추가하고, 설 맞이 퀘스트 3종을 도입한다. 퀘스트를 통과하면 지급되는 설 상자에는 희귀 등급을 포함한 아이템 3종이 무작위로 담겨 있다.

아스텔리아’에서는 설 연휴를 맞아 2월 14일까지 게임 내 던전 보스를 물리치면 각기 다른 확률로 ‘복주머니’ 아이템을 제공한다. ‘복주머니’를 개봉하면 ‘특별 스킨 아스텔 보급상자’, ‘밀랍인장(전설)’, ‘아트라결정 보급상자’, ‘축복받은 부활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마카르잔 분지’, ‘포테노라 지하감옥’, ‘칼레오니드 대공저’ 등 신규 전설 던전에서는 ‘복주머니’를 100% 획득할 수 있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는 설날을 맞이해 1월 10일부터 2월 21일까지 각 마을 내 이벤트 맵에 황금돼지가 출현하고, 제한시간 내 9마리를 찾으면 ‘황금모루’, ‘레이드 포탈 스톤’ 등을 얻을 수 있는 ‘황금돼지 상자’를 제공한다. 또, 1월 24일부터 2월 21일까지 ‘설날 앤 버닝’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 접속 시,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해년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2월 13일까지 ‘황금알’을 모아 ‘황금닭 복주머니’를 4레벨까지 높일 때 마다 최고 ‘100만 수양단 10개’, ‘염색상자 황금&녹옥 10개’, ‘무색한석-창해 500개’ 등이 담긴 ‘황금닭 선물상자’를 단계별로 지급하고, 4단계 복주머니 교환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해 ‘BBQ치킨’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한다. 또, 2월 13일까지 게임에 무작위로 출몰하는 ‘작은 연수’와 ‘연수 처치 폭죽’을 이용해 ‘거대한 연수’를 처치하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2월 5일부터 11일까지 ‘새해 파견 제자 NPC’를 통해 ‘세뱃돈(은량)’을 제공한다.

사이퍼즈’에서는 설 연휴를 맞아 2월 2일부터 2월 7일까지 게임 1회 플레이 시 ‘비단주머니’와 ‘그랑플람의 무역품’, ‘테라실크’를 지급하고, 10회 플레이 시 ‘선택형[기해년]프레임’과 ‘선택형 오리진’, ‘테라실크’를 선물한다. 또한, 2월 5일 6시부터 24시간 동안 1회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에게 ‘테라실크’를 제공하고, PC방 유저에게는 ‘선택형 오리진’을 추가로 증정한다.

엘소드’에서는 1월 24일부터 2월 13일까지 매일 접속하면 강화를 돕는 ‘[코보]축복받은 플루오르 스톤’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강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월 31일부터 2월 20일까지 매일 누적 접속 시간과 일일 퀘스트로 얻은 ‘세뱃돈 티켓’으로 ‘[코보] 펫 랜덤 큐브’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테라’에서는 2월 1일부터 6일까지 설 이벤트 페이지를 운영하며 페이지 내에서 ‘복주머니’를 찾아 클릭하면 ‘벨리카 요리명인의 수제 떡만두국’, ‘포포리 떡밥’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바람의나라’에서는 31일부터 2월 13일까지 ‘호치 NPC’에게 얻은 ‘팽이’를 설치하고 돌리면 ‘재생축복효과’를 제공하고, ‘팽이’가 멈출 때까지 걸린 시간에 따라 ‘색동설빔’, ‘복주머니’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2월 2일부터 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경험치’, ‘환수 경험치’, ‘신수 경험치’를 최대 200%까지 보너스로 제공하는 ‘설날 니나노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스가르드’에서는 31일부터 2월 14일 점검 전까지 ‘외로운 노인에게 세배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복퀘스트’를 받아 마이소시아 내 몬스터에게 ‘오색복주머니’를 얻고 그 안에서 5가지 한복 재료를 모으면 ‘능력치 상승’과 ‘경험치 5% 추가 획득’ 효과가 있는 ‘한복’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한복’을 착용하고 ‘밀레스’마을의 ‘외로운노인 NPC’를 찾아가면 ‘경험치 50% 상승’ 버프 효과와 함께 ‘세뱃돈’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몬스터를 사냥하여 획득 가능한 ‘특별한 떡만두국’으로 ‘능력치 향상(1시간)’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특별한 떡국’ 이벤트를 진행하고, 2월 7일 점검 전까지 ‘경험치 부스트(130%)’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둠의전설’에서는 31일부터 2월 14일 점검 전까지 유저 간 퀴즈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모여라 퀴즈룸’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가 직접 출제한 퀴즈 문제로 퀴즈 성적에 따라 자동으로 금화 보상을 지급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OX퀴즈’, ‘주관식 퀴즈’ 등 퀴즈 형태를 유저 자율로 지정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경험치’와 ‘어빌리티 경험치’가 130%로 상승하는 ‘경험치 부스트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2월 1일부터 6일까지 ‘설맞이 핫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뷰티 50% 할인(스페셜 헤어 제외)’, ‘젬스톤 업그레이드 재료 50% 할인’, ‘사냥 경험치 2배 증가’ 등 6일동안 매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2월 14일까지 20레벨 이상 전투 완수 시 획득한 ‘소원을 담은 조각’을 모아 특정 게이지를 채울 경우 성장 단계에 따라 ‘특별한 고급 설빔’, ‘행복한 한 해의 증표’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중 ‘행복한 한 해의 증표’는 전용 교환상점을 ‘머리 위의 황금 돼지’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버블파이터’에서는 신년을 맞아 2월 13일까지 ‘황금돼지 라이플 빙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는 ‘골든 숫자카드’와 ‘일반 빙고카드’로 빙고판을 완성하면 ‘즉시 리스폰’, ‘슈퍼 헬프 파워팩’ 등 다양한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제공하며, 모든 숫자를 완성하면 ‘황금돼지 라이플 L4HC’를 선물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